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잡담

스피커갤에서 얻은 뉴스 두가지.

kalstein
1872 3 42

 1. SVS SB2000 할인. 
  
 공구한다네요... 서브우퍼 사실분들은 sb1000가격에 sb2000을 사실수 있는 기회!!! 
  
  
  
 2. KEF에서 기묘한 차세대 스피커 나올 예정.  
 
 원리 듣고는 부X를 탁! 쳤습니다. (...실제로 치진않았...흠흠) 
 스피커 후면에 흡음이 더해지는 모양이던데요. 
 바로 메타물질로 흡음을 한다고 합니다. 
 메타물질의 정의는 자연에 없는 물질이고 나노 수준의 구조물을 이용해서, 
 관통하는 파장을 내멋대로 조절할수 있다. 가 되겠습니다. 엣헴. 
  
 적용 예제로써는 얇은 1장의 렌즈. 같은게 있어요. 
 현재 카메라 렌즈는 여러장의 렌즈로 구성됩니다. 
 아무래도 보이는 그대로가 아니고 지정 초점만큼으로 확대및축소를 시키는거다보니, 
 정확한 상맺힘을 위해서 구면렌즈,비구면렌즈가 다양하게 쓰입니다. 
 줌렌즈면 더더욱 많은개수의 렌즈가 쓰이지요.
 (플래그쉽 렌즈들이 기백만원 하는 이유...) 
 근데 메타물질을 사용하면 그딴거 없습니다. 1장만으로도 모든걸 컨트롤 가능하니까요. 
  
 이 원리를 스피커에 적용시켜서 스피커 후면으로 나가는 소리를 막는다는것 같았어요. 
 뭐 말은 그럴싸하고 오호? 싶은데... 정말 제대로 일지는 나와보면 알겠죠? ㅎㅎ 
 정말 제대로 해서 나온다면, 대단한 히트작이 나올수도 있겠다 싶습니다.

신고공유스크랩
벤치프레스좋아함님 포함 3명이 추천

댓글 42

댓글 쓰기
profile image 1등
메타렌즈가 상용화 되었으면 모르겠는데 어쿠스틱 렌즈와 얼마나 차이 날지..
13:37
20.09.07.
kalstein 작성자
SunRise
최신기술이라... 상용화 아직 안되지않았나요 ㅎㅎ
kef에서 나온것도 뭐 어느수준일지는;;;
13:54
20.09.07.
profile image
kalstein
메타렌즈 빛 투과율이 프로토타입 대비 많이 올라왔지만 대체할 정도는아니거든요. 그런데 이건 빛이 아니라 소리의 영역이니 다를 수도 있겠어요. KEF가 실력도 있으니.
14:09
20.09.07.
kalstein 작성자
SunRise
그러게요. 동축스피커도 잘 만들고 하니... 큰 발전이 일어나는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ㅎㅎ
14:31
20.09.07.
2등

스피커쪽도 슬슬 스텝업이 시작되는건가유~

13:57
20.09.07.
profile image 3등

1. SVS SB2000 할인. -> 이거 언제임니까...ㅋㅋ 
 트리플 섭퍼 가야하나//

14:09
20.09.07.
kalstein 작성자
풍악을울려라!
11.3일수도 있지 왜 싸비님 기를 죽이고 그러세욧! ㅋㅋ
14:30
20.09.07.
profile image
풍악을울려라!
ㅋㅋㅋ 2.3채널입니다
14:46
20.09.07.
profile image
싸비
음...갑자기 든 생각인데 메인 시스템이랑 컴터 시스템 합치고 한 대 추가하면 5.3도 구성할 수 있지 않을까요?
그렇게 간단한 문제는 아니려나...
음감용으로는 2채널이 가장 좋은 거 같긴 합니다
15:32
20.09.07.
profile image
풍악을울려라!
어차피 음악 소스는 2채널이니
영화 아님 5채널 딱히 의미 없습니다.

