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잡담

플래그십 헤드폰 가격의 추락...

로우파이맨최노인 로우파이맨최노인
14407 16 42

 newheadphone-20240728-182229-000.jpg

SmartSelect_20240728_211726_Samsung Internet.jpg

 

  출시 당시에는 상당히 높은 가격을 자랑하며 새로운 플래그십 강자로 주목받았는데, 결국에는 출시가 대비 반토막이 되어버리고 말았습니다. 이런 상태라면 중고가는 저기서 더 감가를 먹겠군요.

 

 

 이런 이유는 결국 가격대비 성능이 소비자들에게 만족스럽게 다가가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봅니다. 비싸다고 해서 반드시 좋은 헤드폰은 아니라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겠죠. 

 

 

 그런 측면에서 출시된 지 수십년이 지나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HD650 같은 헤드폰이야말로 진정한 명기라고 생각합니다. 그 외에도 세월이 흘러도 출시가 대비 높은 금액을 받거나 꾸준한 수요를 보여주는 레트로 헤드폰들(스탁스 같은) 역시 주목해 보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newheadphone-20240726-114454-000.jpg 

로우파이맨최노인 로우파이맨최..
57 Lv. 67124/67280EXP

HEADPHONES 

JVC HA-MX100-Z 

SENNHEISER HD800S ♡♡

HIFIMAN SUSVARA ♡☆☆

STAX SR-Ω ♡♡♡

STAX SR-X9000 ♡♡♡

STAX SR-LAMBDA PRO ♡

STAX SR-LAMBDA PRO CLASSIC

 

DAC•AMPS

iBasso Audio DC03PRO

Fosi Audio DS1

Tempotec Sonata BHD Pro

HIFIMAN EF600

STAX SRM-D50(Suitable for students)

STAX SRM-D10 MK2

STAX SRM-1 MK2 PRO

JDS LABS ELEMENT III MK2(Boosted)

신고공유스크랩
coldmund님 포함 16명이 추천

댓글 42

댓글 쓰기
profile image

 hd650 출시된지 오래 되긴 했지만서도

정가 500달러 시세 300달러...(6XX 200달러...)
특가나 역경매도 아니고 지속적으로 미친 할인하다가 또 잠시 정가가 되었다가 하는
괴랄한 프라이싱을 하는 제품이랑 비교하신건 젠하이져에 대한 은근한 까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됩니다.

동지여~~~ ㅋㅋㅋ
솔찍히 초고가 제품들은 안팔려도 선전 효과가 있기도 하고
그냥 한넘만 정가에 사라 하는 목적으로 높게 가격을 책정하지요.
그에 비해 650은 중간급의 양산품인데... 저정도 감가가 되어서 판매한다는건
스테디 셀러로써의 인기가 있다기 보다는 충성고객에게 비싸게 팔기 & 단물 빠진후
진짜 가치에 맞게 덤핑으로 뒤통수 치기라는 고객 기만 수준이 아닌가 합니다.
저는 젠까 입니다.

 

레트로 제품이야 그냥 콜랙터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희소성이죠. 

21:51
24.07.28.
profile image 2등

 hd650 출시된지 오래 되긴 했지만서도

정가 500달러 시세 300달러...(6XX 200달러...)
특가나 역경매도 아니고 지속적으로 미친 할인하다가 또 잠시 정가가 되었다가 하는
괴랄한 프라이싱을 하는 제품이랑 비교하신건 젠하이져에 대한 은근한 까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됩니다.

동지여~~~ ㅋㅋㅋ
솔찍히 초고가 제품들은 안팔려도 선전 효과가 있기도 하고
그냥 한넘만 정가에 사라 하는 목적으로 높게 가격을 책정하지요.
그에 비해 650은 중간급의 양산품인데... 저정도 감가가 되어서 판매한다는건
스테디 셀러로써의 인기가 있다기 보다는 충성고객에게 비싸게 팔기 & 단물 빠진후
진짜 가치에 맞게 덤핑으로 뒤통수 치기라는 고객 기만 수준이 아닌가 합니다.
저는 젠까 입니다.

 

레트로 제품이야 그냥 콜랙터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희소성이죠. 

21:51
24.07.28.
profile image
iHSYi
근데 제 경험으로는 오래된 제품이 그만큼의 세월만큼 성능이 떨어진다고 보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느꼈습니다. 희소하기만 해서는 시세가 형성되지도 않거든요.
23:17
24.07.28.
profile image
로우파이맨최노인

아날로그 기기의 성능 발전은 정말 느리고
그게 발전인지 취향의 차이인지도 알기 힘들죠.

