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음향

특유의 음색이 확고한 브랜드

SunRise SunRise
3665 6 38

이어폰, 헤드폰 섞여 있습니다. 
이외에 어떤 것이 있을까요?
  
xx만 바꾸면(개선하면?) 구매한다는 코멘트에서 절대 바뀌지 않는 것들도 모아봅니다. 
자체적인 타겟이 확고한 브랜드가 많은데, JBL은 자체 타겟이 사실상 하만 타겟이라서 넣어봅니다 ㅋㅋ  
 
 
B&W - 골이 흔들릴 정도의 저음 
웨스톤 - 역위상, 쉽게 듣기엔 뭔가 이질감이 느껴지는 특유의 토널 
오디오테크니카 - 고음이 시리거나 자체적인 토널 
아토믹플루이드 - 공격적인 V자  
JBL - 하만타겟에서 저음 강조 (cf. 하만타겟은 주로 AKG) 
Cleer - 시릴 정도로 존재감이 강한 고음 
RHA - 특유의 금속성 고음 강조
젠하이저 - 3k 푹 파놓고 초고음 들려있는 이어폰들  
파나소닉 - MLF 라인업 대부분 자체적인 토널 밸런스. 딱히 돈을 바라고 튜닝하는 것 같지 않은 마이웨이
테크닉스(파나소닉 고급 라인업) -  파나소닉보다 소리의 기준이 확고한 타입     
애플 - DF, 하만 변형  
소니 - 저음 강조 틸트(오픈형 제외)   
스탁스 - 고음압에서는 별로지만 질감이 참.. 매력적입니다. 에디파이어 인수 전 특유의 음색도 좋았죠. 이후는 너무 다이나믹해져서 아쉽습니다. 
수월우 - VSDF 타겟.기본적으로 타겟에 맞게 매우 정제되어 있어 날것의 느낌은 다소 희석됨
파이널 - 자체적인 타겟 정립 이후로 정석적이면서 적당한 웜 틸트 밸런스 
 
 
  

신고공유스크랩
idletalk idletalk님 포함 6명이 추천

댓글 38

댓글 쓰기
1등
삼성 - 타겟 성애자 어떨까요 ㅎㅎ
02:47
22.11.02.
profile image
SunRise 작성자
청년

삼성은 대체로 타겟을 따라가지만 프로 기준 10~12k 언저리에서 쏘는게 특징이죠. 
번들은 제외하고..

02:48
22.11.02.
SunRise
ㅠ 프로답지못한 처리랄까요 ㅠ
02:50
22.11.02.
profile image
SunRise 작성자
청년

발매 이전에 스튜디오에 샘플 돌리는 점으로 미루어 볼 때 미숙하다기 보다는 샤한 느낌을 원하는 것 같습니다. 갤럭시 폰 카메라처럼 대중적인 강렬함을 선호한다 해야할까요.

02:51
22.11.02.
SunRise
네 그렇더라고요. 개인취향상.. akg n400때부터 본격적으로 느껴져서 거긴 꼭 -3dB 이상 누르게 되더랍니다.
02:53
22.11.02.
profile image 2등

Etymotic - 3kHz 피크 추종자, 정확한 깊이로 꽂지 않으면 깽깽이 소리가 남.

02:50
22.11.02.
profile image
SunRise 작성자
연월마호

피크 하니 소캐는 2.5k 피크 + 저음 정도 되겠군요

02:52
22.11.02.
profile image 3등

B&O는요? 저는 잘 모르겠어서.. 들어본게 A8 뿐이라...

03:38
22.11.02.
profile image
SunRise 작성자
굳지
젠하이저 처럼 오픈형 이어폰과 성향이 다릅니다.
하지만 특유의 투명하면서 다소 인공적인 고음은 대체로 유지되는 편이며 밀폐형 제품은 스피커 제조사 답게 양감 있는 저음이 특징입니다.
20:33
22.11.02.
profile image

+ 음향적으로는 확고한 특성이 있는지 모르겠는데 
이미지로 치면 마약과도 같은 GRADO가 있습니다..;;

03:51
22.11.02.
profile image
SunRise 작성자
연월마호
그라도도 이미 자체 타겟이 완성되었고 꾸준하게 유지 중이죠. 스탁스 구형처럼 극저음 한번 솟아주고 롤오프가 있는 점이 비슷합니다. 고음은 특유의 이도공진피크점이 있고요.
20:34
22.11.02.
베이어는 특유의 고음피크만 수정해주면 좋을텐데 말이죠.
10:40
22.11.02.
profile image
SunRise 작성자
-karsh
해당 부분은 포기했습니다..
20:34
22.11.02.
profile image

베이어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도 궁금하네요.ㅎ 
특유의 베이어의 쏘는 고음을 저는 개인적으로 극호라서 베이어 이외의 헤드폰을 거의 써본적이 없어요 ㅎ 예외라면  hd800s정도...

