•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잡담

발란스드to싱글엔드 젠더 사용 1년....

iHSYi iHSYi
156 7 25

 개인적인 경험과

비음향  석박사들 몇분의 의견을 

바탕으로 이야기 하는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절대? 따라하지는 마세요.

당연하게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ㅋㅋㅋ

 

 4.4발란스드 to 3.5 싱글엔드 젠더를

아주 자주 사용합니다.

알식이의 단자 자동인식?기능이 고장 났고

수리를 보내자니 주요기능은 사용이 가능한데

괜히 대륙으로 제대로된 배송 보험도 없이

1달러짜리 물품으로 클레임해서 보냈다가

어떤 일을 당할찌 모르기도 하고 

수리기간도 알수가 없어서 그냥 사용하기 위해

모든 주력 이헤폰을 4.4 단자로 빠르게

전환 했습니다. 

 하지만

수십개가 넘는 모든 이헤폰에 케이블을  교체하는건

비용상으로 너무 힘이 들기도 하고 몇몇 이헤폰은

고유의 소리특성이 변질되는 경험도 했습니다.

 꼭 필요할때 잠깐씩 쓰면서 순차적으로

케이블을 전부 교체하자는 생각으로

앰프가 손상된다고 위험하다하는

발란스드 to 싱글엔드 젠더를 구매했습니다.

잠시만 쓰다 퇴출할 계획이었습니다.

 

  당시에 많은 조사를 했는데 

몇몇 음향인들의 이야기와 다르게

대형 제조사들도 안전하다고 하고

실제 고장 사례을 제데로 보여주는 케이스도

찾을 수 앖었습니다.

제가 나름 공대아저씨이고 기계덕후라서

이헤폰의 출력에서 그라운드와-출력을 드랍한다도

해서 문제가 된다는게 이해가 안 됬습니다.

 (정전형 제외)

 주변에  전기쪽 학위를 가진 석박사들이

한 다스 이상 되는데 그 누구도 이게 위험하다고 

이야기하는 걸 이해 못하더라구요.

물론 안전하다고 보증해준 사람도 없습니다.

 

 그리고 1년이 지났습니다.

귀차니즘과 비용문제+SE출력이 주는 특유에

느낌 때문에 젠더를 퇴출하긴 커녕

오히려 더 많이 쓰고 있습니다.

일체형 케이블인 경우엔 아예 선택지가 없죠.

20240425_182950.jpg

 발란스드 아웃에 일부러? 젠더를 끼워 쓰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이게 진짜 뇌이징인줄 몰라도 

듀얼 모노의 느낌이 납니다.)

 

 

 

 저 뿐 아니라 주변에 다른 사람들도 사용하고

대형 제조사들이 버젓히 판매하고 아무런

사건 사고라던지 고소고발?도 없고

심지어 유통하는 쪽 사람은 젠더 문제로 클레임이

들어온적도 없다고 합니다.

영디비에서도 단 한껀도 망가졌다는

이야기가 없습니다.  4.4 to 3.5가 위험하다는 이야기.

이헤폰을 스피커용 앰프에 물리는 것 보다는

훨씬 안전하다고 생각합니다.

 

 

 선택은 사용자의 몫입니다.

기분이 않좋고 걱정되면 사용 않하면 됩니다.

 

 젠더 제조사들과 제품을 만들고 판매하는걸

허가해주고 인증해준 세계 여러나라도

안전하다고 증명해 준것이고 무엇보다

실제 고장 사례가 많았다면 수없이 많은

글과 고소고발이 판을 쳤을 것입니다.

 

 1년을 넘게 엄청나게 쓴 음린이와 그 주변인들도

아무 문제가 없었습니다. 

 

 발란스드가 무조껀 좋다라는 말도 그렇고

더해서 젠더를 사용하면 안되고

새로 발란스드 케이블을 구매해야 한다?는

이야기... 어디서 나와서 어떻게 퍼진건지를

생각해 보고 싶네요.

