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잡담

함흥차사, HD569... ㅋ;;

alpine-snow alpine-snow
366 4 24

2월말 공동구매로 구매한 HD569...

헤드밴드가 중간 쯤에서 턱 걸려 끝까지 오므려지지 않는 문제로

3월 초에 젠하이저코리아에 A/S를 보내놨는데... ㅋ


아직도 안 왔어요!!

우와...;;


우여곡절 끝에 불량판정 받고 판매처를 통해 교품 발송토록 하겠다는 안내를 받았는데

물건이 안 와서 판매처에 문의를 해보니, 이번엔 또 공동구매 진행 업체서 보내지 말라,

본사에서 보내겠다고 하였으나 본사에서 또 발송이 지연되고 있었습니다.


그냥 본사에서 구매내역과 불량 확인하고 새 제품을 그냥 보내주거나,

불량판정서를 제게로 보내서 제가 판매처에 제출 후 교환받으면 되는 일인데,

이게 A/S 발송일 기준 3개월을 넘기고 있어요. ㅋㅋㅋ


...본사에서는 계속 처리가 지연되고 있고,

공동구매 판매처인 영디비몰에서는 이러지도 저러지고 못해 그저 난감할 뿐이고,

저는 답답하다 못해 이젠 허탈하게 웃고 있고... ㅋ;;


이쯤 되니, 젠하이저에서 도대체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 건지 궁금합니다.

사용하지 못한 동안 무상보증 기간 연장이나 해줄런지 모르겠습니다.


젠하이저는 알려나요.

이런 경험을 한 소비자는 똑같은 일을 또 겪을까봐 자신들의 제품을 구매하지 못한다는 걸...

공산품인 만큼 연속 발생이건 말았건 초도불량이 나오는것 자체는 이해합니다.

사후조치가 이러면 어떻게 또 사요... ㅋ


영디비몰에서 그저 너무 마음 졸이지 않으시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너도나도 좋은 의도로 진행된 공구에서 이런 일이... ㅋ

신고공유스크랩
카스타드 카스타드님 포함 4명이 추천

댓글 24

댓글 쓰기
1등

정말 열이 나네요.

젠하이저 문제는 익히 보았는데 너무 답답합니다.

금방 새 제품으로 보내주면 될 텐데 그 짓을 안 하네요.

옆에 있다면 제가 술이라도 한잔 사드리고 싶습니다.^^

17:47
23.06.14.
profile image
alpine-snow 작성자
뮤직마니아

참 희안하지요. ㅋㅋㅋ

불량 판정은 되었으니 그냥 새 제품만 휙 던져주면 그만인데.

이젠 그저 헛웃음만 나와요. ㅋ

19:02
23.06.14.
profile image
alpine-snow 작성자
カードキャプターチェリー

코로나 팬데믹 때부터 폐쇄된 전화상담 창구를 오픈하고

이메일 상담도 회신이 지나치게 늦지 않도록 하며

아울러 불량 판정과 교품처리 과정을 단순명쾌하게 개선할 필요가 있어보여요.


지금 같아서는 무책임해 보이는 이미지가 더해져서

기업 이미지에 매우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20:50
23.06.14.
profile image 3등
젠하이저 근본은 소리에만 있나 보군요.
상도덕이 없는 놈들이군요 ㅡㅡ
17:52
23.06.14.
profile image
alpine-snow 작성자
타이거마스크
상도덕까지는 모르겠는데, 고객 관리가 좀 많이 허술하네요.
20:51
23.06.14.
profile image

100일을 축하드립... 이게 아니군요. 대단하군요 정말... 차라리 환불을 받으시면 어떨까요?

저는 이제 HD599 하나 보유중이지만 앞으로 초기 불량이면 그냥 바로 환불을 받아야겠다는 교훈을 얻네요.

A/S가 없는 수준이군요.

17:57
23.06.14.
profile image
alpine-snow 작성자
센티베어

직접 하나하나 챙기지 않으면 진행 자체가 안 되니 자칫하면 돈만 떼이겠다 싶은 느낌이지요.


환불받아서 비용을 보전받는게 가장 빠를지 몰라도 저는 쓰려고 샀고,

공동구매를 통해 샀기 때문에 환불을 받고 다시 사려면 정가에 사야 해서 그냥 기다려보고 있습니다. ㅋ

20:54
23.06.14.
profile image

예전부터 내구성 문제가 많았는데 지금 터진 걸 보니까 참 마케팅을 잘한 업체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젠하이저는 무조건 취급 금지 업체입니다. 구입 금지 업체. 


18:06
23.06.14.
박지훈

특히 ie 시리즈나 hd 시리즈가 유닛 급사 후기가 심심찮게 올라와서 꼭 사야 할까... 싶기도 합니다 그렇다고 마땅한 대안이 있는 것도 아니지만 ㅠㅠ

18:25
23.06.14.
profile image
alpine-snow 작성자
カードキャプターチェリー
젠하이저 특유의 소리 성향만 포기한다면 대안은 많아요. ㅋ
20:58
23.06.14.
profile image
alpine-snow 작성자
박지훈

개인적으로 가장 선호하는 유럽 폰 브랜드였는데, 지금은 신뢰하기가 어려워졌습니다.

딱히 내구성 문제를 겪은 적은 없었고 초도불량도 그러려니 했는데,

A/S가 이렇게나 지연되고 직접 안 챙기면 진행이 안 되는데서 신뢰를 하지 못하게 됐습니다.

20:57
23.06.14.

우리나라 총판(?) 업체가..유독;; 젠하이저만 그런거 같아요..

