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리젠 정체를 뚫기 위한 잡담
잡담입니다.
1. 이번 블프에
저는 E50이를 또 하나 주문했습니다.
방금 발송했다고 메일 왔네요. 빠르네요. 지난 번에는 근 1주일을 버티다 보내더니.. ㄷㄷㄷ
지난 번에는 관세 안 나왔는데...
이번에는 과연...
2. 문제의 중꿔 봉이 김선달 관련 K9pro 환불건은
아직 안되고 있습니다.
알리 이 자식들이 환불이라는 suggestion을 두번째 보냈길래
도대체 뭐하는 거냐, 지난 번에 환불 수락했으니 빨리 환불해라 하고 고객센터 채팅으로 항의했더니
미안하다 면서 최대한 응급으로 24시간 내 메일이 가게 처리 해주겠다더니
어제 고객센터의 사과 메일만... ㄷㄷㄷ
사과는 그만하고 환불을... !!!
아놔.. 쭝꿔 만만디... ㄷㄷㄷㄷㄷㄷ
환불에 이렇게 미적거린 적이 없는데... 참... 찜찜합니다.
댓글 15
댓글 쓰기알리가 환불 관련 처리는 느린 편이라고 하겠습니다. 주문취소 환불도 working day 2~6일 걸린다고 했는데, 6일 걸리더라고요. 그냥 max.로 잡아야 할 정도로 우리니라 쇼핑몰과는 비교할 수 없는 속도였습니다. 하여간 seller보다 call center를 괴롭(?)히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어제 새벽 알리측에서 제시한 기한이 지났는데 환불은 안 이루어지고 또 다시 suggestion을 보냈길래(이걸 수락하면 환불 기한이 또 연장되어 버리더군요) 콜센터 채팅으로 불러내서 한바탕 했습니다. 니들이 약속한 기한이 오늘인데 다시 suggestion을 보내면 또 기한이 연장되는 것 아니냐, 약속대로 오늘 환불해라!! 국제적인 판매를 하고 있으면 약속을 지키는 reliable한 모습을 보여야 하지 않겠냐... 등등... 그랬더니 상담원이 자기를 미워하지는 말라며... ㄷㄷㄷ
그러더니 다음 날 사과 이메일을 다시 보내면서 응답 안되는 이메일이고, 다시 콜센터 방문할 필요 없으며, urgent로 처리하도록 올렸다면서 기다려달랍니다. 그런데 아직 환불은 안되고 있네요..
예전에도 알리에서 환불은 여러차례 받았지만 이렇게 자신들이 처음 제시한 기한을 넘겨서 또 다시 기한을 연장하는 경우는 처음 봅니다. 판매자도 그렇지만 이번 알리의 대응은 영 거시기 하네요.
제가 처음 문제제기를 할 때 제시한 증거 이외에 추가적인 자료의 요구는 없었구요.
셀러가 이름을 바꿔서 사이트를 유지하고 있었는데 그것마저 막힌 것을 보면 알리측에서 조치를 취한 것이 아닌가 하는데 확실치는 않습니다.
문제는 배송완료라고 되어 있는게 지연되는 이유 같습니다만, 제게 추가적인 자료를 요구하지는 않는 걸 보면 알리측에서도 상황판단은 끝낸 것 같은데 환불은 이루어지지 않고 있으니 화가 나는 거죠.
추가 자료를 요구하면 제 앞으로 보내진 해외 배송 건에 관한 세관 기록을 보내려고 캡쳐해 놨는데 그런 요구가 없어요.
그러면서 알리측의 suggestion: 환불 이라고 된 메일만 두번째 온 겁니다. 이미 첫번쨰 메일에 승인해서 답을 보냈는데 말이죠.
고객센터에 항의하면 우리는 네 편이다, 불편을 끼쳐서 미안하다는 소리만 하고 있고...
이번에 쭝꿔 사기꾼 제대로 만났고, 그에 필적하는 알리의 행태를 경험하는 것 같습니다.
이러는데도 알리에서 물건을 또 주문한 저도 참... ㅎㅎㅎ
현재로서는 기다리는 수밖에 없겠네요. 알리가 심증은 있는 것 같은데 시간이 걸리는 것을 보면 누군가를 설득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추측도 되는데요. 혹시 배송완료로 카드에 전표매입까지 끝난 것을 다시 refurnd 하려고 노력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추측도 됩니다. 알리가 굳지님 편이라면 주기적으로(일주일 간격, 같은 요일) 현재 상태를 알려달라고 요청은 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도 알리에서 구입을 많이 하는 편이지만, seller들이 사기 치려는 마음을 들 정도의 고가 물건은 구입하지 않고, 판매량이 두 자리 숫자는 되어야 하고, official store로서 구입자들의 피드백도 90% 후반의 좋은 평가가 있는 곳만 선택합니다. 여기 조건에 만족하는 셀러가 없다면 차라리 돈을 조금 더 주고라도 조건에 맞는 설레에게서만 구입합니다.
제가 이번에 구매자 평은 살폈지만, 판매량이 많지 않은 것을 장사를 시작한지 얼마 안돼서 그렇겠지 하고 안이하게 생각한게 문제였습니다.
고가의 제품은 판매량도 많고 평도 좋은 판매자에게서만 구입해야 한다는 걸 몸으로 배웠네요.
암튼 관심 가져주시고 조언 주셔서 감사합니다. 결국 해결 되겠지요. ^^
배송 시작시 돈은 판매자에게
클레임이 들어 오면 알리에서 확인하고
챠지백 할듯 합니다. 최악의 경우 셀러가
승인취소를 감수 한다면 알리도 돈을 때이는
구조일듯 합니다. 물론 미리 입점시에
보증금을 받을듯 하지만...
만일 알리가 때였다면 자체적으로 보상은
해주겠지만... 전체 사기가 보증금을
넘어서는 수준이라면
시간이 더 걸릴듯 합니다.
쇼핑몰들이 수수료를 마니 때는 핑계죠.
먹튀 보상. 그래도 알리 정도면
알리에서 사기꾼 한테 제대로 당하면은 환불 받는데 오랫동안 기다려야됩니다..
공식 스토어라고 해서 안심하면 안됩니다. 언제 터질지 모르는 시한 폭탄이나 다름없습니다.
물건을 안 보내는 경우를 당해 본 적도 있지만
이렇게 보내지도 않고 배송완료 처리를 해버리고, 환불 받으려면 물건을 반환하라는 경우는 처음이고,
이렇게 환불이 지연되는 것도 처음이고...
재밌는 경험 하고 있습니다.. 허허...
(요즘 중국 봉쇄령이 오락가락하나 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