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잡담

여러군데 둘러보니 ie900 n5005가 논란이 많군요 ㅎㅎ

lIllIlIlIII lIllIlIlIII
4802 0 51

두녀석들이 톤밸 해석에 있어 의견이 분분한듯합니다 ㅎㅎ

lIllIlIlIII lIllIlIlIII
24 Lv. 11987/12500EXP

System  LG V30+Topping NX7 / Moondrop Moonriver 2 / Apogee Groove

Main HP  DCA ETHER FLOW / ETHER C FLOW

Sub HP    Senn HD 6xx mod / Ultrasone Hfi-780 / Pro 480i / Koss Ksc35 Mod 

Main IEM Etymotic ER2SE + Ety Red Filter / AME J2XR + Ety White Filter 

Sub IEM CCA CRA / Final E4000

TWS Samsung Galaxy Buds 2 pro / Buds Live / Project Refine T18R

신고공유스크랩

댓글 51

댓글 쓰기
profile image 1등

n5005는 그래도 이해가능범위인데 ie900은 측정치만봐선 난해합니다... 

21:06
22.02.05.
profile image
lIllIlIlIII 작성자
카스타드
들어보신분들 사이에도 의견이 분분하니 더 그렇습니다
21:10
22.02.05.
profile image
lIllIlIlIII
n5005는 그래도 취향차에따라 갈리는느낌정돈데 ie900은 fr봐선 절대 그럴수가없는데 플랫하고 심심한소리라고 주장하는분들이 많아서...
21:14
22.02.05.
profile image
lIllIlIlIII 작성자
카스타드
고역은 다들 듣는 소리가 다르다고 하니 이해못하는건 아닌데 특히 의견이 극과 극인 느낌이 있긴 합니다
21:17
22.02.05.
profile image
카스타드
저도 얼마전 셰에갔을때 ie900느낌이 클라리덴 보다는 덜 건조하면서도 클리어한 느낌은 발군이고 매우 정돈되고 깔끔한 플랫성향으로 느꼈습니다ㅋㅋㅋㅋ
21:19
22.02.05.
profile image
liamail

fr로 소리를 다 알순없다는게 fr이상의 잔향이나 소리의 질감같은게 있다는 것인데
 

ie900 fr.jpg

솔직히 아무리생각해도 플랫하진 않을 것 같습니다.

21:26
22.02.05.
profile image
카스타드
고음 부분은 모르겠는데 저음부분 타격감이 절제되고 깔끔한 느낌이라 fr보다 더 적게 느껴지는것 같기도 하네요
21:32
22.02.05.
profile image
liamail
제가 제일 의아한건 3k딥과 치찰음 초고음 피크가 있는데 플랫+슴슴(???) 하다는 분들이 많다는거에요 3k눌린 v자로 보이는데말이죠 (ie300은 이렇게 들었었어요)
21:36
22.02.05.
profile image
liamail
아 물론 소리쏘고 v자라고 하는분들도 제법있습니다 이래서 더 미스테리 ㅋㅋㅋ
21:37
22.02.05.
profile image
카스타드
그래서 직접 들어봐야죠ㅋㅋㅋㅋ
21:46
22.02.05.
profile image
liamail
추측되는 원인으로는 제가 저번에 올렸던 음색변화-공간의 변화로인지 사람에 따라 이게다를수 있다는 부분 요게 원인같긴한데, 혹시 er4xr이나 플랫하다고 알려진 기기들이랑 비청하면 어떤가요?
21:42
22.02.05.
profile image
카스타드
이어폰 자체에서 가미되는 공간감이나 음장감은 전혀 없습니다ㅋㅋ
21:48
22.02.05.
profile image
윤석빈
이게 사람마다 머리전달함수가 제각각이라 어떤사람은 음색왜곡으로 어떤사람에겐 자연스러운 공간으로 제각각 들린다고 하긴하더군요 ㄷㄷㄷ
21:49
22.02.05.
profile image
카스타드
글 본문이나 댓글엔 없지만 오히려 기어라운지에서 x65 들었을때는 중역이 이마에 팍팍 꽂히더라고요ㅋㅋ
21:51
22.02.05.
profile image
윤석빈
보컬 중역은 가까워야 제맛이긴하죠 ㅋㅋㅋㅋ
21:54
22.02.05.
profile image
윤석빈
아 석빈님 댓글보다보니까 갑자기 이런생각이드네요
3k가 쏘는걸 민감하게 느끼는 분들은 3k딥이있어서 오히려 심심하게 들리고
공간이 넓은채로 플랫하게 듣는게아닐까 하는 추측을해봅니다
21:56
22.02.05.
profile image
윤석빈
저는 7~8k쏘는걸 치찰음으로 느껴서 ㅋㅋㅋ
21:57
22.02.05.
profile image
카스타드

