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소비자 분쟁까지 신청하게 된 몽블랑...
작성 내용은 공익의 목적을 위해 공유합니다
나중에 마무리되면 영상화도 한번 시켜보려 합니다
역시 첫타는 거르는게 맞는거 같네요
그나저나 이 정도로 물고 늘어지는데 수천만원짜리 파는 회사가 80만원짜리 헤드폰 환불조치 안받아주는것도 웃기긴한데... 아무튼 그러합니다...
[구입내용]
2020년 3월 18일 인천 롯데백화점 몽블랑 부티크를 방문하여 신규 헤드폰인 MB-01 모델을 예약 후 신용카드 할부 2개월 구매하였습니다
[경위]
사용시 THD수치가 1%미만으로 표기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디스토션이 발생함을 청감상으로 캐치하였습니다
또한 스펙으로 기재되어있던 AAC 코덱이 안드로이드와 MAC OS에서 모두 적용되지 않는 문제점을 확인 후
당사(리치몬드 코리아/몽블랑 코리아)의 홈페이지를 통해 메일로 문제를 제기하였습니다
제조사에게 AS 및 환불조치를 요구하였지만 본사측에선 환불이 불가능하다는 통보를 받았습니다
제가 제기하는 문제점은 두 가지로
먼저 AAC 코덱지원이 안되어있음에도 펌웨어 업데이트 이후 정상 작동한다는 이유로 환불을 거부한 점(문제제기 후 약 힌달이 지난 시점)
두번째로 디스토션이 발생하여 초도불량을 확인하고자 THD 수치를 제공해달라 요구하였지만 본사 및 지점 어디에도 THD를 확인할 수단이 없다는 점. 이 부분은 상세 페이지에 명백히 기재되어있음에도 확인이 불가능한 것은 소비자를 기만하는 행위라고 보여집니다.
[문의(요구) 사항]
소비자 분쟁 해결 기준 별표2 품목별 해결기준
9. 공산품 1) 구입 후 10일 이내의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하자로 중요한 수리를 요할 때
를 근거로 THD가 >1%임에도 불구하고 청감상으로 느껴지는 디스토션이 발생하여
구매 3월 18일 이후 23일 문의에 대한 답변을 받았음
43. 인터넷 쇼핑몰업의 1)허위 과장 광고에 의한 계약체결에 근거하여
판매당시 판매 상세 페이지에 기재되어있던 AAC코덱의 미탑제(안드로이드/MAC)와
THD >1%의 수치 제공 불가능(측정 장비 없음)에 따라
계약의 해지와 함께 두 달간의 교통비와 오류를 입증하는 자료를
협조한 비용으로 x만원, 총 x만원을 요구하는 바입니다.
[기타]
현재 구매 후 약 두 달간 정상적으로 제품을 사용하지 못해 불편함을 겪었음
댓글 12
댓글 쓰기나 : ? 내가 구매당시엔 안되던거 확인했더니 문제해결하고 입닦는다고? 그럼 니네 다 뻥스펙 기재하고 나중에 펌업하면 그만임?
??? : 아무튼 해결했으니 환불은 어려울듯...
나 : 소보원 가겠다
??? : ㅇㅋ
이 대화를 서로 굉장히 신사적으로 했음다
그나저나 비츠도 그렇고 몽블랑도그렇고 저역 디스토션이 왜 있대요? 그 비싼것들에?
아마 제꺼 초도 불량이라고도 생각됩니다
무선이어폰들이 대체로 이슈들이많네요 ㅠ
출시 할 때 부터 걱정했더만!!!
결국 이쁜 쓰레기였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