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음향

er3xr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측정치마니아 측정치마니아
4621 0 33

er3xr 최저가 17만

er4xr 최저가 31만
서로 비청해보면 소리 차이가 크게 없고,
딱히 해상력이나 분리도가 떨어지지도 않고,
좌우편차도 크게 문제되지 않는데
왜 가격은 거의 반값밖에 하지 않는지 정말 의문입니다.
23옴 저항잭을 달면 er4xr랑 소리가 거의 똑같아진다고 하지만 사실 이미 소리가 충분히 비슷해서 구분하기 쉽지 않을 정도입니다.
er3xr가 거의 반값인 시점에서 굳이 er4xr를 꼭 사야할 이유가 있나 싶네요.
신고공유스크랩

댓글 33

댓글 쓰기
profile image 1등
품질차이가 났던 걸로 기억하는데 고가형이 으레 그렇듯이 성능이 2배차이가 나지는 않죠
00:29
20.02.26.
profile image 2등
취향 차이 입니다 두제품다 가지고 있는데 저는 3xr이 더 좋습니다
06:38
20.02.26.
3등
고음에섶차이가 좀 느껴지더군요
얄삼이는 둥글둥글한느낌
삼단팁 쑤셔박아야 초고음이 살아나는데 얄삼이는 박아도 고음이 약하죠
머 어찌보면 얄포피 같은삘?
취향에따라 얄삼이를 좋아할수있겠지만
소리차이는 좀 있어요
08:01
20.02.26.
profile image
후대장
사견인데 제귀가 안좋아서 그런지 모르겟습니다만 얄 4XR 얄3 XR 두제품 고음 비청으로 구분하기 불가능합니다 둘다 가지고 있는 입장에서 말씀드립니다 성향자체가 겹치기도하고 실제로 팩트로 측정치를 봐도 2DB정도 차이나는데 이걸 구분하신다구요?
08:12
20.02.26.
profile image
후대장
네 삼단팁도 쓰고 여러가지 팁도 주력기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18K부터 고음차이가 나는데 이걸 구분하신다면 18K까지 확실 하게 듣는다는 것일건데 18K 듣는사람 몇이나 있습니까?
08:23
20.02.26.
PXC550
글쎄요 그래프는 못봤습니다만
저는 그냥 확느껴질정도로 얄3고음이 둥글둥글하여
웨스톤이나 얄포피와 비슷하다고 느꼈습니다.
근데 얄포가 18k까지 나오던가요?
08:36
20.02.26.
profile image
후대장
18K쯤에서 짤리는걸로 알고있습니다 19 / 20은 아예 짤려버리고요 원 BA의 한계긴하죠
08:37
20.02.26.
PXC550
그리고 2디비라고하셨는데
2디비를 사람이 귀로 구분하기어렵다는것은 좌우편차가 특정구간에서 2디비정도나는것은 이상없다고 느끼는 것이지
좌우 모두 2디비 차이나는것은 어렵지않게 구분할수있습니다.
n5005 레퍼런스필터 하이미드필터 하이필터 필터간 차이가 2디비정도이기도 하죠
08:39
20.02.26.
profile image
후대장
그렇군요 저는 3XR쓰다가 4XR이 너무 궁금해서 사버린 케이스라 솔직히 좀 많이 실망해서 편견을 가질수도 있습니다 근데 확실한간 청감상에서 느껴지기는 조금 어렵다고 봅니다 제가 막귀라서 그렇다고 생각하셔도 좋구요
08:41
20.02.26.
PXC550
아래에는 얄삼이 저음이 더많다고 하셨는데
구분이 안된다는것은 고음의 재생력이고 전체적으로는 구분이 된다는 말씀이신가요?
08:45
20.02.26.
profile image
후대장
네 확실히 두제품은 다르긴 합니다 3XR저음부가 솔직히 너무 펀사운드 지향이라 고음부는 잘 모르겟는데 저음부는 확실하게 차이납니다 플랫한거 원한다면 4XR이 맞는거죠
08:46
20.02.26.
PXC550
이어폰 튜닝은 시소와같아서 저음부가 올라가면 고음부가 내려간것처럼 느끼기도하고
고음부를 내리면 저음부가 올라간것처럼 느끼기도합니다.
그 유명한 hd650도 그래프상으로는 고음부가 낮은것이지만 많은 사람은 저음부가 올라갔다고 이야기하기도하죠.
거기에 더하여 고음부에 2디비정도 차이가 있다고하셨으니 분명히 저음고음발란스는 차이가 확실히 있는것이죠.
근데 왜 블라인드테스트로는 못맞출거라고 생각하시는거죠?
08:52
20.02.26.
profile image
후대장
제 블라인드 테스트 기준은 초고음부 기준이었습니다 16 ~ 17K 소리 만 가지고 하면 못맞추시길겁니다 전체로하자면 맞출순 있겟죠 물론 크진 않습니다
08:54
20.02.26.
profile image
PXC550
저도 두 제품을 비청했을 때 차이를 느끼긴 했지만 확 느껴질 정도는 확실히 아니였습니다. 근데 고음역이 줄었다기보다는 저음역이 늘은 것 같더라고요ㅎㅎ
12:39
20.02.26.
profile image
PXC550