실제로 들어보시면 모든 요소(기음, 배음)가 다 선명하게 잘 보여서 끝빨이 아주 좋습니다ㅋㅋ

그리고 IE800S나 HD800S 들으면 치찰음 진짜 아슬아슬 끝까지 올라가는데 얘는 그런거 없습니다ㅋㅋ 
  
이어폰에서 생길수 있는 공간감이나 음장감은 완전 다 차단되어있습니다ㅋㅋ

22:09
22.02.05.
profile image
카스타드
Er4xr 보다는 저음이 더 깔끔하고 존재감이 부각되는것으로 기억합니다. 고음부도 er4xr 보다 더 클리어하고 많은 것으로 기억합니다
22:08
22.02.05.
profile image
liamail
아 그냥 플랫기준선이 달랐나보네요 ㅋㅋㅋ
22:13
22.02.05.
profile image
카스타드
수치만 봤을땐 딱봐도 저음부스팅이 있어보이네요 실제 청음해본분들이 저음부스팅 있단 의견이 있기도 했었죠 근데 이게 곡성향이 저음 빈약할경우 거기에 리시버가 저음 성향일경우 플랫하게 들리는 그런 케이스들도 있기에 결국 여러곡들 들으면서 판단해야할 문제이지않을까싶네요
22:19
22.02.05.
profile image 2등
N5005는 착용하긱에 따라 소리가 심하게 바뀌는게 이유 아닐까요
21:11
22.02.05.
profile image
lIllIlIlIII 작성자
liamail
그것도 있고 세일때문에 은근히 급을 낮게 인식하시는 분들도 있고 하죠
21:12
22.02.05.
profile image
lIllIlIlIII
중고시장에 30만원대로 많이 풀리고 있는데 정착용이랑 치찰음때문에 살까 말까 고민중이네요ㅎㅎ
21:20
22.02.05.
profile image
lIllIlIlIII
30만원대 이어폰으로 취급하시는 분들이 꽤 많이 보이더라고요 ㅠ
21:23
22.02.05.
profile image
lIllIlIlIII 작성자
알린
삼번들 이하로 보시는분들도 간혹 있습니다 ㅋㅋ
21:50
22.02.05.
profile image
lIllIlIlIII
제가 국내 정품으로 사던 시절에는 백만원대에서도 가성비가 좋다고 불리는 물건이었는데, 싸게 풀리더니 바로 평이 내려가더라고요. 삼번들 이하는 너무 하네요. ㅋㅋㅋㅋ아휴..ㅋㅋㅋㅋㅋ
21:54
22.02.05.
profile image
알린
트리플 파이가 50만원돈 하던 시절엔 끝판이다 최고다 하다가 아마존 99달러로 팔린 후부턴 입문기 취급 받던거랑 같은 맥락이죠 ㅋㅋㅋ
08:19
22.02.06.
profile image
불량
ㅋㅋㅋㅋ 트파도 그랬군요 ㅠㅠ 전 들어봤을때 너무 커서 착용이 힘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ㅋㅋㅋ
08:28
22.02.06.
profile image
알린

대부분 기기들이 다 그러더라구요 비쌀땐 한없이 칭찬만 올라오다 가격 떨어지면 단점위주로 이야기가 나오기 시작하죠 ㅎㅎ 가격이 비싸면 일단 소리가 좋고 나쁘고를 떠나 장점만 보려고 하고 칭찬부터 합니다..
이쪽 취미가 비싼돈주고 산 기기 소리가 별로면 "내 기기가 잘못됬을리 없어!"
하면서 다른 기기들이랑 비교하면서 깎아내리거나 단점을 최대한 티안나게 말하는게 기본 패시브인 취미라... ㅠ ㅠ

08:38
22.02.06.
profile image
lIllIlIlIII
삼번들은 너무갔네요 ㅋㅋㅋㅋㅋㅋ 치찰음 쏴서 못쓰는 물건이라는 의견들은 저도 많이보긴했어요
21:58
22.02.05.
lIllIlIlIII
삼번들은 선좀 씨게 넘는데요? ㅋㅋ
00:01
22.02.06.
profile image
lIllIlIlIII
세일효과 22 lg c타입번들 급 7500 아니라 175000원이라구유...
10:58
22.02.06.
profile image 3등

논란이 있었나요? ie900은 젠하이저 이어폰의 극상품, n5005는 AKG-하만의 합작품 정도 반응 아닌가요.

