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로 보는 회사별 보증정책 분석 (주관주의)(수정완료)
Caution
오직 보증 서비스를 기준으로 삼았습니다. 완전 주관이니 그냥 재미로만 봐주세요 .(뇌피셜은 최대한 배제)
음질과 관련된 기준은 영디비에 좋은 자료가 많이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꿀팁
1)제품 구매 영수증 : 구매하자마자 항상 캡쳐하고 저장
2)제품 동봉 품질 보증서 : 제발 버리지 말고 챙겨두자 무상수리고 유상수리고 둘 다 못 받을수 도 있다.
Part 1
보증 서비스
1) 무상 보증 기간이 얼마나 되는가?
1년 미만 / 1년 / 2년 / 3년 / 4년 / 5년 / 6년 / 7년 (1년마다 5점씩 가산)
-10 / 0 / 10 / 15 / 20 / 25 / 30 / 35
2) 무상 수리 시 단선이나 소모품(패드, 밴드 등) 교체 시 비용이 발생하는가?
발생(O) / 발생하지 않음 (X)
0 / 10
3) 유상 수리 시 단선이나 소모품(패드, 밴드 등) 교체 시 비용을 지불하더라도 수리가 가능한가? : 부품 보유 기간을 잘 지키는 회사인가.
가능(O) / 불가 (X)
10 / -10
4) 유상 수리가 불가능한 기존 제품을 반납하면 (동일한 or 다른)새 제품을 구매 시 얼마나 깎아주는가? : 보상판매 제도가 얼마나 훌륭한가.
좋음(O) / 안 좋음 (X)
10 / -10
(단 회사 내규로 확실하게 못박은 경우만 10점을 줌, 소비원까지 고려해야하는데 이게 아주 난감 )
-----------------------------------------------------------------------------
Part 2
적용
1. AKG
삼성인수 , 하만 공식 서비스센터 수리, 삼성 서비스 센터에서 접수 가능
1)1년
2)O
3)O
4)명확히 기제 X
총점 : 0 + 0 + 10 –10 = 0
-----------------------------------------------------------------------------
2. Audio Technica
세기 AT 유통
1)1년
2)명확히 기제 X
3)명확히 기제 X
4)명확히 기제 X (판매사이트 아무리 뒤져봐도 자세한 정보 X)
총점 : 0 +0 –10 –10 = -20
-----------------------------------------------------------------------------
3. Beyerdynamic
사운드솔루션 유통
1)2년(헤드폰), 1년(이어폰)
2)O (단 케이블 단선 같은 경우 6개월 이내 1회에 한하여 무상)
3)O
4)O
ex) 29만 DT990pro (2018.11.03.:230,000) <보증 : 145,000 / 보증 후 : 200,000>
총점 : (헤드폰) 10 + 3 + 10 + 10 = 33
(이어폰) 0 + 3 + 0 + 10 = 13
-----------------------------------------------------------------------------
4. Focal
오디오갤러리 유통
1)1년
2)O
3)명확히 기제 X (추가적으로 양도된 경우 보증기간 무의미 무조건 유상수리)
4)명확히 기제 X
총점 : 0 + 0 –10 –10 = -20
-----------------------------------------------------------------------------
5. Sennheiser
직영 젠하이저 코리아
1)2년
2)O
3)명확히 기제 X
4)O
ex) 55만 HD600 (2018.11.03.:479,000) <보증 : 275,000 / 보증 후 : 330,000>
총점 : 10 + 0 – 10 + 10 = 10
-----------------------------------------------------------------------------
6. Shure
삼아사운드 유통
1)2년 (딱 1개만 1년)
2)O
3)X (추가적으로 양도된 경우 보증기간 무의미 무조건 유상수리)
4)O (30% 적용) (단 재구매 일 판매가 기준 30%할인 신제품 구매라고 명시)
ex) 44만 1440 (2018.11.03.:437,000) <보증 : 수리 / 보증 후 : 310,000>
총점 : 10 + 0 –10 + 10 = 10
-----------------------------------------------------------------------------