 

  다시 힌번 이야기 하는데

안타깝게도 저는 보증해 드릴 수 없습니다. ㅋ

몇몇 분들이 위험하다고 하실 때 마다

난 잘만 쓰고 있다고 이야기 하지도 않을 겁니다.

분쟁의 요지도 있고 나만 쓰면 개이득 ㅋㅋ

 (논점을 벗어나서 시비?거는 분이 계실테고

젠더가 아닌 다른 문제로 고장 난 걸 

들이 미는 분이 분명 계실 겁니다. )

 제가 무슨 젠더 만들어 파는 사람도 아니고

이런 이야기를 한다고 아무런 이득을 얻는것도

아닌데 굳이 이야기 할 필요가 없습니다.

만의 하나 젠더 때문에 문제가 생긴다고 해도

책임져 줄 수도 없고요. ㅎㅎ

  그냥 쓰고 싶은 분들은 스스로 판단하시고

쓰셔도 된다는 이야기 입니다.

iHSYi iHSYi
77 Lv. 119876/121680EXP

 HEAD-FI GAERS IN USE.


USB DAC/AMP:

 CAYIN RU7 

 AUDIOQUEST DRAGONFLY COBLAT

 HIBY FD3



BLUETOOTH DAC/AMP:

 IFI GOBLU

 FIIO BTR5 2021


DAP:

 HIBY R6 PRO2

 CAYIN N3PRO

 MOTO G STYLUS 


AMP:

 MONOLITH THX887

 ZENAIRCAN


OVEREAR HEADPHONE(WIRED):

 FORCAL RADIANCE

 DCAxDROP AEON X CLOSED

 BEYEREDYNAMIC AMIRON HOME

 SENNHEISER 660s


OVEREAR HEADPHONE(WIRELESS):

 SHURE AONIC 50

 AKG K361 BT


INEAR MONITOR(WIRED):

 CAMPFIRE AUDIO ANDROMEDA 2020

 EMPIRE EARS BRAVADO MK2

 AKG N5005

 FATFRAQ MAESTRO MINI

 FINALAUDIO A5000

 FINALAUDIO E4000

 FINALAUDIO E3000

 FINALAUDIO E500

 FINALAUDIO TANE

 JVCxDROP HA-FWX1

 WESTONE W40 GEN2.

 SENNHEISER IE200

 LETSHUER S12

 ETYMOTIC RESERCH ER2SR

 UCOTEC RE-2

 MOONDROP ARIA SNOWEDITION

 CCA CRA

 Tang Zu Chang Le

 BD005PRO

MOONDROP CHU2.

"Project ii proto B type."

 "Project ii proto O type"

 

INEAR MONITOR(WIRELESS):

  

 TWS:

  BUDS2

  DEVIALET GEMINI

  RAZER HAMMARHEAD X


GAERS NOT IN USE

 WAN'AR, WU ZETIAN HEYDAY ED, W20, SPH9600, V60, BEYEREDYNAMIC BLUE BIRD GEN2, ZENAIRDAC, BTA30 ,, SB X-1, FIILXS, TONE 6,

 BEAT SOLO, MEZE99, , N40, APPLE BUNDLE, DAMSUNG BUNDLE,

 PX,LCDI3,QB3,CXpro CX31993.ETC....

신고공유스크랩
햄최삼 햄최삼님 포함 7명이 추천

댓글 25

댓글 쓰기
profile image
신호등 빨간불에 횡단보도를 1년간 건너도 나는 사고가 안났기에 안전한것 같다는 글을 과연 후기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을까요?
보통사람이라면 혹시라도 내 글을 보고 신호등 빨간불에 횡단보도를 건너는 사람이 생길까봐 걱정되기에 당연히 안쓰는 글일 겁니다.
나는 책임 안지니 따라하지 마라는 면피를 붙여가면서까지 써야할 내용인지 iHSYi님은 진중하게 한번 생각해주시기 바랍니다.
22:42
24.06.18.
profile image

사례를 굳이 찾아 보지 않더라도 변환 단자의 구입전 주의사항에 잘 나와 있습니다. 위 내용처럼 3.5 to 4.4 변단이 다 괜찮다는 일반론을 펼치실게 아니라 내가 가진 기기엔 써도 문제가 없더라는 식으로만 말씀하셨더라도 괜찮았을 겁니다.

