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교통사고 났네요..ㅡㅡ
대구 계대 동문쪽에서 정지선 쪽 지나갈때쯤 주황불로 바뀌어 멈추었는데 (60km)
뒷차가 안전거리 미확보로 인해 쿵 하고 박았네요 ..ㅎ
신호 과속 탐지카메라 라서 주황불에서 정지선 지나가면 빼박 신호위반 걸려서 멈추었는데 뒷차가 예측 운전 했나 보네요
아마 자기는 내가 횡단보도 침범 했으니 경감 받을라고 블박 보여주며 보험사하고이야기하지만
주황불에서는 멈추어야 한다는 걸 몰랐나보네요
댓글 25
댓글 쓰기아이고... 다치시지는 않은건가보네요.
주황불에는 더욱 속력을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아서,
위험하긴 하더군요.
정지선에서 뜨면 안지나가고 서요
추돌일 경우 어지간 하면 뭐....
어디 다치시지만 않으면 다행입니다.
어이쿠! 고생하셨습니다. 바쁘시더라도 병원 꼭 가셔요!!
자신의 부주의로 앞차를 추돌하고도 앞차주의 허물 들춰내서 조금이라도 경감받으려는 경우가 좀 흔합디다. 상대방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역풍 맞을 수 있다는 건 쉽게 알 수 있을텐데, 굳이 그렇게 하는 경우가 좀처럼 줄어들지 않으니 안타까운 일이지요.
앞차의 교통법규 위반은 앞 차만의 문제고, 뒷차는 안전거리 미 확보에 대한 책임은 무조건 져야 하니 당연히 100:0 입니다. ㅋ 신호등이 녹색불이고 전방에 별다른 특이사항이 없는데도 급제동 했다면 앞차에도 과실이 부여되지만 노란불이라면 해당사항 없지요. 만일 보복운전 등 고의 급제동이라야 상황이 역전될테고요.
하여간 급제동 할 때나 신호대기 중 가장 뒤에 섰거나 자신 혼자만 섰을 때는 룸미러 잘 살펴봐야 합니다. 안전거리를 유지하지 않거나 전방주시 태만으로 노브레이크로 박는 사고들이 더러 있어서요. 비록 뒷차 100% 잘못이고 뒷차가 100% 변상하게 되어 있지만, 일단 사고가 나면 몸도 다치고 후유증이 있을 수도 있고, 차도 뼈대까지 손상되면 아무리 잘 고쳐도 원상태로는 못 돌아오니 변상을 받아도 이래저래 손해더군요.
저런... 젊은 나이에 벌써... 한참 잘못 배웠네요. :$ 끌끌...
안부부터 묻고 사과를 한 뒤, 피해자가 과하게 반응하면 그 때 반론해도 늦지 않은데.
말이 통하면 잘 설명해서 이해시키되, 안 되면 그냥 법대로... ㅎㅎㅎ
여담이지만, 저는 급할 때 잘 멈춰서왔는데, 제가 간과한 것이 있었습니다.
도로 위의 다른 많은 운전자 분들이 급제동이나 급선회 준비가 안 되어 있다는거...
의외로 많은 분들이 풀브레이킹을 못 하시더군요. ABS를 작동시킬 줄만 알아도 대단!!
풀브레이킹을 못한 뒷차에 받히는 일로 두 대나 프레임이 아작나서 보냈었습니다.
신차 수리하고도 빗물 새서 하나, 중고차 바닥 뒤쪽이 절반까지 밀려서 하나...
두 케이스 모두 뒷차가 적반하장으로 나와서 그냥 법대로. ㅎ
남이 제 때 제대로 서고 피하지 못할 수 있다는 걸 염두에 두어야겠더군요.
그런 일이 있은 뒤로는 서서히 기어다니다가, 오히려 받힐 위험을 더 겪게 되어서
이제는 아예 속 씨원하게 팍팍 밟으며 뒷 차를 따돌리고 다닙니다. 연비는 똑같고요.
그리고 가급적이면 좌우로도 다른 차와 거리를 두려 해요.
운전면허 체계가 제대로 갖추어진 선진국에서도 별의 별 사고가 일어나는데,
하물며 한국은 여전히 교육과 검증 모두 허술하다 보니 너무 위험해요.
모쪼록, 액땜이 되어 앞으로는 사고 없이 잘 다니시길 기원드립니다.
풀브레이크는 재미 있죠 바바바바바바바바..박.. 하면서 .. 잘서긴 합니다 ..
음.. 허리도 아프네요 ㅋㅋ 충격이 이제야 오는듯 요
나쁜 말일 수도 있겠지만, 그것도 상대 나름.
누우십시다!!
저는 후방추돌 폐차사고 당했을 때 걍 바로 누워버렸습니다.
실제로 뇌진탕이 오기도 했었고요. 토할 거 같더군요.
합의 잘 안 해주고 애먹였었습니다.
사실 합의라는 자체가 염치가 없어도 너무 없잖아요.
가해자의 사과도 없이 보험사에서 이거 먹고 떨어지라고 하는 망발이니.
ㅜㅡㅜ
어이구 ㅠㅠ 얼른 쾌차하시길 바랍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