7. Sony
직영 소니코리아
1)1년 (소비자 보호원 기준, 회사 정책은 안보임)
2)O
3)O (소비자 보호원 기준, 회사 정책은 안보임)
4)명확히 기제 X (AKG와 동일, 소비자 보호원에 의하면 정액감가상각비로 환급해야함)
총점 : 0 0 10 –10 = 0
-----------------------------------------------------------------------------
8. Ultrasone
소니코AV 수입, OED Audio 수리
1)HFI, PRO, Pyco 시리즈 : 1년
Tio, IQ, 퍼포먼스 시리즈 : 2년
시그니쳐 시리즈 : 5년
에디션 시리즈 : 7년
2)O
3)명확히 기제 X
4)명확히 기제 X
총점 : (1년) 0 + 0 –10 –10 = -20
(2년) 10 + 0 –10 –10 = -10
(5년) 25 + 0 –10 –10 = 5
(7년) 35 + 0 –10 –10 = 15
-----------------------------------------------------------------------------
Part 3
결론
전체적인 점수 분포
-20 : Ultrasone(1년) , Focal , Audio Technica
-10 : Ultrasone(2년)
0 : AKG, Sony
5 : Ultrasone(5년)
10 : Shure , Sennheiser, Beyerdynamic(이어폰)
15 : Ultrasone(7년)
30이상 : Beyerdynamic(헤드폰)
분석 :
1)0 미만 : AS기대 안함 , 소비원에 구제신청해야 보상 받을 가능성 높음
2)0 : 간신히 커트라인
3)0 초과 : AS도 빵빵하며 기본 2년이상 안전하게 쓸수 있음 같은 성능이라면 당연히 이 회사들 것을 구매할것
-----------------------------------------------------------------------------
보증정책 또는 AS 정책 출처
1. AKG 보증정책
https://www.harmansvc.co.kr/wtyinfo
2. Audio Technica 보증정책
http://bestaudio.co.kr/shop/board/view.php?id=notice&no=15
3. Beyerdynamic 보증정책
http://beyerdynamic.co.kr/?page_id=4240
4. Focal 보증정책
http://www.audiogallery.co.kr/support/as.php
5. Sennheiser 보증정책
https://ko-kr.sennheiser.com/service-support-services-warranty-conditions
https://sennshop.co.kr/shopinfo/as.html
6. Shure 보증정책
https://www.samasound.co.kr/service_as2.php
7. Sony 보증정책
8. Ultrasone 보증정책
http://www.sovicoav.co.kr/m422.php?pn=4&sn=2
댓글 18
댓글 쓰기법적인 보호 테두리도 알고 계시는 것이 좋겠죠.
자세한 피해 구제 방법 등은 소보원에 문의하시는 걸로..
http://www.kca.go.kr/index.do
정발품의 경우 (소비자보호에 관한 고시)에 따라 1년까지 보증인데, 대개 그에 맞춘 제조사가 많죠.
소니는 전화로 AS센터에 문의해 보니, 딱 고시에 맞춘 정책입니다.
--------------------------------
구매 후, 10일 이내에는 교환/환불, 1개월내에 이상이 있으면, 교환/무상수리.
헤드폰 (이어폰) 은
[별표 1] 대상품목 (9. 공산품 - 가전제품) 에 속했 있습니다.
[별표 2] 품목별 해결기준 : 9. 공산품 (30개 업종) 부분이구요.
http://www.law.go.kr/행정규칙/소비자분쟁해결기준
영수증하고 보증서 챙기는 게 쉽지 않더군요.
필요할 때 찾으면 보이지 않는.. ㅇㅎㅎㅎㅎ
수리가아니고 교환이고 수리는 안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그럼 이어폰 mmcx케이블이랑 기본 이어팁들좀 파느냐 했더니
그게 뭔지모르더군요.
그러면서 자세히 설명을 하려고하니까
교환만된다고 갑짜기 짜증을 내더군요.
잡것이..
아니 그런...
자동차 판매장에서 자전거 바퀴 찾는 행동을~ ㅌㅌㅌ ==333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