스크린샷 2024-06-19 오전 12.56.23.png.jpg

01:00
24.06.19.
profile image

단자중에 4.4에서 R-/L-를 어떻게든 제거하고 R+/L+/G 만 내보내는 제품도 있는걸로 압니다. 그렇다면 내가 사용하는 이 단자를 나의 기기에서 사용하는 건 1년간 문제가 없었다고 하시면 되지 그걸 저런식으로 아무 3.5 to 4.4 변단이 다 되는 것처럼 일반론을 펼치시면 안되죠. 위의 유코텍 제품 같은 경우 모든 조건이 안맞으면 확실히 문제를 일으킬테니까요.

01:26
24.06.19.
profile image 1등
저는 3.5파이 밖에 없어서요...ㅋㅋㅋ
20:40
24.06.18.
profile image
iHSYi 작성자
LiNee

 포터블 셋업으로

헤비급 헤드폰을 울리야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SE나 발란스드 차이가...

우열이 아닌 취향의 차이 수준이라고 

느껴 집니다.

 

20:44
24.06.18.
profile image 2등
이 이야기가 전에도 나왔던거 같은데요~ 아마 이 글을 작성하신 계기가 된 분의 댓글에도 4.4의 경우 GND가 있어서 결선따라 문제 없을거라고 하셨네요

그리고 뭐 소리 이상하게 나오고 앰프 만졌더니 엄청 뜨거웠다~하는 이야기는 엄청 많으니

혹시라도 이 글 보고 아무 4.4수 3.5암 변단 샀다가 피보는 분 없으시길 빕니다

결선따라 다릅니다. 4.4수 3.5싱글엔드 암 제품이면 괜찮아도 4.4수 3.5밸런스드 암이면...?

근데 어지간하면 판매페이지에서 3.5밸런스드면 3.5밸런스드라고 이야기 하긴 합니다. 결국은 잘 안본 사람 잘못?이지요
3.5 싱글엔드에 써도 안전하다는 제품은 쓰세요

그리고 덧붙히자면 2.5수 3.5싱글엔드암 은 절대 제대로 될 수 없습니다. 2.5는 그라운드가 없거든요. 큐읍읍읍 같은거면 몰라도...
20:45
24.06.18.
profile image
Magnesium
큐읍읍읍 인데.... (....)
20:49
24.06.18.
profile image
쏘핫
큐읍읍읍은 액티브그라운드라는 기능이 있죠!
23:44
24.06.18.
profile image
Magnesium
모릅니다 그런기능 (....)
23:44
24.06.18.
profile image
iHSYi 작성자
Magnesium

 많은 분들이 예로 드시는데

저도 XLR 단자때문에 격어봤습니다.
단자가 제데로 체결되는 구조가 아니라서
소리가 이상하게 나고 앰프가 뜨거워지는 경우가 종종
발생했는데 젠더 문제라기 보다는 규격의 문제로
판명이 났었다고 합니다.
어떤 단자든지 규격에 맞게 제조된 단자로

올바르게 체결해야합니다.
특히 초기에 4.4 단자 자체에 문제가 있었죠.