구분 충분히 됩니다. 일부 대역에서 살짝 차이가 나는게 아니라 7kHz 이후쯤에서 부터 초고역까지 다 차이가 나버리니까요. 근데 그 고역이 3단팁으로 깊게 쑤셔박아야 하는거라 사람의 이도 구조에 따라 들리는 양감의 차이가 날 수 있을겁니다. 이건 사람마다 다른 물리적인 차이라 누군 들리고 안들려도 큰 문제는 아니죠

09:50
20.02.26.
profile image
KIMBBAM
그러게요 제이도는 안들려서 ㅠㅠ 안타깝네요
10:05
20.02.26.
profile image
후대장
그리고 3XR이 저음이 많아서 그렇지 4XR의 저음부가 작아서 고음부가 크게 느껴지시는건 아닌지 여쭙고 싶네요 전 블라인드 테스트하면 절대 못맞춥니다
08:15
20.02.26.
PXC550
저도 블라인드테스트한번 해보고 싶군요.
얄삼의 고음부가 둥글둥글하다는 이야기에도 동의 못하시나요?
08:34
20.02.26.
profile image
후대장
제가 17K 밖에 못들어서 그런지 솔직히 고음부 영역대 차이가 느껴지지않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그냥 저음부 부스팅이 작으니 고음부가 깔끔하게 들리는거라고 봅니다
08:35
20.02.26.
PXC550
저도 기회가 되면 블라인드테스트를한번 해봐야겠네요
2디비가 별거아니라고 생각할수있지만
이큐로 이디비씩 조절해보세요 차이가 느껴지실겁니다.
08:48
20.02.26.
profile image
후대장
그렇군요 많이 배워갑니다 ㅎㅎ 별거아닌거에 댓글 많이 달아서 죄송합니다 ㅠㅠ
08:50
20.02.26.
PXC550
아뇨 ㅋㅋ머 이렇게
간만에 사랑하는 얄포이야기를하면서 노니 즐겁네요
좋은하루되셔요
08:54
20.02.26.
profile image
후대장
저도 얄포 사랑합니다 ㅎㅎ 즐거운 하루 되세요!
08:55
20.02.26.
profile image
PXC550
제가 두 제품을 비청했을 때 두 제품에서 차이가 없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차이가 거의 없어서 상당히 애를 먹었고 소음이 있는 야외에서는 사실상 차이를 못느낄거라고 생각합니다. 블테를 하면 몇퍼센트가 구분할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ㅎㅎ
12:22
20.02.26.
측정치마니아
워낙에 얄포라는물건의 특성상
얄포사용자들이 중요하게생각하는것이 고음부재생이거든요.
그게 중요해서 그 흉악한 삼단딜도를 쑤셔박으려고
애를 쓰는것이죠.
그런관점에서 7k부터 위로 주~~욱 2디비가량빠진다는 것은 그렇게 미세한 차이가 아니고요
고음부에 신경을 많이쓰던
당시 얄포사용자였던 저에게는 크게 느껴졌을수 있겠죠.
제가 그당시 메인으로 쓰던게 얄포엑스알이었고
청음당시 얄삼 직전에 들어본게 웨스톤AM30이었는데요
보컬의 고음부샤프함이 얄포보다는 웨스톤에 가깝다는 인상을 받았죠 둥글게 편안한 소리라서
과거의 얄포피와도 비슷하고요
얄포피도 저항튜닝으로 고음부를줄여서 저음을 올린 튜닝이죠.
17:26
20.02.26.
profile image
후대장
다시 해보니까 좀 덜 깼었던 아침에 비해서는 좀 더 구분이 잘 되네요. 근데 솔직히 말하자면 블테할 자신은...ㅎㅎ;;
20:39
20.02.26.
profile image
벤치프레스좋아함
er2가 er3나 er4에 비해 성능이 딸리거나 하지는 않으니 크게 가격차이가 나지 않는 것 같네요.
20:45
20.02.26.
profile image