21:36
22.02.05.
profile image
lIllIlIlIII 작성자
SunRise
뭐 일반적으로는 그렇지요 ㅎㅎ 과다한 올려치기나 내려치기가 다른리시버 대비 좀있는편이긴합니다만은 ㅎㅎ
21:43
22.02.05.
profile image
SunRise
n5005는 치찰음이 쏜다는 사람과 오히려 이정돈 있어야한다는 사람으로 격렬하게 나뉘더라구요 ㅋㅋㅋ
21:50
22.02.05.
profile image
카스타드
5005는 노즐각도로 인한 정착용의 어려움으로 대개 쏠 것 같더라고요
22:18
22.02.05.
profile image
SunRise
네 착용해보니까 안맞는분도 있겠다 싶긴 했어요
22:25
22.02.05.
profile image
Ie900 팁이 쓰래기라 밀폐가 잘 안된경우도 있을겁니다.
생각보다 옆동네에 정착용이라는걸 제대로 하는 분들 별로 없어요..
소리가 세는데 그걸 그냥 듣고 평가해요. 그리고 옆 카페 두곳늘 보면 저음이 15db이상쯤 나오는 제품들도 저음이 평탄하다 수준이로 이야기 하는 경우도 심심치않게 봤어요. 사람마다 기준이 너무 준구난방이라 평가가 더 갈리죠. 

Ie900는 진동판 깡성능/해상도가 v자 토널 벨런스를 뚫고 나와서 무난하듯 들리는거지 하나 하나 따로 들어보면 딱 젠하이저 스타일 v자 맞아요. 그리고 소리 전반적으로 중역대에 금속성 소리가 납니다. 대부분 이걸 해상도 좋은 소리로 착각많이들  하는데 한번 거슬리면 쭉 거슬립니다 ㅎㅎ
02:15
22.02.06.
profile image
불량
보통 5~8k가 많은거랑 해상도랑 착각하기좋죠 전대역이 균형잡혀있으면서 선명하게 들리는게 진짜 좋은 해상도라고 생각해요 ie300만 들어보고 900은 직접 들어본건 아니라서 뭐라 말하긴 어렵지만요
02:26
22.02.06.
profile image
카스타드

해상도가 젠하이저 이어폰 끝판 답습니다.
V자 소리를 그렇게 안들리게 할만큼 선명한대 거기에 따르는
약간의 부작용이라 보심 되요 300 보단 훨씬 안정적인 소리가 나요.
어지간한 이어폰이 해상력으로 비비긴 어렵다 봅니다. 에티 evo z1r 900 비청해도 900이 제일 해상력이 좋긴 합니다. 

02:30
22.02.06.
profile image
카스타드

근데 ie900이 무색 무취에 레퍼런스인가 하면 그건 절대 아니거든요. 토널 벨런스 적으로 저음이 가장 도드라지고 중역대 금속성 질감이 있습니다(양감이 많다 적다의 문제가 아닙니다). 똑같이 그 대역이 강조된 다른 기기들보다 유독 좀더 도드라저요.

02:32
22.02.06.
profile image
불량
불량님 댓글을 보니 한 번 쯤 들어봐야겠다는 생각이드네요 대략 어떤 소린지 상상은됩니다 ㅋㅋㅋ
02:44
22.02.06.
profile image
카스타드
900은 착용부터 소리까지 개인적인 선호도가 갈려서 청음을 해봐야 나한테 맞는지 안맞는지 알수 있는는거 같습니다. 저는 토널 벨런스보다 질감에 좀더 민감한지라 900을 쓰지만 900이 들려주는 소리가 다른 분들이 말씀 하시듯 레퍼런스, 플랫, 무색 무취 이런 느낌은 아니거든요. 단점을 감수 하고도 쓸만해서 잘 쓰는 중이긴 해요. ㅎㅎ 잘 만든 아어폰이긴 합니다. 젠하이저가 목표 하는 소리가 뭔지 900에 와서 완성된 느낌이에요
02:48
22.02.06.
profile image
카스타드
처음에 익숙하지 않으면 엄청 어지러울겁니다ㅋㅋ