전 젠더 사용을 권장하는게 아닙니다.
쓰지 않을 수 있다면 안 쓰는게 최고입니다.
선택은 각자의 몫입니다.
그래서 따라 하지 말라고 한거죠.
고장시 저는 절대 책임 지지 않습니다.
재조사애 문의하세요. ㅋㅋㅋ

20:56
24.06.18.
profile image 3등
너무 어렵군요 ㅠㅠ
20:50
24.06.18.
profile image
iHSYi 작성자
쏘핫

어려울 것이 없는게

그냥 내가 젠더 사용을 원하고 

위험이라고 생각 않하거나

그 위험을 감수하면 쓰고

아니면 안 쓰먼 됩니다. ㅎㅎ

21:00
24.06.18.
profile image
iHSYi
그렇군요 뭐 알리 제품을 쓰는 이상 전자기기도 다 저 룰에 들어가는군요 ㅋ
21:10
24.06.18.
profile image
iHSYi 작성자
쏘핫
사실 모든 제품들이
그냥 제조사를 믿고 쓰는 거죠.
21:23
24.06.18.
profile image

제가 젠더 직접 만드는 입장에서....(사실 젠더는 초등학생도 만들 수 있는 수준으로 아주 쉽습니다)

이론상으로 제시한 이야기와...

실제로 수 밀리볼트 단위에서 노는 헤드폰 이어폰 앞에서...

 

 

음...이 이상은 공학도이시면 무슨 의미이실 지 아시리라 믿고

말을 줄이겠습니다 ㅋㅋㅋ

21:34
24.06.18.
profile image
iHSYi 작성자
햄최삼

저도 이어폰을 조립해보고 케이블도
대충 자작해본 사람으로써 mV급에서
대충?라인을 드랍하면 앰프가 망가진다는 말은...
뭐 정격 전력에 8배짜리 앰프를 쓰라는 말도 있으니...
공학 전공이 아니라도 대부분튼 아실텐데 ㅎㅎ

뭐 저도 제가 만든 제품도 아니고

제가 책임질일도 아니니 이만 말을 줄입니다. ㅎㅎ

21:51
24.06.18.
profile image
iHSYi
어디까지나...이론상이니까요 ㅎㅎ

실제 설계는 수mV는 커녕 그 1000배가 넘는
수V 수십V의 과전압 입력에도 고장 안나게 만드는 게 사실이잖아요? ㅋㅋ
당장 리튬배터리만 해도 완충 방전 차가 5~600mV이고
AA배터리는 망간 1.5V 니켈수소 0.9~1.4V
그러니 현실에선 꼴랑 30mV 전압 합선됐다고 회로가 탈리가 없죠

오히려 회로 짜다보면 딱 12V니 3.8V니 4.2V니 정확히 한 전압에 버티도록 만드는 게 더 어려운 ㅋㅋ
물론....회로를 진짜 잘못 만든 거라면 얘기가 달라지지만요...
22:10
24.06.18.
profile image
iHSYi 작성자
햄최삼
이론과 현실...
최대한 이론도 충족하고 따르는게 좋죠.
그런데 이론만 가지고 되는 것도 안 된다고 하며
더 많은 돈을 투자 하라고 하면...ㅠ.ㅠ
물론 대충 대충 잘못 만들어 버리면
아무리 문제가 없어도 당연히 안 되지만요. ㅎㅎ
22:21
24.06.18.
profile image
iHSYi
매우 아주 지극히 공감하는 바입니다...
22:27
24.06.18.
profile image
신호등 빨간불에 횡단보도를 1년간 건너도 나는 사고가 안났기에 안전한것 같다는 글을 과연 후기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을까요?
보통사람이라면 혹시라도 내 글을 보고 신호등 빨간불에 횡단보도를 건너는 사람이 생길까봐 걱정되기에 당연히 안쓰는 글일 겁니다.
나는 책임 안지니 따라하지 마라는 면피를 붙여가면서까지 써야할 내용인지 iHSYi님은 진중하게 한번 생각해주시기 바랍니다.
22:42
24.06.18.
profile image
iHSYi 작성자
플랫러버

무단 횡단이랑 같은 맥락이 전혀 아닙니다.
글을 읽어 보시면 아시겠지만
대형 유명 제조사와 판매를 허가한
국가 인증 기관, 그리고 각 제조사들과
연관된 보험 회사들 까지 판매에 문제가 없다고
판단한 제품이라는게 포인트죠.

