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리스 AE 불량과 처리 과정(+ 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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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쪽 유닛이 반쯤 골로 간 상태로 온 제 타임리스 AE...
셀러와 협의는 마쳤고 불량 판정을 받는 과정은 이렇다 하는 글입니다
Sff909110e6db40edaf15c7ddd22af286p.mp4
셀러 측에서 제시한 예시 동영상입니다
요점은
1) 재생하는 기기와 이어폰(단자부터 유닛까지)을 한 앵글에 담아서 원테이크로 찍을 것
2) 유닛을 분리한 다음 케이블 왼쪽 단자에 왼쪽, 오른쪽 유닛을 각각 연결하여 확인
3) 케이블 오른쪽 단자에 왼쪽, 오른쪽 유닛을 각각 연결하여 확인
별도의 유닛이나 케이블을 준비할 필요 없이 문제가 생긴 제품만 가지고 특정 유닛 문제인지 혹은 케이블 문제인지 판별하는 과정이라고 합니다
제가 불량 확인할 때는 다른 케이블이랑 바꿔가면서 확인했는데 이런 방법이 있네요
어차피 셀러가 처리를 거부해서 분쟁까지 가더라도 환불받으려면 영상으로 입증해야 하기 때문에 불량인 물건 받았을 땐 이렇게 찍어두는 게 좋겠습니다(솔직히 외관 문제 아니고 유닛이나 케이블이 내부에서 죽어버린 거면 개봉하는 과정 찍은 걸론 크게 의미도 없고)
그리고 협의 결과 새 유닛 배송받기로 했습니다(별도의 0.1$짜리 특수 주문이 있더라구요)
new headphone head라는 좀 요상한 표현이길래 왼쪽 유닛 맞냐고 하니까 한 쌍(1 pair)라고 합니다
대답이 좀 느긋한 것만 빼면 불량인 유닛 보내달라고 하지도 않고 쿨하니 좋네요
이런 건 질질 끌려다니는 일이 꽤 있었어서(환불해줄 테니까 분쟁부터 취소해달라 이런 말도 안 되는 소리라던가...)걱정을 좀 했는데 다행입니다
또 기다림의 시작이시지만 홧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