11:19
22.11.02.
profile image
아마티
저도 좋아합니다. ㅎㅎㅎ
그게 베이어의 시원한 느낌을 만들어 주는 것 같은데...
그걸 죽이면 베이어가 베어가 아닌게 되는 것 아닌가 싶네요.
11:28
22.11.02.
profile image
아마티
안녕하세요..
여기 온지 얼마 안되긴 한데..혹시 베이어 할인행사 같은거 가끔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dt700이나 dt1770 중고 알아보는데...중고매물도 거의 없더라구요.
새거는 조금 부담되기해서 할인행사 같은걸 주기적으로 하면 그 시기를 노려볼까 싶어서 물어봅니다..
11:45
22.11.02.
profile image
통영인
주기적인 할인은 없던 것 같습니다.
베이어 자체가 크게 할인 행사를 하지는 않더라구요.
구형이 되면 가격을 낮춰서 팔기는 하지만...
지금도 베이어의 1770은 신형이 아니라 할인가로 팔고 있지만...
워낙 기본가가 비싼 기기이기는 해서...
중고 매물을 진득이 기다려 보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12:04
22.11.02.
profile image
굳지
감사합니다.
중나나 닥헤 보니까 아주 간간히 올라오던데 천천히 기다려봐야겠네요..
14:36
22.11.02.
profile image
통영인
안타깝지만, 인기가 없습니다. ㅎ 샵 자체 행사 말고 베이어 자체 할인행사는 못본것 같습니다. 그런면에선 젠하이저가 이례적이라고도 할 수 있겠네요.
다만, 저는 좋아하지만 호불호가 있다보니 남에겐 추천은 하지 않는데, 꼭 들어보시고 사세요. 서울권이라면 이어폰샵이나 국제미디 정도가 있겠네요.
12:52
22.11.02.
profile image
아마티

좋은말씀 감사합니다. 
 안그래도 새제품을 사기가 부담스러운 이유중의 하나가...마음에 안들경우 방출하게되면 새제품은 감가가 심한 이유도 있긴 합니다. 중고로 구입해서 들어보고 방출하면 사실상 별 부담은 없는거 같아서요..제가 사는곳이 경남 통영이라서...현실적으로 청음은 불가하긴 합니다.
구입하기전에 인터넷으로 최대한 많은 정보를 접해보고 구입하는 수 밖에 없어서요...ㅠ

14:38
22.11.02.
profile image
SunRise 작성자
아마티
아무리 미들 레인지 급이 탄탄해야 한다지만 베이어는 다소 극단적인 회사긴 합니다. DT 7, 8, 9 시리즈가 거의 메인이죠. 해당 라인업은 적당한 토널과 상급기 대비 과하지 않은 소리이긴 한데, 저가형은 경쟁이 치열하고 고가형은 특유의 피크가 있어 고음 특성에서 호불호가 있습니다.
20:36
22.11.02.

하만타겟 이전부터 존재하던 옛날 회사들은
사실상 다들 자기네들 타겟이 다 독자적으로 있는거 아닌가요?
베이어 akg 젠하이저 슈어 오테등등.. 다들 모니터링이라는데 소리가 죄다 다르고;
오픈형 헤드폰은 HD600이 살아남아 평정한 이후에는
HD600라이크 헤드폰들이 매우 많아진거 같긴 한데
이어폰이나 밀폐형 헤드폰은 죄다 다른거 같더군요

00:12
22.11.03.
profile image
SunRise 작성자
소닉유스

네. 정리하는 차원에서 적어봤습니다. 
다만 JVC같은 회사라던가 라인업이 많은 쪽은 고유한 타겟을 가늠하기가 힘든 경우도 있습니다.

00:34
22.11.03.
profile image
애플은 어느 부분이 df라고 보시나요?
02:13
22.11.03.
profile image
SunRise 작성자
알린
https://www.0db.co.kr/FREE/1005946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ㅎㅎ
02:15
22.11.03.
profile image
B&w도 일관성 하나는 참…ㅋㅋㅋ 디자인도 나름 일관성 있고요. 다만 하이파이 스피커 1위 브랜드인데, 고음보다는 저음 성향인게 신기하다라고요. 하이파이스피커들은 초고음이 잘 나오는걸로 알고 있었거든요. 근데 kef 같이 다른 스피커브랜드들도 대체로 웜틸트거나 독자적인 타겟들이 고음보단 저음이 독자적이었던 걸 생각해보면 스피커 회사들은 저음에 좀더 초점을 맞추는가 싶은 생각이 들더라고요
02:16
22.11.03.
profile image
SunRise 작성자
알린