불법도 아니고 정상적으로 잘 판매되고
원래 제조 목적 그데로 사용되는 제품입니다.
그런데도 걱정하는 분이 계십니다.
그런 분들은 안쓰시면 됩니다.

그리고 1년정도 문제 없이 잘 사용했다는
경험담이 후기가 아니라면
대체 뭐가 후기가 되죠. ㅎㅎ
포인트 받고자 억지 리뷰를 올린것도 아니고
잡담인데...

면피할 생각이 아니고 정말 아무런 문제가 없어도
젠더를 써서 내 기기가 망가졌다 하면
제가 왜 그리고 어찌 책임을 집니까. ㅎㅎㅎ
걱정하시는 바는 알겠지만
자신과 생각이 다르다고 남에게 진중하지 못하다는 말을
하시기 보다는 반박의 근거라던가

적어도 직접 경험하신 문제점들을 

나눠 주시는 게 어떨까 합니다.

23:55
24.06.18.
profile image
iHSYi

젠더를 사용하는 것이 파란불에 횡단보도를 걷는것이라 확신하십니까?
공학도 시라면서 저 아주 미약한 전류가 합선되면서 그 에너지들이 기기의 보드 표면이나 내부 회로의 저항에서 열로 변해서 없어져서 해소되는 그것이 전기적으로 완벽히 옳은 회로가 맞습니까?
본인이 해보시고 괜찮다고 명백히 파란불에 횡단보도를 걷는것이라고 확신하지도 못하는 걸(확신하지 못하시니 책임 안진다는 면피성 멘트로 시작 하셨겠죠) 남들이 따라하다가 문제가 될 수도 있을만한 공공적인 글에 적는 건 신중히 하시기 바랍니다.
만일 문제가 생긴 사람이 발생했을때 위에 적으셨다시피 나는 책임 안진다는 이야기로 완전 면피가 되실거라고 생각하시는지요?

00:03
24.06.19.
profile image
iHSYi 작성자
플랫러버
문제가 있다고 판단 하신 분이나
스스로 판단을 못하는 분이라면
안 쓰시는게 맞습니다.
계속 면피라는 면피 하시는데
나는 잘 쓰고 있지만
확신 없는 사람은 하지 말라는 이야기 입니다.
파란불에 건넌다고 사고 안나나요...ㅡ,.ㅡ
더군다나 제가파란불이라고 보증한다고 글을 써도..
문제 생기면 책임 질 수 없죠.
제조사에서 보상 받으서야 하는 거죠.
제조사가 문제 없다고 하고
안전 인증도 받은 제품이지만
몇몇 사람들이 안 좋다고 했으니
안 쓴다면 그걸로 된거죠.
그래도 써라 좋다. 라는 말이 아니고
나는 잘 쓰고 있다는 의견입니다.
00:24
24.06.19.
profile image
iHSYi
커뮤에서 개인 의견 가지고 뭐라고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의견에 동의를 하던 안하던 저 글로 인해 누군가가 젠더 사용을 따라하면서 뭔가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있다는 생각이 드니 한마디 안나설 수가 없었습니다. 실제로 젠더 사용으로 문제가 생긴 사례가 있는건 여러 소식통을 통해 잘 아시리라 믿습니다. 즉 빨간불에 무단횡단하다 사고를 당한 사례가 있는 것이죠. 저도 이만 하겠습니다.
00:39
24.06.19.
profile image
iHSYi 작성자
플랫러버

문제가 생긴  사례들을 자세히 이야기 해 주시고
나눠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소문만 무성하고

실제로 본적은 없어서 궁금하네요.
의견과 경험을 나누면서 나는 좋았지만
몇몇 다른 의견도 있으니 따라 하지는 마라
내가 책임은 못진다.는 사람에게
면피 프레임을 쒸우시기 보다는 그편이
훨씬 좋을듯 합니다. 저도 이만 하겠습니다.