음향산업이라는게 음의 질이 1%만 상승되어도 몇백에서 몇천은 돈이 상승하는 산업이라서 그런것 같습니다

10:49
20.02.26.
profile image
이니그마
er3xr가 er4xr에 비해서 음질이 딸려서 가격이 싸다고 하는 것은 좀 애매합니다.
er3xr가 er4xr에 비해서 해상력이 딸리거나 하지도 않고, er3xr가 고음역이 약간 적은데 이건 음색 차이지 음질의 차이라고 보기는 힘듭니다. 실제로 er3xr의 음색을 더 좋아하는 사람들도 있고요.
21:10
20.02.26.
뺏다꼈다하면서 잊기때문에 그게 쉽지않을수있죠.
자연스러운일이긴해요
보컬과 보컬의 7k~치찰음비율
보컬이 좀더 날카로운가 뭉뚝한가
발라드가 좋겠죠
그리고 보컬과 하이헷의 발란스등을 비교해서 들으시면 느낌이 쉽게 오실겁니다.
21:31
20.02.26.
profile image

에티모틱의 기업 이념 자체가 er4의 사운드는 이미 완성형이기 때문에 더 저렴한 가격으로 er4의 사운드의 이어폰을 보급하는 것이고 그 결과물이 mc5나 er3인 것이죠. 
 

16:30
20.02.27.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게시글 작성 시간 안내 16 영디비 24.06.24.00:08 864 +21
부운영자 모집 공고! 35 영디비 24.06.04.15:37 4592 +18
6월 활동 이벤트 공지 및 상품 안내! 54 영디비 24.06.03.15:27 4691 +15
5월 이벤트 당첨자 안내! 30 영디비 24.06.03.12:52 3730 +13
음향
normal
회원 17.01.21.13:28 5951 0
음향
image
영디비 17.04.26.16:08 4911 0
음향
normal
Hibiki 17.05.08.15:05 5203 0
음향
image
박두영 17.07.18.14:07 3877 0
음향
image
Reymuse 17.08.17.14:07 4737 0
음향
normal
지스틑 17.10.02.18:51 4799 0
음향
image
닥터 17.11.16.21:57 5535 0
음향
normal
회원 17.11.27.13:05 3751 0
음향
normal
먼산기슭 17.12.13.00:32 3916 0
음향
normal
거북이 17.12.14.00:55 3959 0
음향
normal
생강 18.01.31.19:21 3787 0
음향
image
고양이님 18.02.12.13:37 4361 0
음향
image
조민준 18.04.09.23:36 4764 0
음향
normal
씨익 18.05.19.09:37 3921 0
음향
normal
건전지청년 18.05.19.21:54 4190 0
음향
normal
PURUN 18.09.07.16:55 6098 0
음향
image
코스KSC75 18.09.15.21:37 4049 0
음향
image
파랑니 18.10.06.14:03 5041 0
음향
normal
스타림 18.12.05.12:34 8360 0
음향
normal
앤서링 18.12.06.11:04 9761 0
음향
normal
기븐 19.02.01.06:52 7360 0
음향
normal
letsgoo 19.04.08.12:23 5022 0
음향
image
SunRise 19.04.15.12:34 7536 0
음향
normal
nameless 19.04.20.18:55 4892 0
음향
image
anisound 19.04.29.22:14 2133 0
음향
normal
순수애플 19.05.04.10:39 3097 0
음향
normal
마삼백 19.05.19.10:16 1670 0
음향
image
zlfmzlsptm 19.06.03.16:38 2156 0
음향
normal
QuasarX 19.06.14.05:10 5383 0
음향
image
vkvus 19.06.21.15:02 170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