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멘텀4 수리질문
긴 글 양해 부탁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헤드셋 첫 구매에 뭣모르고 번장에서 35만원에 모멘텀4 미개봉품을 구매했습니다.
그런데 초기불량이 명백한 제품이 왔습니다. 당연히 환불이나 공식 as는 불가한 상태이기에 사설 수리 가능 여부에 관해질문(또는 자유로운 조언..)드리고 싶습니다. 먼저 헤드셋 상태는 이렇습니다.
- 좌우 음량 편차 - 우측이 약간 더 작음(큰 영향x 설정으로 좌우 음량 조절해 해결 가능)
- 우측 유닛 사운드 불량 - 터치 패널을 누를 때 톡톡 터치하는 소리가 굉장히 날카롭고 거슬리게 전달됨, 음악 등 재생시 음악과 함께지이잉하는 잡음이 들림(잡음의 크기가 매번 다름)/음량을 크게 높이면 잡음이 매우 심해짐
+2번 하자의 경우에는 갑자기 괜찮아졌다 다시 생겼다를 반복합니다..
헤드셋을 조심스레 꺼내서 잘 올려놓고 가만히 무언가를 재생하면 잘 나옵니다. 그러나 그 상태에서 헤드셋을 조금이라도 건드리거나 움직이면 여지없이 2번 상태가 반복됩니다.
+ https://youtu.be/j0TyIdhSfa4
이 영상으로 테스트를 해보았는데, 틀자마자 헤드셋 우측에서 삐— 하는(지직이면서) 엄청나게 큰 소음이 약 5초간 들렸다가 멈췄습니다. (영상 사운드가 아닌 헤드셋 자체에서 난 소음의 느낌)뒤 영상은 어느정도 정상적으로 재생이 되었습니다.
쓰면서도 너무 주관적으로 썼다 싶네요.. 그럼에도 혹시 이란 상황이 타 무선 헤드셋에서도 일어나는 일인지, 사설 수리가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학생이라 조금씩 모아둔 돈으로 처음으로 구매한 헤드셋인데 너무너무 속이 상합니다. 자유롭게 의견 주시면 너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 6
댓글 쓰기영수증요청하거나 안되면 환불요청하심이 이것도 엄연히 사기에요
번개장터에도 문의해보시죠. 초기불량이라고 해서 미안해 할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이유는 수리 할 수 있는 방법은 공식 A/S 밖에 없으니까요. 판매자도 자신이 구입한 것이 맞다면 영수증을 출력해서라도 줄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그런 문제를 사설수리 할 곳은 없어보입니다.
환불에 관한 조언도 해주셨는데, 저도 당장 1년간은 더 공부를 해야 하는 상황이라 판매자가 거부하는 상황에서 더 나아가고 싶지가 않습니다.. 일단은 사용하던 기기로 만족하고 내년에 여유가 생겼을때 미련없이 사설 수리라도 한 번 맡겨보려고 합니다.
돈을 조금 더 쓰더라도 제대로 된 방법으로 구매해야 한다는걸 이번에 뼈저리게 느낀 것 같습니다. 조언해주신 분들 너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