00:45
24.06.19.
profile image
iHSYi

사례를 굳이 찾아 보지 않더라도 변환 단자의 구입전 주의사항에 잘 나와 있습니다. 위 내용처럼 3.5 to 4.4 변단이 다 괜찮다는 일반론을 펼치실게 아니라 내가 가진 기기엔 써도 문제가 없더라는 식으로만 말씀하셨더라도 괜찮았을 겁니다.

스크린샷 2024-06-19 오전 12.56.23.png.jpg

01:00
24.06.19.
profile image
iHSYi 작성자

오해가 생기는걸 방지하기 위해서
단자 규격 관련 글을 하나 더 올리겠습니다.

01:14
24.06.19.
profile image
iHSYi

단자중에 4.4에서 R-/L-를 어떻게든 제거하고 R+/L+/G 만 내보내는 제품도 있는걸로 압니다. 그렇다면 내가 사용하는 이 단자를 나의 기기에서 사용하는 건 1년간 문제가 없었다고 하시면 되지 그걸 저런식으로 아무 3.5 to 4.4 변단이 다 되는 것처럼 일반론을 펼치시면 안되죠. 위의 유코텍 제품 같은 경우 모든 조건이 안맞으면 확실히 문제를 일으킬테니까요.

01:26
24.06.19.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게시글 작성 시간 안내 15 영디비 3일 전00:08 309 +20
부운영자 모집 공고! 34 영디비 24.06.04.15:37 4097 +17
6월 활동 이벤트 공지 및 상품 안내! 54 영디비 24.06.03.15:27 4134 +15
5월 이벤트 당첨자 안내! 30 영디비 24.06.03.12:52 3418 +13
잡담
image
iHSYi 1시간 전02:14 28 +1
잡담
image
카드값안주는체리 2시간 전01:39 17 +3
잡담
image
shirC 2시간 전01:09 56 +5
잡담
normal
햄최삼 2시간 전01:04 24 +2
잡담
image
카드값안주는체리 2시간 전00:52 52 +5
잡담
image
카드값안주는체리 3시간 전00:20 51 +7
잡담
image
카드값안주는체리 3시간 전00:08 58 +8
잡담
normal
-짜장볶음덮밥 3시간 전23:55 61 +7
잡담
normal
쏘핫 4시간 전23:33 56 +5
잡담
image
카드값안주는체리 4시간 전23:33 20 +3
잡담
normal
LiNee 4시간 전23:18 35 +2
잡담
image
쏘핫 4시간 전23:14 37 +8
잡담
image
더블유 4시간 전23:11 53 +4
잡담
normal
Evey 4시간 전23:08 54 +5
잡담
image
카드값안주는체리 4시간 전23:03 47 +5
잡담
image
윤석빈 4시간 전22:59 19 +4
음향
image
토레타 4시간 전22:45 52 +4
잡담
image
COCT 5시간 전22:41 33 +4
뉴스
image
쏘핫 5시간 전22:41 44 +4
잡담
image
윤석빈 5시간 전22:34 36 +5
음향
image
호연 5시간 전22:10 83 +8
잡담
image
Gprofile 6시간 전21:05 162 +12
잡담
image
eoeoe 7시간 전20:22 111 +3
잡담
image
카드값안주는체리 7시간 전20:17 147 +7
인사
normal
쏘핫 7시간 전20:12 179 +11
잡담
image
iHSYi 7시간 전20:04 92 +4
인사
normal
연쇄손절마 8시간 전19:28 97 +13
잡담
image
이노시톨 8시간 전19:03 76 +4
잡담
image
쏘핫 9시간 전18:32 215 +13
잡담
image
Андрей 9시간 전18:16 190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