ADSR이 너무 선명하게 보이거든요ㅋㅋ
10:51
22.02.06.
profile image
윤석빈

싸한 쇳소리 질감을 느끼는 귀인지 못느끼는 귀인지에 따라서도 좀 심하게 호불호가 갈립겁니다.
이거 느끼는 분든 ie800S hd800s보다 더 거슬립니다 토널 벨런스적인 문제가 아니라서...  
아쉽게도 폼팁 실리콘팁으로 해결이 안되는 기계적인 특성이더군요.. (제가 이쪽) 해상도가 워낙 좋아서 더 도드라지는거 같네요..  
 디지털 필터로 꽉꽉 눌러서 음원 자채를 눌러버리는게 아니면 해결이 안되는 부분이 아쉽습니다.  
 치찰음 같은거랑은 결이 다른 부분이라 느끼는 분은 느끼고 못느끼는 분은 못느끼는거긴 해요.  
 하이파이맨이나 평판형이 전반적으로 쏜다고 느끼시는 분들이 아마 이쪽도 쏜다고 느끼실거 같습니다.

11:41
22.02.06.
profile image
불량
네 기케로 들으면 살짝 그런거 있긴 있습니다만 거슬리지는 않습니다ㅋㅋ

전 평소엔 4.4 커케 씁니다ㅋㅋ
12:39
22.02.06.
profile image
윤석빈
쏜다 거칠다 말은 하지만 뭐 감수하고 쓸만 하니 그냥 쓰는거죠 ㅋㅋ ㅋㅋ
12:43
22.02.06.
profile image
불량
근데 그건 젠하이저 제품들 종특 같습니다ㅋㅋ

뭐 거슬리면 멀티ba말곤 답이 없는거 같습니다ㅋㅋ
12:45
22.02.06.
12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베이어다이나믹 한가위 특별할인 14 영디비 4일 전20:51 1276 +8
잡담 [무나] 거치형 입문용 장비 세트 61 연월마호 24.09.07.02:28 1637 +43
8월 활동 이벤트 공지 및 상품 안내! 14 영디비 24.08.20.19:32 7746 +14
영디비에서 일해보고 싶지 않나요? 7 영디비 24.08.09.17:47 1.4만 +17
잡담
image
윤석빈 3시간 전22:18 26 +2
음향
image
플라스틱걸 24.09.01.14:07 30 +3
잡담
image
윤석빈 1일 전00:25 31 +4
잡담
image
iHSYi 31분 전01:28 31 +2
잡담
normal
Software 4시간 전21:57 32 0
잡담
image
판도라 3시간 전22:07 32 +4
잡담
image
로제트 1시간 전00:04 33 +1
잡담
normal
플라스틱걸 24.09.01.10:16 34 +4
음향
image
키큰사람 1시간 전00:08 34 +6
유머
image
개미핥기 4일 전18:31 36 +3
잡담
image
윤석빈 4일 전00:48 37 +4
잡담
image
판도라 6시간 전19:56 37 +5
잡담
normal
판도라 2일 전01:03 38 +5
음향
normal
재인아빠 1일 전11:18 39 +4
잡담
normal
곡예사 1시간 전00:45 39 +3
잡담
normal
판도라 24.09.06.01:01 40 +6
잡담
image
이일을우야꼬 5일 전10:02 40 +2
음향
image
재인아빠 24.09.01.10:30 41 +6
잡담
normal
재인아빠 24.09.07.11:20 41 +4
잡담
image
COCT 24.09.06.20:33 42 +5
잡담
image
윤석빈 24.09.07.22:36 42 +2
잡담
image
이일을우야꼬 6일 전21:35 42 +6
뉴스
image
purplemountain 5일 전00:36 42 +4
잡담
normal
Software 1일 전00:10 42 +6
잡담
image
판도라 3시간 전22:15 42 +6
잡담
image
Gprofile 1시간 전00:40 42 +4
잡담
normal
재인아빠 5일 전11:23 43 +9
잡담
image
윤석빈 24.09.06.00:57 44 +2
잡담
image
이일을우야꼬 5일 전11:37 44 +2
잡담
image
플랫러버 6시간 전19:11 44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