신상들에 비해 크게 떨어진다기 보다는

원래 성능이나 감가에 비해 가격이 오히려

높은게 희소성 덕분이죠. ㅎㅎ
대부분 플레그쉽들이 단종되기 전에는 중고 가격이
조금씩 낮지만 단종 이후에 시간이 지나면
구하기 힘들어지면 시세가 급등하죠.
레트로에서 감성을 빼면... 프리미엄 주고

오리지널을 구매하기 보다는
그냥 저렴한 복각제품을 사면 되지 않을까 합니다.

23:34
24.07.28.
profile image
iHSYi
젠까이지만 HD600은 거칠고 뻑뻑하다며 까려해도 너무 정석적이라 영구적 까방권 획득이고 HD650은 저도 갖고 있지만 HD600의 음감용 셋팅 느낌이라 또 까방권 획득입니다. 까고 싶어도 깔 수가 없는 셋팅이라 베이어로 도망왔지요. DT990 프로는 깔 구석이 있거든요.
...까고 싶어하는 못된 구석이 제게 있음을 발견한 밤입니다. 진심으로 대단히 반성합니다.
23:40
24.07.28.
profile image 3등
5000se는 앰프를 무척이나 가린다고 하고
솔리태어p는 그돈씨...
오스트리안 컴포저도 전용 앰프 아니라면 제 성능 나오지 않는다고 들은듯..
22:39
24.07.28.
profile image
-루비아이
앰프빨 많이 타는 헤드폰들이 좀 있죠. 대표적인 사례가 서스바라...인데, 특별한 할인 없이도 많이들 팔린 것을 보면 앰프빨 받는 제품이라고 해서 소외되는 것은 아닌 듯 합니다
23:18
24.07.28.
profile image
로우파이맨최노인
서스바라와 솔리테어는 인지도 차이밖에 설명이 되지 않네요
하이엔드 영역에서는 마케팅차이가 아주큰게 아닌가 생각들기도하고..
23:31
24.07.28.
profile image
-루비아이

풀스코어 원보다 A90이 제품 평가하기에 좋았어요.

제 성능이란 것은 환상입니다. ex)서스바라

00:46
24.07.29.
profile image
yh-5000se 청음 해보고 호불호 때문에 이건 아무도 안 사겠구나 싶었는데... 특이한 소리에 좀 실망했지만 디자인과 구성 때문에 260 정도면 구매할 만하겠다 싶어서 존버하려는데 바로 팔려버리네요 ಠ‸ಠ
22:45
24.07.28.
profile image
BLACKCHROMEHEARTS
260에 사더라도 앰프를 가리는 탓에 앰프가격까지 합하면
500까지 가지않을까 하네요
23:02
24.07.28.
profile image
-루비아이

그 정도로 여유가 있진 않지만 준비할 각오하고 그 점을 단점으로 존버 타는 것도 있었는데…. 역경매 쉽지 않네요….

23:10
24.07.28.
profile image
BLACKCHROMEHEARTS
제 기준 가성비는 앰프를 가리지 않으면서도 앰프빨 나오는
제품이라 엠피2를 350에 사긴했어도 가성비 거치형 수준의 포터블 앰프덕분에 즐겁게 듣고 있긴하네요
23:15
24.07.28.
profile image
-루비아이
그런데 궁금한게 앰프를 탄다는 게 무슨 말인가요? 고출력 앰프를 필요로 한다는 말인가요?
01:15
24.07.29.
profile image
-루비아이
앰프를 가리면, 어떤 앰프를 물리면 소리가 좋고 어떤 앰프를 물리면 별로라는 말씀일까요?
그런데 앰프별로 미미하게나마 소리차이는 어떤 헤드폰에든 다 있지 않나요?
그러면 그 앰프별 소리차이가 다른 헤드폰에 비해 유독 크다는 말씀이신지요 ㅎㅎ
01:28
24.07.29.
profile image
로드러너
일단 소리 성향샹 앰프간의 궁합이라는게 있는거 같고
이게 또 음원의 장르마다 또 다르기도 하며 제가
이쪽은 초보자기도 하고 길게 쓰기에는 내일 출근하려면
자야되기에..제 능력으로는 설명하기가 어렵습니다
01:34
24.07.29.
로드러너
카탈로그상 스펙의 출력으로는 충분히 감당 가능한데 영 안맞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800S의 경우 스펙상으로는 모노리스 THX887에 물려서 전혀 문제가 없는게 맞는데
실제 들어보면 한숨만 나옵니다. 볼륨 확보는 잘 되지만 에레이 하는 그런 느낌이 있어요.
오죽하면 제 887은 선물받은건데 도저히 이건 아니다 싶어서 매칭 솔루션 발견 후에
선물해준 사람한테 양해 구하고 처분했습니다.

