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쿠X 이건 적어야겠습니다.
안녕하세요. G입니다.
부운영자를 맡으면서 모바일에서는 처리가 좀 불편해서
지난 7월 10일 간소하게 업무하려고 소형 노트북을 하나 샀습니다.
쿠X가 배송이 빠르다보니 여기를 이용했고,
빠르게 배송이 왔습니다만 어라?
본체만 덩그러니 있는 사실상 빈박스인 물건이 왔습니다.
그래서 바로 회수 처리를 했으나 사이트상에 써있는 검수시간과는 달리
7일간 검수를 해야한다더군요. (사이트엔 3일)
뭐 까짓 것 기다린다고 하고 일주일 기다려서 교환품이 왔습니다.
어라?
전혀 다른 제품이 왔습니다. (똑같이 구성품 없는 물건으로)
재차 교환요청을 하고, 노파심에 이 제품 구입하면서 카드사 이벤트 쿠폰(취소되면 회수 불가)
를 사용하였으니 혹시라도 문제시 알려달라고 했습니다.
그런데 2주일이 된 오늘 아니나 다를까 멋대로 "취소"
쿠폰 증빙이랑 다 보냈는데 결국 5천원 캐시 돌려준 것 외엔
진행 된 것이 없습니다.
쿠X의 반품 이전 반품 정책이 악용 소지가 많았던 것은 많지만
지금 같은 피해를 받는 경우에 대한 보상책이 없는 것은 좀 문제네요.
상담사분께는 양해를 구하고 본사를 지탄하는 글 커뮤 통해 올린다고 하였습니다.
답답하네요.
댓글 16
댓글 쓰기X팡 일담: 4년 전엔가 39인치 LG모니터 구입할 때 블루투스 스피커 사은품으로 준다는 내용이 있어 겸사겸사 주문함. 모니터만 배송이 오고 스피거 안옴. 홈페이지에 다시 들어가보니 스피커 준다는 내용이 없어짐. 콜센터에 전화해서 내가 구입한 당시 상품 설명 내용을 보여달라고 했더니, 결국 콜센터 매니저라는 분과 통화했는데, 자신들은 각 셀러가 올리는 내용 관리를 안한다고 함. 쿠팡 같은 쇼핑몰에서 CMS(Contents Management Server) 같은 것도 없다는 것이 어이가 없었지만, 주문 당시 화면 캡쳐 안해둔 내가 잘못이지 해서 결국 못 받음. 이후 X팡에서 사운품 같은 내용이 있는 경우 반드시 화면 스크롤 캡쳐 해둠(이후 이런 문제는 없었음. 왜냐 기본적으로 X팡에서는 가격 나가는 물건은 다시는 안삼)
공급 받는 플랫폼 역시 비용 절감+ 더저렴한 제품을
원하면서 문제 발생시 책임은
공급사와 플랫폼이 서로지지 않으려 하니
QC 배송 AS등은...점점...ㅠ.ㅠ
로켓 배송만 아니면 ㄷㄷ
싼게 비지떡이란 속담이 괜히 나온게 아닌;;
-쿠X 월회비 내고 있고
-가격은 정가 그대로 구입.
-공홈에서 무료 배송인 점은 동일
당일에 받을 수 있단 점만 장점입니다. ㅎ
반품 상품 아니지요??
봉인씰 뜯고 확인하셨다면, 제품만 들어있는 그 패키징이 원래 맞을수도 있어보입니다.
나중에 해당 제품 언박싱 영상 확인해보세요.
좀 다른 이야기인데...
전에 일할때 쿠X이랑 협업해서 무슨 프로젝트를 한 적이 있는데, 잘 안되서 접을때 쿠X이 하는 짓거리(프로세스)를 보니 아 이놈들 악마들이구나 싶었습니다. 최근 물류직원 과로사 사건 대처하는 꼬라지를 봤을 때에도 역시나... 개인적으로는 새삼스러울 정도였습니다. 마인드 자체가 글러먹은 놈들입니다.
저는 쿠팡에 전용 카테고리를 열어서 특정 주제의 제품들을 판매하는 그런거였는데... 저희가 독점으로 수백가지 제품들을 공급했었고요, 사실 저희는 돈을 벌었지만 그들 내부적으로 벌어지는 일들이 가관이었습니다...ㅠㅠ 그 이후로 쿠팡이랑 일적으로는 엮이지 않으려고 합니다. 엮여도 한단계 거쳐서 하는걸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