그리고 뭣보다 5.3 채널 추가 지출이 무서워서..ㅎㅎ
15:36
20.09.07.
profile image
싸비

전 나중에 스피커로 7.1채널 구성해서 게임 함 해보는 게 꿈인데....(돈을 억수로 많이 벌면...)
5채널, 7채널같은 건 룸 특성 더 많이 타려나요? ㄷㄷ

15:39
20.09.07.
profile image
풍악을울려라!
네.. 셋팅이 잘하려면 힘들죠
가구 배치도 있고 그래서

그리고 생각보다 영화관 가보시면 아시겠지만
명료도가 많이 떨어집니다. 그래서 음감 하시던 분들은 별로 안좋아하죠
공간감은 확실히 +입니다.
15:47
20.09.07.
profile image
싸비
하이파이 할 거면 2채널로 가고 홈시어터 할거면 다채널로 가야 하겠군요 ㄷㄷ
아니면 방을 두 개....(?)
16:19
20.09.07.
profile image
풍악을울려라!

원래 5채널 구성하시고 음악 트시면 2채널만 나올껄요 ㅎㅎ
구성 안해봐서 잘 모르겠지만요..

16:30
20.09.07.
kalstein 작성자
풍악을울려라!
다채널로 갈수록 룸특성의 비중이 낮아지는걸로 알고있어요.
15:51
20.09.07.
profile image
kalstein
오오 반사음보다 스피커에서 나오는 소리가 커서 그런 걸까요?
16:19
20.09.07.
kalstein 작성자
풍악을울려라!
반사음의 향연으로...난죽택...?! ㅋㅋㅋ
16:26
20.09.07.
profile image
kalstein
흠..
룸공진은 확실히 없어지는데 가구나 요런거 있음 또 모르죠 ㅎ
각 잡고 셋팅하는건 부자나 집 큰 양덕들이나 하는 짓이라 생각하고 있슴다 ㅠㅜ
16:32
20.09.07.
kalstein 작성자
싸비
ㄷㄷㄷㄷ 트리플 ㄷㄷㄷㄷ

쿼드 가시져!!!! 어제새벽부터 광고뜨던데요 ㅋㅋ
14:30
20.09.07.
profile image
SunRise
헉 79만... 바로 사러갑니다
14:47
20.09.07.
profile image
KIMBBAM
올해 마지막 지름 하겠습니다..
가난해지면 안 쓰는 렌즈 팔러.. ㅠㅜ
16:51
20.09.07.
profile image
싸비
트리플 갈 거면 이왕이면 쿼드나 헥사로 해서 좌우 동일한 숫자로 가면 어떨까요?
너무 큰 우퍼는 반응속도가 느려질지 모르니 보통 사이즈로 여러 개 하면 괜찮을 듯요.
19:01
20.09.07.
profile image
alpine-snow
저음이라 지향성이 없어 딱히 의미 없습니다 ㅎㅎ
룸공진 생각하면 듀얼이랑 쿼드가 젤 좋긴한데
배치가 애매해져서요
19:04
20.09.07.
kalstein 작성자
싸비
듀얼 하는 이유가 보통... 100hz 대역쪽에 딥이 많이들 생기는데 그거 메꾸려고 하는거 아녔나요 ㅎㅎ
19:56
20.09.07.
profile image
kalstein
딥이 어디 생기는지는 방 크기에 따라 다르죠 ㅎㅎ
20:32
20.09.07.
profile image

메타렌즈가 시각말고 청각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생각을 못했었네요. ㄷㄷ 소리도 파장 빛도 파장인데 이걸 왜 생각 못했지 후달달... 

15:04
20.09.07.
profile image
알린

이거 방안 나온지 꽤 됐습니다.
관련 논문도 한 2010년도부터 몇개 봤어요..

근데 상업적으로 잘 안쓰는게 여러 대역 흡음 하기가 힘들고
돈이 안되서...

15:05
20.09.07.
profile image
싸비
아.. 2010... 과학 연구는 언제나 제 상상보다 더 빠르게 하고 있다는 생각이 거의 매번 드네요...
15:20
20.09.07.
profile image
알린
아 그리고 첨언 하자면
스피커 같은 경우 1차,2차 반사음 영향이 강한데
집에 메타 물질 바르지 않는 이상 스피커 단에서는 별 의미가..