1차적으로 발견한 솔루션은 알리쪽 짭진공관앰프(진공관을 쓰지만 폼에 가까운)긴 했는데
사용상의 편의성 문제가 심각(좌우 따로노는 볼륨컨트롤 등)해서 완벽한 솔루션은 되지 못했고
결국 큰맘먹고 HDV820을 질러서 마음의 평안을 찾았습니다.
02:26
24.07.29.
profile image
호루겔
크와오악-!

제 앰프가 887이란 말입니다... ㅠㅠ 역시 HDVD800/HDV820 이 정답인가요.

그런데 위의 두 앰프는, 일종의 정품 케이블류의 제품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정품 케이블과 달리 동봉은 안되지만요.
저는 887로 만족하려구요. ㅎㅎ
02:30
24.07.29.
로드러너

다른 대안으로는 선라이즈님이 알려주셨던 토핑 D90se+A90 조합도 있습니다. (feat. 은선 XLR 케이블)
제가 HDV820 이후에 토핑 90조합 완성하고, 그 뒤에 호기심으로 HDVD800도 영입했죠.

 

887을 메인앰프로 놓고 HD800S에다 조합 맞춘다고 거쳐온 과정 생각하면 눈물납니다.

인터케이블도 카나레(이때부터 전 카나레는 배제합니다. 저랑 안맞아요), 벨덴, 반담까지 제작의뢰해봤고

매칭할 DAC도 톤2프로, 젠덱 시그니쳐를 거쳐 RME ADI-2 FS까지 찍었었죠... 

 

근데 HDV820으로 그냥 종결냈습니다. 

이제와서 돌이켜보면 HDVD800 중고 알아보는게 비용적인 측면까지 합하면 제일 쉬운 길이었던...

(비용 측면에서는 HDV820 > 토핑 90세트 >= HDVD800 정도 되겠네요) 

16:52
24.07.29.
profile image
호루겔
THX 계열이 출력도 좋고 투명감도 좋은데, 뭔가 극적인 맛은 전혀 없지요.
말 그대로 소스음의 음량만 조절하여 졸졸 흘려보내는 느낌이랄지... ㅋ
16:25
24.07.29.
profile image
alpine-snow
제가 호루겔님의 좋지 못한 평가에도 불구 887로 걱정 없이 만족할 수 있으리라 여기는 이유는 820이나 800이 거의 팔스만을 위한다면, 887은 모든 이헤폰을 가리지 않는 유니버설한 앰프기 때문이겠습니다. 4.4 아웃풋이 없는 게 종종 아쉽기는 하지만요 ㅎㅎ
17:45
24.07.29.
로드러너
글쎄요... HDVD800/HDV820 이 800S 맞춤형이라는거엔 동의하지 못하겠네요.
제가 젠하이저가 많기야 하지만 다른 브랜드 헤드폰 없는것도 아니고요.
(회원소개에 적어놓은건 보유중인 겁니다. 거쳐간게 아니고요.)

조금 강하게 말씀드린다면 887이라는 틀을 깨보시는게 어떨까 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저도 887 선물받았던거라 고정해놓고 이것저것 바꾸던 여정을 거쳤던거라서요.
18:12
24.07.29.
profile image
호루겔

이건 매우 흥미로운 제안입니다. 혹시 887의 성능상 문제라든지 성향이라든지에서 가격대비 아쉬운 점을 찾으신걸까요? 세간에 알려져 있고 저 역시 그리아는 것과 달리 쿨앤클리어로 왠만한 헤드폰 모두 본연의 소리를 들려주는 게 사실은 아니라던지...

저는 앰프는 어디까지나 쿨앤클리어 성향으로 앰플리파잉이란 본질만 충실하면 된다 생각이어서 887이란 틀을 별달리 깰 필요를 못 느꼈거든요. 더 고성능의 쿨클 앰프야 있겠지만(a90이라든가), 가격도 그만치 올라가다 보니까요 ㅎㅎ

 

혹시 선라이즈님 말씀처럼 d90se a90이 '가성비'이기 때문일까요?

