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질문

스피커로 비슷한 가격대 헤드폰을 확실하게 능가하려면 무슨 조건이 필수적일까요

풍악을울려라! 풍악을울려라!
198 1 48

좀 이상한 질문일 수 있겠지만....들어본 스피커라고는 블투스피커, 사운드바, 아이패드 스피커 등이 고작인지라 감이 안와서 여쭤봅니다.

 

아무데서나 스피커 들여도 항상 압승인지,

아니면 최소한의 룸 조건이나 세팅할 수 있는 조건(플로어 스탠드라던지)이 필요한지 궁금합니다.

 

신고공유스크랩
쏘핫 쏘핫님 포함 1명이 추천

댓글 48

댓글 쓰기
1등

적당한 볼륨을 올릴 수 있는 환경

울림현상 줄일 수 있는 스탠드(음상이 맺히는 위치가 평소 머리 위치로 조정 가능한)

 

이정도면 최소 조건은 충족된다고 봅니다. 

풍악을울려라!글쓴이 추천
11:42
24.07.21.
profile image 2등
결론은 스피커 높이조절이 가장 크다고 생각합니다 호르겔님 말씀처럼 내 위치에 따른 높이 셋팅이 제일 크다고 봅니다 물론 볼륨확보는 기본 베이스구요..
풍악을울려라!글쓴이 추천
11:46
24.07.21.
profile image
쏘핫
이왕 쓰는 거 플로어 스탠드로 쓰고 싶은데 그러면 책상도 옮기고..대 공사가 되겠네요 ㄷㄷ
12:11
24.07.21.
profile image 3등
측정을 통한 부밍 제어<1순위입니다
트위터가 귀를 향해야 하고, 되도록 틸트 말고 높이로 맞춰주는게 좋죠
룸튜닝을 하지 않으면, 대부분의 경우 가까이서 쓰는게 그나마 낫습니다.
방에서 좌우 대칭되는 위치에 두는거<매우 중요하고요
토인, 정삼각형 배치<-당연하고요(취향따라 정삼각형보다 더 벌리고 토아웃 해줘도 됩니다)
풍악을울려라!글쓴이 추천
12:04
24.07.21.
profile image
Scrin
스피커보다 돈이 더 들어도 dsp(2x4hd) 마이크(umik-1) 서브우퍼(HTS12 10 공구중이더군요) 하나씩은 있는게 좋습니다
서브우퍼 없으면 헤드폰보다 극저음 못느끼는 불상사가...
톨보이고 저음이 잘 나온다고 해도 공진에 의해 딥 생기는거 채울려면 서브우퍼 필요해요
풍악을울려라!글쓴이 추천
12:07
24.07.21.
profile image
Scrin
부좌님 ㄷㄷㄷㄷ
풍악을울려라!글쓴이 추천
12:12
24.07.21.
profile image
Scrin
플로어 스탠드가 그런면에서는 많이 유리하겠군요 확실히...
나중에 스피커 들이기 전에 DSP랑 마이크, 서브우퍼부터 사둬야겠습니다
12:11
24.07.21.
profile image
풍악을울려라!
스피커 주변에 무언가가 있으면 상당히 악영향이 있습니다. 거기서 생기는 반사가 소리를 망쳐요. 플로어스탠드는 그런면에서 상당히 좋은 선택이죠 배치 자유도도 높고요

다만 가까이서 쓰는거면 책상위에 두고 모니터랑 아예 딱 붙이는 것 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풍악을울려라!글쓴이 추천
12:20
24.07.21.
profile image
Scrin

20240720_202043.jpg

이렇게!!

풍악을울려라!글쓴이 추천
12:23
24.07.21.
profile image
쏘핫
제발 스탠드 써주세요 ㅜㅜ
풍악을울려라!글쓴이 추천
12:32
24.07.21.
profile image
Scrin
비싸요 (....) 어차피 볼륨 10%도 못올리는데... ㅠㅠ
풍악을울려라!글쓴이 추천
12:34
24.07.21.
profile image
쏘핫
스탠드를 써야 같은 볼륨으로도 더 잘 크게 들리죠...
풍악을울려라!글쓴이 추천
12:50
24.07.21.
profile image
Scrin
10%에 그 비싼 스탠드를 태울 수 없습니다 ㅂㄷㅂㄷ (사실 오라 공구때 스탠드 보고 살까 무지 고민했...)
풍악을울려라!글쓴이 추천
12:51
24.07.21.
profile image
쏘핫
쏘핫님 부자셨어... 없는게 없으셔...ㅋㅋㅋ
풍악을울려라!글쓴이 추천
17:00
24.07.25.
profile image
풍악을울려라!
아니 없거든요?!
풍악을울려라!글쓴이 추천
17:02
24.07.25.
profile image
베르캄규
없어요 ㅠㅠ 헤드폰 하나 없음 ㅠ
풍악을울려라!글쓴이 추천
17:02
24.07.25.
profile image
쏘핫