흡음재 나오면 살만 할꺼 같은데 가격이 후덜덜하긴 할꺼 같군요
15:22
20.09.07.
kalstein 작성자
싸비
메타물질 흡음재 ㄷㄷㄷㄷㄷ
at250과 같은 품질인데 두께는 1cm 막 이러면 ㅋㅋㅋㅋ
15:24
20.09.07.
profile image
kalstein

ㅋㅋ 혁명이죠
근데 메타 물질 관련 논문 보니
특정 대역만 잡는게 아니라 같은 파장의 다른 대역도 같이 먹어버려서..

ㅋㅋㅋ 우리의 공대생 형님들이 어캐 잘 개발을 하셔야 될꺼 같습니다.

15:30
20.09.07.
kalstein 작성자
싸비
어 근데 티트랩도 어차피...배수 길이 파장은 먹는거 아닌가요...?;
15:34
20.09.07.
profile image
kalstein

네 그렇죠. 그래서 대충 쓰는 흡음재는 별로 소리에 좋은 영향이 아닐수도 있어요.

이게 룸 공진으로 생기는 건 흡음재로 잘 안 잡히고
반사음 정도만 잘 해서 잡아야하는데 다른 파장 소리도 먹어서 괴랄해질 수 있기때문에
집에 한쪽면에 유리가 있거나 천장이 괴랄하게 생겼다던가 하는거 아님 살 필요 잘 없습니다.

15:41
20.09.07.
kalstein 작성자
싸비
뭐 여러대역굳이 필요할까요... 대부분 사람들이 저음쪽에 문제있으니 그쪽만 해도 ㅎㅎ
15:20
20.09.07.
profile image
kalstein

저음은 못 잡을껄요..? ㅎㅎ
제가 보기엔 중저역? 잡는 용으로 쓰지 않을까 싶슴다..
궁금하긴하네요

15:29
20.09.07.
kalstein 작성자
알린
저도 렌즈만 보고 '오...대박!' 이라고 생각했는데 스피커쪽은 생각도 못했어요 ㅋㅋㅋ
15:20
20.09.07.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잡담 [무나] 거치형 입문용 장비 세트 45 연월마호 2일 전02:28 804 +35
[공지] 9월 이벤트 잠정 중단 안내 19 영디비 2일 전15:11 333 +10
8월 활동 이벤트 공지 및 상품 안내! 14 영디비 24.08.20.19:32 6768 +14
영디비에서 일해보고 싶지 않나요? 6 영디비 24.08.09.17:47 1.3만 +17
normal
영디비 16.08.30.22:22 4398 +1
normal
카로안 16.09.09.21:05 4290 0
image
영디비 16.09.18.18:12 4589 0
인사
normal
변kj 16.09.21.16:56 721 0
인사
normal
효과 16.09.21.18:32 688 0
인사
normal
띵글 16.09.21.18:41 631 0
normal
영디비 16.09.23.17:24 3740 0
normal
팅탱 16.09.28.11:17 4408 0
인사
normal
리카르도 16.10.08.21:08 579 0
인사
normal
NOX 16.10.10.22:35 624 0
인사
normal
모략의샘 16.10.10.23:44 549 0
인사
normal
김유석 16.10.11.00:12 502 0
인사
normal
레환사 16.10.11.08:36 357 0
normal
모략의샘 16.10.11.09:33 3930 0
인사
normal
INSsoulJK 16.10.11.15:39 481 0
normal
INSsoulJK 16.10.11.15:40 4603 0
인사
normal
Subliminal 16.10.17.16:58 656 0
인사
normal
omoplataa 16.10.18.13:59 502 0
normal
눈팅유저 16.10.18.16:00 3934 0
normal
여정 16.10.18.18:58 4172 0
normal
고구마 16.10.19.18:51 4080 0
image
영디비 16.10.19.21:27 4293 0
인사
normal
클래시카 16.10.20.12:28 531 0
인사
normal
류성은 16.10.20.15:07 508 +1
image
Sirius 16.10.20.15:40 3981 0
인사
normal
(주)대한민국대통령 16.10.20.15:49 839 0
인사
normal
Joker 16.10.21.15:36 574 +1
image
INSsoulJK 16.10.21.16:10 4469 +1
인사
normal
KIMBBAM 16.10.21.16:36 679 0
image
영디비 16.10.21.16:44 431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