아마 저음 잔향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
저음만 타이트하면 그래프가 참 예쁜데 스피커 회사들 고집이 엄청납니다 ㅋㅋ

스피커, 앰프 메이커중에서는 하만의 저음량이 가장 적을 겁니다. 아이러니하죠~

02:28
22.11.03.
profile image
SunRise
허걱 그렇군요… 그게 이헤폰에서 이어지는 거군요.. 타겟에 따라 판매량도 달라질텐데 고집은 확실한거 같네요 ㅋㅋ
02:39
22.11.03.
profile image
SunRise 작성자
알린

만드는 회사가 고집이 있어야지 휙휙 바뀌면 뭘 믿고 구매할까요. 그런 의미라 봅니다.
DCA야 타겟이 DF에서 하만으로 바뀌었으니 명분이라도 있는데 말이죠 ㅎㅎ 
  
오히려 ie900에서 ie600토널로 바뀐 젠하이저를 보면서 과연 앞으로 어떻게 만들 것인지 궁금하네요. 
타겟 일치도만 보면 수월우보다 별로고 그렇다고 젠하이저스러운 음색이 아닌 과도기 형태라서 더더욱..

02:41
22.11.03.
profile image
SunRise
그렇죠. 제가 말한 고집은 자기 브랜드 스피커 소리에 대한 고집이었어요. 스피커와 이어폰 포괄적으로 보면 제 말에 문제가 있긴 하지만요. 이헤폰 시장 진출에 있어서 이헤폰 타겟을 완전히 새로 낸다기 보다는 기존 스피커 밸런스를 이헤촌으로 구현하려는 고집 , 자신감 이런 측면으로 이야기했던 겁니다. 저도 일관성 있는 걸 좋아하지만 아무래도 기업이다보니 잘 팔리는 타겟으로 낼 법도 한데 자기 타겟으로 낸다는게 신기하게 보이는 측면도 있어서요. 시장이 아무래도 사치재 시장이다보니 결국엔 자기 개성대로 일관적으로 내는게 중요하다는 걸로 결론지어지긴 합니다.

저도 젠하이저는 어떻게 낼려고 저렇게 냈나 궁금하긴 합니다. 모멘텀4도 의외였고요. 물론 이해가 안가는 튜닝은 아니고요. 개인적으로는 제 취향으로 나오든 말든 젠하이저 고유 특성은 잘 살리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제가 취향이 바뀔 수도 있고 다양성을 지향하기도 해서요. 소노바가 들어온 이후로 방향이 많이 바뀐 거는 크게 느껴지긴 합니다.
02:53
22.11.03.
profile image
알린
600은 참… 개인적으로는 많이 아쉬운… hd600포지션 즉 레퍼런스 포지션을 지향하는가 싶으면서도, 애매한 느낌이 강합니다. 헤드폰 3대 레퍼런스들이 각각 레퍼런스이면서도 자기 특색들이 확실히 있었는데, ie600은 브랜드 특색이 많이 날라간 느낌이라서요. 거기다가 작은 쉘과 망할 이어팁으로 인한 착용의 불편함은 덤으로… ie900보다 600이 유달리 더 그러더라고요… 애초에 저음은 900보다 더 빼놔서 착용 편차를 더 심하게 느끼는 지도 모르겠습니다. 거기다가 자주 까지는 아니지만 간간히 있는 세일가가 애매함으로 인항 판매부진을 입증하는게 아닌가 싶을 정도… 물론 저는 나중에 여유가 있을 때 세일하면 덥썩 살 생각은 있습니다. 70대 정도의 세일가 기준으로는 또 그만한게 없다는 생각입니다. 또 생각해보면 가격을 잘못 잡은게 아닌가 하는 생각까지… 어찌보면 유선이어폰 참 팔아먹기 힘들다 싶습니다.
03:00
22.11.03.
profile image
SunRise 작성자
알린
소노바 인수 이후로 실적이 나와야하기 때문에 세일을 진행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내년이나 내후년 보면 판매 방침을 알 수 있겠죠.
03:01
22.11.03.
profile image
SunRise
그럴 수도 있겠네요. 그리고 mtw3는 개선점이 나름 많았어서 차기작이 기대되긴 합니다. 이어팁 개선하고 앰프 좀 빵빵하게 해주고 그러면 좋겠네요. 토널밸런스는 젠하 알아서 하시고… 착용만 좀 더 개선되면 참 좋을듯합니다. 노캔은 착용만 잘 되면 수준급은 뽑아주더라고요. 갑자기 딴 이야기지만 노캔 이어폰 생각하다보니 애플은 제 관점에서는 괴물인 것 같습니다. 시총이 비교가 안돼서 물량투입은 말할 것고 없지만 시장판단능력도 넘사인듯한 느낌입니다.
03:15
22.11.03.
profile image
SunRise 작성자
알린
드디어 트루 리스폰스 시스템을 넣은 것을 보고 한 건하겠다 싶었죠. 착용감은 epos를 아직도 못 뛰어넘던데 부서간 협력이 되지 않는 것인지 의문입니다.

