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렘 W1에 배터리 보호회로가 없다는 의혹이 제기되었네요.
https://blog.naver.com/syshd/221836652322
디렘 W1 분해해보니 배터리 보호회로가 없더라...는 분의 글이 있네요.
근데 그러면 국내 전파인증 과정에서 걸러져서 출시가 불가능한거 아닌가 싶기도 한데...
일단 저 글에 달린 소니캐스트 측으로 추정되는 댓글은 부정했네요.
댓글 37
댓글 쓰기과장광고야 뭐... 미디어 리터러시의 문제라고 생각하고 (물론 이것도 제반사정을 알고 있어야 가능한 거니까 정보를 더 퍼트려야죠)
근데 안전 문제는 좀 심각하죠.
어구... 좀 기다리면 사용중 폭팔했다는 사건 사고도 나올듯한... 국내에 파는건데 보호회로가 없다는게 좀 이해가 안가네요. 설마... 어딘가 있는데 놓친거 아닐런지... 아직은 국내 중소기업 TWS는 좀 아닌듯 싶군요...
배터리 보호회로(PCM)은 배터리에 있을 수도 있습니다. 사진 상으로 검정 스폰지 안이 안보여서 확인이 안되네요..
그래서 아직은 지켜봐야 합니다.
현재까지 정리된 것은 업데이트 해 보았습니다.
소니캐스트라면 무슨일이 일어나도 신기하지 않습니다
고소한다고 했다가 고소라는 말은 수정한 모양인데... 뭐.. 블로거 협박하는것도 놀랍지도 않군요. 링크글 따라가 보았는데 지금까지 제품 분석한 블로그 중에 제일 좋은 블로그 글인듯합니다. 보호회로를 뺀거면 거꾸로 고객들이 고소해야할듯... 확인이 필요할듯 싶네요. 전 구매할 생각도 없으니 그냥 구경만... 강건너 불구경하는 느낌이네요. 사고나 안나면 좋겠네요.
그 댓글 단사람 소캐에서 어떤 자리인진 모르겠지만 댓글을 너무 공격적으로 달아서 좀 그렇네요 저글의 진위 여부를 떠나서 소캐에 대처 대응에 참;;
흠
구매자로서 좀 불안해지네요
앞으로 그쪽회사 제품은 구매하지 말아야겠네요. 며칠전에 지인에게 싸고 쓸만한 이어폰으로 E3 소개해줘서 구매하셨던데... 다시는 그런거 안하겠습니다...증말...
이상적인 건 SF드라이버가 잘 팔려서 소캐는 드라이버 공급만하고 디락은 원래 의도였던 SF 광고용으로 기록에 남는 건데, 아즈라 돌피니어 실적이 안 좋았었고 다중듀서가 흥행하니 악순환인 것 같습니다. 사실 소캐가 제품 개발역량은 우수한 편이 아니거든요.. e3도 돌피니어보다 좋은가? 하면 갸우뚱합니다.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4673393
중요내용은 이미 모두 박제가 되어있을 뿐이고..
댓글보시면 전자회로를 좀 아시는 것으로 추정되는 분의 댓글이 있는데, 해석에 따라서는 해당 블로그 글의 배터리 보호회로부분에 관한 지적(qcy t1 혹은 w1에 대한/또한 불법이라고 적시한 부분)이 정말로 영업방해에 해당하게 됩니다. 해당 블로그 글의 칩셋 모식도 안에 배터리관리부분이 존재했었습니다. 따로 추가적인 배터리 보호회로를 쓰지 않아도 칩셋에서 관리해주기때문에 기능상/안전상 전혀 지장이 없는 것으로도 해석이 되거든요. 글 쓴 본인도 실수했다 싶어서인지 관련글 2개(w1, qcy t1)를 모두 내리고 배터리 인증에 관한 본인의 생각을 작성한 글만 남겨뒀는데, 그 목적이 상당히 불순해보입니다. 내용을 다 알고있는 사람들이 보기에는 남아있는 배터리인증글도 "응 너 불법 맞아"이렇게 읽히기 쉽고요.
스펙에 대해 과장광고를 해서 제품 구매 후 기대치가 충족되지 않아 발생하는, 혹은 qc가 엉망이어서 발생하는 불만글들은 어느정도 제조사가 감수해야할 부분이긴 합니다만, 저런 악의적인 글은 도를 넘어선 것이 사실입니다. 해당글 작성자가 해당업계 15년차 엔지니어임을 밝히고 있는데, 그 발언의 무게를 생각하면 보자마자 고발소리 나오는게 어찌보면 당연하다고 생각도 합니다. 다만, 그 과정이 매끄럽지 않았을 뿐이죠. 저는 해당 블로그의 글이 지금이라도 내려가서 글 쓴 본인에게도, 소니캐스트에게도 참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서로간에 전화 한통화 하고 끝내겠지요. 위 클리앙 댓글보면 해명이 필요할까 싶은 생각도 드는데, 일단 공식적으로 정리가 되어야 깔끔할겁니다. 저 의혹제기는 이번에 제대로 정리 안하고 가면 소니캐스트를 두고두고 발목잡을 수 있는 엄중한 사안이라 생각합니다.
이 이슈를 지금에야 보다니 ㅎㅎ
그 배터리 보호회로 이슈 제기한 블로거 대문에 현재 게시된 글을 발췌하여 왔습니다.
자세히 보시면, 자신 스스로도 bt 칩셋이 배터리 보호기능을 한다고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태클을 걸고 있는 "종단전압"... 용어를 잘못 적었더라구요 ㅡ,.ㅡ 자신의 전공영역이면서ㅋ
(용어를 잘못 기재해놓으니.... 이거 찾는다고 한참을 해매었습니다 -_-.. 종단전압은 컨버터에서 나오는 개념입니다. 배터리가 아니에요)
종지전압입니다.
종지전압을 찾아보니, 결국 배터리 끝까지 방전되어 완전 앵꼬나는 것을 방지하는 기능... 즉 안전관느 관계없는 기능이더라구요 ㅡ,.ㅡ
결국 bt에서 기본적인 배터리 보호기능을 한다.
해당 이슈 블로거는 전문용어 써가면서 너무 부풀렸다고 봅니다.
그리고 배터리인증 없이 국내시장에 풀릴 리는 없습니다.
한국이 괜히 규제공화국이 아닙니다;;;; 과할 정도이죠.
배터리인증이 되어 있는 모델을 사용할 경우, 해당 제품에서 배터리인증을 생략해주더군요.
배터리인증이 안됐다고 블로그측은 설명하더라구요. 다른 블로그글 읽어보면 블투 관련 지식이 많아보이시더라구요. 분해기도 잘보고 ㅎㅎ 소캐는 아직 블로그측에서 제기한 배터리인증에 대한 답변은 아직 없네요. 소캐는 대처 잘해야될듯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