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F-1000XM4 AS후기
안녕하세요. 지난번에 이어폰 모듈의 급속한 배터리 광탈 문제로 AS 받고와서 총 10일정도 걸렸습니다.
먼저 AS서비스 후기는 만족스러웠습니다. 택배받기전까지...
05/07(토)
신용산 방문접수 및 기기전달.
무선이어폰쪽은 보통 서비스센터와는 달리
전문적으로 수리를 담당하는 별도의 전문수리센터에서 한 곳에 모여서 수리가 이뤄진다고합니다.
접수가 완료하면 카카오톡으로 접수번호가 등록되어 소니 홈페이지에서 진행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05/09
서비스센터에서 전문수리센터로 전달.
이때 인수되고있는 이 과정에선 홈페이지에선 수리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이는 일시적인 현상이며, 다음단계부터 정상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05/10
엔지니어 연락 및 상품 전달.
14시에 엔지니어님께 연락이 왔습니다.
실제 제품상태 확인
> 원인 분석 및 대처법 설명
> 상품 수리 및 택배사 전달
다음과 같은 순서로 설명 진행해주십니다.
엔지니어분께서 너무 친절하게 문제에 대해 지적하면서 앞으로 이런상황이 일어나기 않기위한 대처법에 대해 설명해 주셨어요.
일단 과전압 충전의 열로 의한 배터리 손상이 원인이었어요. 이에 대해서는 2A까지 지원하는 공식인증 어뎁터(15W이하 유선충전), 5W용 무선충전을 써야한다고 설명해주셨습니다.
만약 충전할때 크래들이 뜨거워진다면 빨리 분리해 주세요. 배터리 광탈의 원인입니다.
그래서 소니정책 상 이어폰 모듈만 무료교체해야 하는데, 일본본사를 포함해서 똑같은 건으로 수리 요청이 많아 물량이 없다고 하시네요.
그래서 새제품으로 바꿔주신다고 하셨습니다.
(접수당시 풀박스로 제출한것도 한몫한듯..)
끝까지 물어보신거 있는지 질문다 받아주시고 훈훈하게 이야기가 끝났습니다.
서비스센터 불친절하다는 이야기가 있었는데, 그렇진 않아서 다행이었어요.
근데 그 후부터 문제였죠.
5/10~5/12
물품 정상적으로 출하
5/13
택배 배송지 지점에서 도착못함
5/14~5/17
택배조회에는 [직원배송 중]에서 갱신이 안됩네욬ㅋㅋㅋㅋㅋㅋㅋ
직원배송에서 3일이 지나서야 겨우 도착했어요.
택배사에서 총 7일만에 도착했습니다.
그래도 새제품으로 받게되니 좋았습니다.
서비스센터는 걱정없는데 택배사가 고통스럽다는건 알고계셔야할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