THX PANDA를 사용했을 때 앰핑 능력을 강조해도 결국은 내장형이다 보니 한계가 명확한 것 같았습니다.

저는 에어팟 프로 초기 때부터 꾸준하게 말했지만 아이폰 유저였다면 에어팟 프로만 사용하고 종결냈을 겁니다. 카메라 좋아졌으니 이제 type C만 탑재된다면..!
03:26
22.11.03.
profile image
SunRise
이어폰 크기만 좀 줄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앰프는 배터리 때문에 어쩔 수 없는거 같긴 합니다. 근데 b&w는 소리가 빵빵하게 잘 나오길래 신기하긴합니다.

아이폰 제발 type c 만 제발!!! !!! 근데 24년은 돼야 넣는다는 이야기가 있더라고요…
03:32
22.11.03.
profile image
SunRise 작성자
알린
젠하이저는 드라이버가 워낙 좋아서 오히려 성장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ANC 시장에서 소니에게 맞고만 있으니 아쉬웠어요
03:01
22.11.03.
profile image
알린
스피커 제조사 입장에서는 아무리 고급이래도 역시 헤드폰은 아웃도어용이라는 인식이 뿌리깊게 박혀 있는 것 같기도 합니다. 포컬 제외하고 오픈형을 안 만들기도 하고요. B&W P9sig는 정말 저음양이 해도해도 너무하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어요.
04:57
22.11.03.
profile image

 CLEER, 아토믹,RHA만 빼고 다 들어보긴 했는데 막귀라서 기억이 안나네요 ㅋㅋ  
 가장 기억에 남는 언발란스 했던 사운드는 저음?양감이 때문에 메제...99.. ㅋㅋ
 cleer은 그냥 저가 브랜드로 알았는데 나름 특징이 있나 보네요.   
 
 BW는 스피커만 들어 봤는데 골이 흔들리는 저음이면 한번 들어 봐야... ㅋㅋ

05:54
22.11.03.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영디비 6월 이벤트 당첨자 발표 21 N 영디비 11시간 전00:55 79 +13
[공지] 게시글 작성 시간 안내 16 영디비 24.06.24.00:08 1393 +21
6월 활동 이벤트 공지 및 상품 안내! 54 영디비 24.06.03.15:27 4967 +15
음향
normal
SunRise 21.02.11.23:04 8.2만 +25
음향
image
영디비 24.04.22.15:02 604 +24
음향
image
SunRise 4일 전13:07 970 +23
음향
image
SunRise 24.05.22.00:24 359 +22
음향
image
SunRise 24.01.20.03:34 752 +21
음향
image
SunRise 24.05.05.16:07 749 +21
음향
normal
SunRise 24.05.03.09:38 356 +20
음향
image
SunRise 24.03.08.13:16 1760 +20
음향
normal
moaisoo 23.12.29.02:29 1273 +19
음향
image
nerin 23.09.05.16:01 2762 +19
음향
image
로우파이맨최노인 24.05.25.19:36 547 +19
음향
normal
SunRise 23.12.03.12:46 740 +19
음향
image
Heskeybi 21.10.03.22:00 1.6만 +19
음향
image
Hibiki 24.04.06.16:20 1103 +19
음향
image
nerin 24.02.28.00:32 1179 +19
음향
image
SunRise 24.05.23.19:38 182 +18
음향
image
SunRise 24.04.30.18:51 891 +18
음향
image
SunRise 21.09.13.14:48 8466 +18
음향
normal
플랫러버 24.04.13.01:37 368 +18
음향
image
idletalk 24.03.05.05:30 754 +18
음향
image
베랑 22.01.10.18:24 2376 +18
음향
image
불량 23.04.28.05:03 2679 +18
음향
image
SunRise 24.05.03.19:28 442 +18
음향
image
로우파이맨최노인 23.11.22.17:50 513 +18
음향
normal
SunRise 23.10.21.01:38 684 +18
음향
image
쏘핫 6일 전11:54 898 +17
음향
image
문아리 22.01.26.23:01 5511 +17
음향
normal
SunRise 24.05.27.19:32 407 +17
음향
image
로우파이맨최노인 24.05.13.01:23 698 +17
음향
image
로우파이맨최노인 24.06.03.01:02 976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