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와주세요…해외 직구 제품 불량에 대해
안녕하세요 제가 Bowers&Wilkins 사의 PX8 모델을 해외 직구로 구매했는데 왼쪽 유닛에서 고주파음이 발생하는 현상을 발견해 불량 제품으로 판단하고 구매처에 문의를 넣었습니다. 그러나 해당 증상이 영상에서 확인이 어렵다는 이유로 불량이 아니라며 교환 또는 환불 조치를 거절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불량으로 판단한 구체적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전원이 켜지고 바로 다른 기기에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 약 1분 간 심한 고주파음이 '삐-'하며 발생합니다.
2. 1번 증상이 끝난 후에도 치지직거리는 스태틱 노이즈가 발생합니다.
두 증상 모두 왼쪽에서만 발생하며 전원을 끈 경우에는 발생하지 않고 또한 음악 등 미디어가 재생중이 아닐 때에도 발생합니다.
혹시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해야할 지 아시는 분은 조언 정중히 부탁드립니다...
댓글 7
댓글 쓰기그렇게 말했더니 이제는 소음 발생에 대해 불량으로 취급하고 있지 않다는 말도 안되는 소리를 하고 있네요…하하…
대행인가요? 아니면 직접 이야기해서 가지고 온건가요.
대행이면 국내법이 적용되기 때문에 7일 이내에 환불 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안된다고 하면 그 업체의 단순 억지입니다. 전자상거래법 위반이라 말하면서 잘 이야기 해보시고 그래도 안해준다면 불공정거래로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하세요.
좋게 좋게 해결하고 싶었는데 어쩔 수 없나보네요…
그런데 작동하는 내내 미세하게 스태틱 노이즈가 발생하는게 확실히 정상은 아닌거죠...? 아무리 그래도 정가 100 정도 하는 제품인데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