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렘 케이스불량 교환상담 결과
사진처럼 디렘케이스가 상당히 불량입니다. 케이스만 불량이면 괜찮은데,
이어폰사용시 아무도 없는 공터, 혹은 그냥 혼자 있는 방에서 바로앞에 폰이 있는데도 끊김현상이
한시간에 한번은 일어났습니다. 그래서 블루투스 껐다 키고를 반복하는 과정에서 이거 망했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구매했던 쇼핑몰 (신세계티비쇼핑)에 교환신청을 했습니다.
카톡으로 교환과정은 수거-검수-교환-배송 으로 진행된다고 하더라구요.
유닛문제는 그렇다치더라도, 케이스는 누가봐도 문제가 있어보여서, 사진을 찍고 좀더 빠르게 교환해보고자
고객센터에 문의를 했습니다.
저 : 이거 맞교환되나요?
상담원 : 그런 시스템은 없구요, 대신 반송택배와 배송택배를 동시에 진행합니다.
그래서 물건을 먼저 가져갈수도 있고, 아니면 교환상품을 먼저 받으실수도 있어요.
저 : 와 맞교환은 안되는데, 신청하면 거기서 바로 물건이 배송된단 말씀이죠?
상담원 : (잠시의 정적)...네.
그럼 교환할게요.
했는데 카톡내용하고 너무 다르잖아요. 1:1 상담센터에 추가문의 넣어봤습니다.
"상담원하고 카톡하고 말이 다른데 제 이어폰은 어떻게 되는건가요?"
오늘 점심시간에 전화가 와서 이야기 해주더라구요.
상담원 : 맞교환은 없는거 맞고, 교환진행은 수거후에 상품확인 후 배송이 되여.
저 : 물건이 외관상 정상이면 충분히 납득할만한데,
사진상으로도 명확히 개판난게 보이는데 검수를 하면 시간이 오래걸리니깐
물건 같이 보내주면안되냐고 하니깐 협력사에서 그런건 안된데요.
협력사가 소니캐스트인지 바운드랩인지는 모르겠지만 말이져. 그래서 문득 궁금하더라구요.
저 : 그거 반송해서 검수 받고 새로 배송받느니 그냥 그거 반품시키고 새 제품 주문하는게 더 빠르지 않나요?
상담원 : 네...그렇긴 한데 그래도 협력사에서 그렇게 안되시구요. 아 참 그런데 새로 주문해봤자 주문폭주해서
어차피 느려요!
저 : 어...그거 느리면 제 제품 검수하고 보내주는 제품도 밀려서 매우 늦게 받는거 아닌가요?
상담원 : 네...그렇네요...아니 잘모르겠는데 알아봐야할거 같아요.
저 : 그렇군요.
결국 제 디렘 사용은 하루만에 끝이나고, 멀고먼 여행을 떠났네요.
요약 : 조졌습니다.
댓글 7
댓글 쓰기대신 삽입길이는 더 늘어나는데 팁 노즐길이는 그대로라서 착용시 유닛 각도가 틀어져버려서 착용감에 문제가 생기더라구요
그 신세계TV쪽이 일처리를 좀 너무 늦게하고 갑갑한 느낌이 있긴 하더군요
저도 주문취소하는데 10일이 넘게 걸렸네요
고객센터 상담원이 연결해주는것보다 택배사에서 10분만에 당일 회수하겠다고 연락오고, 상담원은 6시까지 담당자 연락오면 그쪽이랑 이야기해보라고만 하고... 근데 교환을 보내도 그쪽에 잘 도착했는지 어쨌는지 확인할 방법이 없는게 너무 불편해요.
다만 상담원들을 통해 전해진건 바운드랩 쪽은 정신없이 바빴던것과 신세계TV 쪽은 그냥 귀찮아하는 느낌이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