18:07
23.06.14.
profile image
alpine-snow 작성자
wiju
어느 정도까지는 그러려니 이해를 하는데, 이건 좀 많이 심하다고 생각해요.
20:59
23.06.14.
profile image

제품과 별개로 서비스는 참... 

19:01
23.06.14.
profile image
alpine-snow 작성자
SunRise

초스피드로 쿨하기까지 바라지는 않는데,

전화 상담도 걸려와야만 가능한데다 한때 이메일 회신도 지연되고

처리기간 자체가 한 분기를 넘겨버리는 건 좀 역대급이긴 합니다.

젠하이저의 명성을 생각하면 안타까운 일이기도 하고요.

21:01
23.06.14.
profile image

아~~ 알파인님이셨군요!!! ㅠㅠ 


이게 뭔 일인지... 답답하고 죄송합니다 ㅠㅠ

19:43
23.06.14.
profile image
alpine-snow 작성자
영디비

글을 쓰기 전에 이걸 써야 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하다가, 이미 예전에 글을 올렸던 적이 있었고

혹여나 영디비님께서 마음에 두고 계실 듯하여 풀어가는 글을 썼어요.

불편해 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


영디비몰에서의 선제적인 임의 대응이 어려운 점, 젠하이저 측에서의 대응이 지연되었고

교품 발송처 부분이 번복된 점을 잘 이해하고 있어서 저는 괜찮습니다.

젠하이저 측의 일단 연락을 기다려보고 처리 상황을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초도불량의 경우,

1) 판매처를 통한 교환 또는 환불 처리함이 보통이고,

불량 판정 기준을 확립하기 어려울 경우,

2) 제조사 또는 수입유통사 서비스센터에서 불량 판정 후 불량판정서를 판매처에 제출하여 조치하거나

3) 본사에서 바로 조치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번 케이스는 본사에서 2번과 3번 사이에서 뭔가 정리가 되지 않고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이 문제를 커뮤니티에서 짚고 넘어가는 이유는, 이러한 경우도 있음을 공유하여

유사 상황에서 적어도 판매처가 항의받는 일이 조금은 줄어들면 좋겠다 싶어서입니다. ^^;


아울러 젠하이저 측도 소비자들이 겪는 불편을 참고하여

CS 체계를 하루 속히 재 정비하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소비자의 불편도 불편이고,

판매점도 같이 항의를 받게 되는 일은 가급적 생기지 않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21:23
23.06.14.
profile image
alpine-snow 작성자
벤치프레스좋아함

국내 정발품을 구매하는 이유가 초도불량 또는 고장 발생시 신속한 처리를 받기 위함인데,

처리가 이렇게 늦으면 의미가 없어지지요.

21:24
23.06.14.
profile image
alpine-snow 작성자
카스타드

접수 건이 많아서 그렇다면 그것도 문제고,

그렇지 않음에도 그렇다면 그것도 문제고...

A/S 받는 자체보다도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궁금한게 더 커요.

19:21
23.06.15.

위로추 드립니다... 그와 별개로 젠하이저 헤드폰 두개를 들고 있는 저는 폭탄을 두 개를 들고 있는 게 되버렸....

00:10
23.06.15.
profile image
alpine-snow 작성자
AMDRyzen

제품 내구성은 폭탄인지 아닌지 모르겠으나,

사고 싶은 마음이 있다면 그건 폭탄이 될 수도...?

하나하나 박스를 다 까서 선별해가며 살 수는 없으니 불안하긴 합니다.

19:22
23.06.15.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7월 활동 이벤트 공지 및 상품 안내! 34 영디비 24.07.16.22:49 655 +8
잡담
image
영디비 22.08.31.05:08 2.4만 +45
잡담
normal
햄최삼 24.07.05.22:09 1788 +31
잡담
image
로우파이맨최노인 24.05.08.01:09 4023 +30
잡담
image
COCT 24.05.01.15:48 694 +30
잡담
image
타루스코드 24.07.01.19:26 523 +27
잡담
image
영디비 24.06.22.15:38 520 +27
잡담
image
SunRise 23.09.17.01:24 1690 +27
잡담
image
쏘핫 3일 전13:32 458 +26
잡담
normal
영디비 24.06.22.23:56 776 +26
잡담
normal
SunRise 24.06.16.15:49 566 +26
잡담
image
영디비 24.06.14.00:01 987 +26
잡담
image
사진쟁이 24.05.27.19:03 1342 +26
잡담
image
영디비 23.04.12.19:44 898 +26
잡담
image
로우파이맨최노인 24.04.10.15:55 4341 +24
잡담
image
영디비 23.09.27.16:38 184 +24
잡담
image
영디비 22.07.27.22:35 5734 +24
잡담
normal
영디비 21.07.26.17:34 2960 +24
잡담
normal
방울이 20.05.18.02:35 2613 +24
잡담
normal
FADELART 24.05.27.01:55 806 +23
잡담
image
alpine-snow 24.05.15.01:03 1759 +23
잡담
normal
영디비 22.09.24.16:31 4050 +23
잡담
image
문아리 24.07.12.00:34 679 +22
잡담
image
사진쟁이 23.11.05.16:13 568 +22
잡담
image
연월마호 19.10.02.12:21 8357 +22
잡담
image
연월마호 23.06.13.23:44 1124 +21
잡담
image
영디비 23.04.03.22:12 530 +21
잡담
normal
바밤바55 20.11.30.22:22 1997 +21
잡담
normal
듀라렉스 19.06.26.07:19 2443 +21
잡담
normal
eoeoe 4일 전22:38 233 +20
잡담
image
로우파이맨최노인 24.07.20.17:34 2821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