 

"내가 보유한 기기들 수준에서 모멘텀 4는 헤드폰 수준으로 보기도 힘든 폐기물이다"라는 말씀이신가요!

17:04
24.07.25.
profile image
풍악을울려라!
아 앞에 유선이 빠졌네요 (....)
풍악을울려라!글쓴이 추천
17:05
24.07.25.
profile image
Scrin
현실적으로 그냥 책상부밍 감수하고 책상에서 띄우는 거도 괜찮나보군요
12:24
24.07.21.
profile image
풍악을울려라!
책상부밍보다는 책상반사가 맞습니다
네 그죠 어차피 플로어스탠드 써도 책상반사 영향은 있습니다

이상적인건 책상크기 줄이고 플로어스탠드 쓰는거지만요.

모니터에 딱 붙혀쓴다는 것 도 책상크기 줄이고 모니터는 책상위 스피커는 플로어스탠드 위에 두고서도 가능한...ㅋㅋㅋㅋㅋㅋ
풍악을울려라!글쓴이 추천
12:34
24.07.21.
profile image
Scrin
아하 그런가요 ㄷㄷ 책상 위 스탠드 니어필드 구성으로 가야겠네요
12:48
24.07.21.
풍악을울려라!
데스크파이 구축하는 것이 좋은 소리를 귀에 박기에 유리하긴 합니다.
풍악을울려라!글쓴이 추천
12:22
24.07.25.
profile image

2D와 3D, 회화와 조각 같은 관점의 차이가 있습니다. 이어폰은 넓은 대역폭을 확보해 섬세하고 정확한 소리를 내기에 좋고 공간에 따른 제약이 매우 적지만 스피커의 소리는 귀 뿐만 아니리 피부로 와닿죠. 좋은 이어폰, 좋은 스피커일 수록 장점이 커지고 단점이 줄지만 소리 내는 방법에 따른 차이는 좀처럼 줄지 않습니다. 그래서 같은 가격에 무엇이 좋은가도 관점에 따라 다르고 저는 둘 다 포기를 하지 못하고 있긴 한데, 단순히 가격대비 효율성에서는 이어폰이 훨씬 높다고 생각합니다.

풍악을울려라!글쓴이 추천
12:14
24.07.21.
profile image
검은튤립
일단 포맷에서 오는 차이가 있긴 한데, 제대로 들으려면 돈이 제법 깨진다...이거군요
12:16
24.07.21.
profile image
반사음은 흡음으로 못잡으니 방음이 필수
5인치 이하는 이헤폰보다 구린게 다수
7-8인치는 되어야 이제 스피커가 압도
풍악을울려라!글쓴이 추천
12:19
24.07.21.
profile image
풍악을울려라!
아뇨 방음공사부터ㅋㅋ
풍악을울려라!글쓴이 추천
12:21
24.07.21.
profile image
윤석빈
아 ㅋㅋㅋㅋㅋㅋ
계란판 주섬주섬 모으겠습니다
12:23
24.07.21.
profile image
풍악을울려라!
1차반사 흡음은 150T 이상 흡음재로 해야합니다 안그럼 고역만 먹어요
풍악을울려라!글쓴이 추천
12:35
24.07.21.
profile image
Scrin
역시 뭐든 최종 테크는 개인주택입니다 (....)
13:38
24.07.21.
profile image
윤석빈
사탄아 물러가라..
풍악을울려라!글쓴이 추천
12:24
24.07.21.
profile image
쏘핫

사탄은 쏘핫 맘속에만ㅋㅋ

풍악을울려라!글쓴이 추천
12:24
24.07.21.
profile image

방 음 실

풍악을울려라!글쓴이 추천
13:12
24.07.21.
profile image
스피커에서 일순위로 고려야 하는건 자신의 공간에 맞는 크기 선택이죠. ^^

그리고 이어폰 헤드폰이랑 소리의 성격 자체가 다릅니다.