(사실 이 말은 =이보다 하위기들이 가성비일 수 없으며

=저렴한 가격과 표시스펙에도 불구 퀄리티가 일정이상 되지 못함을 의미한다고 생각했는데요)

20:22
24.07.29.
로우파이맨최노인
삭제된 댓글입니다.
23:19
24.07.28.
BLACKCHROMEHEARTS
삭제된 댓글입니다.
00:06
24.07.29.
profile image
BLACKCHROMEHEARTS
죄송합니다. 선 넘는 댓글을 의도로 작성한 것은 아닙니다만, 불쾌하셨다니 죄송합니다. 해당 댓글은 삭제하였습니다.
01:03
24.07.29.
profile image
보통 저런 사치품이 딜러나 소매상 마진이 30~50%니까 소매상에서 매출 올리기 또는 홍보형식으로 파는거라 제조사 입장에선 제가격에 파는 거로 볼수도 있겠습니다
00:31
24.07.29.
profile image
errethakbe
맞습니다. 제품을 기호품으로 보느냐, 공산품으로 보느냐에 따라 가격 정책이 다른데.

출시가 올려놓고, 거의 상시 할인하는 방법으로 가나보네요
17:58
24.07.29.
profile image
야마하 소리 매력있고, 매니악하죠.
00:48
24.07.29.
profile image
로우파이맨최노인
호불호가 강해서 체험이라는 단어와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01:53
24.07.29.
근데 저 정도로 가격이 떨어지면, 더 떨어질 수도 있겠다...라는 생각도 들지 않을까 싶네요.
10:19
24.07.29.
profile image

5000se

생긴건 완전 멋진데..

평이 좋지 않았던.

그나 저나 

막짤이 좀 약하...읍읍..

14:34
24.07.29.
profile image
야마하 5000 소리는 괜찮았고 물리적으로 컵 자체가 더 컸다면 하는 아쉬움이.
20:52
24.07.29.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잡담 [무나] 거치형 입문용 장비 세트 43 연월마호 1일 전02:28 685 +35
[공지] 9월 이벤트 잠정 중단 안내 19 영디비 2일 전15:11 319 +10
8월 활동 이벤트 공지 및 상품 안내! 14 영디비 24.08.20.19:32 6736 +14
영디비에서 일해보고 싶지 않나요? 6 영디비 24.08.09.17:47 1.3만 +17
잡담
image
청년 27분 전18:21 36 +4
잡담
image
플랫러버 35분 전18:13 37 +5
잡담
image
COCT 46분 전18:02 26 +1
잡담
image
Underground 51분 전17:57 32 +2
잡담
image
김백묘 1시간 전17:35 61 +3
잡담
image
Stellist 1시간 전17:29 49 +6
잡담
normal
COCT 1시간 전17:27 64 +7
잡담
image
COCT 1시간 전16:56 33 +6
잡담
normal
플라스틱걸 1시간 전16:52 44 +10
잡담
image
alpine-snow 2시간 전16:37 81 +12
잡담
image
Evey 2시간 전16:00 209 +9
음향
normal
노린재와이어폼팁 2시간 전15:53 92 +11
음향
normal
SunRise 3시간 전15:37 82 +11
잡담
normal
COCT 3시간 전14:54 63 +7
잡담
normal
-답이님 5시간 전13:26 73 +2
음향
normal
horizonn 6시간 전12:47 120 +5
잡담
image
숙지니 7시간 전10:53 90 +9
뉴스
image
숙지니 8시간 전10:05 56 +7
잡담
image
eoeoe 9시간 전09:00 161 +12
잡담
normal
김백묘 14시간 전04:46 128 +10
잡담
image
iHSYi 14시간 전04:26 1490 +6
잡담
normal
투닥투닥투다리 15시간 전02:51 78 +4
음향
normal
purplemountain 16시간 전02:32 109 +5
잡담
normal
세ㅁ 16시간 전02:31 96 +5
잡담
normal
alpine-snow 17시간 전00:55 138 +8
음향
image
alpine-snow 18시간 전00:13 1167 +5
잡담
image
alpine-snow 19시간 전23:04 136 +11
잡담
image
시미즈 20시간 전22:43 136 +11
잡담
image
윤석빈 20시간 전22:36 36 +2
잡담
image
COCT 20시간 전22:33 102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