좌우 스테레오 채널을 완전 좌우 분리해서 양귀로 따로 듣고 뇌해석으로 합치는 이어폰 헤드폰이랑 좌우 음파들이 내쪽으로 다가오면서 보강간섭 상쇄간섭이 이루어지면서 스테레오의 마법효과를 거친 후 귀에 전달되는 스피커랑 소리가 많이 다릅니다.

보통 보강간섭이 이루어지는 퍼커션들은 스피커에서만 제대로 들리죠. 이어폰 헤드폰에선 작게 들리는 걸 넘어서 아예 생략 수준인 경우도 많습니다.

요즘 믹싱들은 대체적으로 이어폰 헤드폰 사용도 고려를 해서 마스터링 하는지 양쪽 차이가 적은 음원도 많긴 합니다.
풍악을울려라!글쓴이 추천
13:44
24.07.21.
profile image
플랫러버
마스터링 할 때 대부분의 곡들이 스피커로 하나 보군요
18:51
24.07.21.
전 스피커는 mr4 쓰는데 동 가격대인 다른 이어폰 헤드폰이랑 비교해도 mr4가 더 좋더라구요.
풍악을울려라!글쓴이 추천
15:02
24.07.21.
풍악을울려라!
스피커 방향이랑 각도가 귀쪽으로 향하게 둡니다. 그냥 정면만 바라보게 해두면 소리가 별로더라구요
풍악을울려라!글쓴이 추천
19:50
24.07.21.
profile image
최소 디락라이브 한 번은 돌려주고.. 세팅할 게 많긴 합니다만
편의성이 사기라서 저는 주로 스피커 씁니다ㅎㅎ
풍악을울려라!글쓴이 추천
17:53
24.07.21.
profile image
만사가귀찮은하루

한번 세팅하면 그 이후로는 엄청 편할거같긴 하네요. 그런데 hoxy...물건 옮길 때마다 DSP다시 세팅하는 편이신가요? 

18:53
24.07.21.
profile image
헤드폰의 모든면을 완전히 능가하려면 알맞는 배치, 풀흡음 룸튜닝, 최소 5인치이상의 스피커가 필요하다 봅니다.
풍악을울려라!글쓴이 추천
00:13
24.07.22.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9월 이벤트 잠정 중단 안내 17 N 영디비 4시간 전15:11 192 +7
8월 활동 이벤트 공지 및 상품 안내! 14 영디비 24.08.20.19:32 6009 +14
영디비에서 일해보고 싶지 않나요? 5 영디비 24.08.09.17:47 12223 +17
질문
image
이연이 1시간 전18:43 50 +2
질문
normal
이연이 4시간 전16:00 184 +1
질문
normal
eoeoe 4시간 전15:25 140 +2
질문
normal
sound_pop 9시간 전10:14 88 0
질문
normal
드락사르 10시간 전09:43 37 0
질문
normal
맛트리리2 16시간 전03:42 63 0
질문
normal
-버기킹 17시간 전02:48 51 0
질문
normal
cjw12162 19시간 전00:31 30 0
질문
normal
Software 22시간 전21:28 69 0
질문
image
Software 1일 전16:50 124 +3
질문
normal
이연이 1일 전13:50 284 +4
질문
normal
시미즈 1일 전13:33 96 +3
질문
normal
이연이 1일 전10:26 119 +2
질문
normal
sound_pop 1일 전10:08 96 +3
질문
image
sound_pop 1일 전09:39 143 +2
질문
normal
김백묘 1일 전08:09 102 0
질문
normal
쨍하고해뜰날돌아온단다 1일 전01:29 29 0
질문
normal
총총이총총 1일 전00:46 59 +3
질문
normal
4티어 1일 전00:43 65 0
질문
image
호로로룰 1일 전22:48 59 0
질문
image
solib 1일 전21:34 95 +2
질문
normal
우주우주 1일 전20:21 77 +1
질문
normal
까마까마 2일 전17:43 60 +1
질문
normal
익숙한나그네 2일 전15:08 120 +2
질문
normal
우주우주 2일 전14:19 114 +1
질문
normal
-pingship 2일 전11:09 75 +1
질문
normal
LHLH 2일 전09:03 128 +1
질문
image
eoeoe 2일 전00:18 69 +1
질문
normal
Keinz 2일 전00:13 63 +2
질문
normal
-답이님 2일 전21:58 109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