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1 Pro 새 케이블이 도착했습니다.
alpine-sn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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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프닝이 좀 있었지만, 제겐 좋은 기억으로 남을 겁니다.
여러 대응안이 있었겠으나,
가장 합리적이고 간소하면서도 좋은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는 대응이라고 생각합니다.
언뜻 별 것 아닌 것 같아보여도,
사과 메시지를 구상하고 작성하여 값 비싼 라벨지에 출력하고
일일이 보기 좋은 위치에 반듯하게 부착하여 보내는 건 생각보다 꽤 정성이 필요합니다.
불량 건에 대한 대응이므로 당연하게 여겨질 수 있겠으나,
저는 이 당연한 것에도 고마움이 느껴지네요.
그간 음향 쪽의 사후대응 퀄리티는 별로 좋은 편은 아니었지요.
반면, 소비자들의 기대치는 높은 편이다 보니 간극이 꽤나 있습니다.
좋은 대응을 보여주는 업체는 지속적으로 응원하고 제품을 구매하고 싶은 마음입니다.
댓글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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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등
21:46
23.04.08.
연월마호
첫 구매에 이런 일이 생겼지만, 대응이 기대 이상으로 좋아서 첫인상이 좋습니다.
21:56
23.04.08.
연월마호
저도 구매자의 한 사람으로서 유코텍에 직접 문의 했습니다. 금요일 기준으로 하여 유코택의 상당수 물품들이 택배 허브에 묶여 있다고 들었습니다. 택배측에서 개인 물량 우선으로 처리하다보니 회사 대량 물량이 늦어지고 있다고 한다네요.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11:21
23.04.09.
2등
유코텍은 최초 QC만 좀더 신경써준다면 제품을 계속 구입할 것 같습니다.
22:01
23.04.08.
숙지니
그러기 위해서는 공정 안정화가 필요한데, 어마어마한 비용 투자가 필요하니... ㅋ
자체 공장을 갖고 철저한 공정관리 시스템에 직원들의 사기 충천이 필요하기에
그만큼 제조원가 증가는 불가피하고 제품 가격도 오를 수 밖에 없죠.
대기업이라면 생산 및 판매량 증대나 타 사업부 수익 충당 등으로 해결이 되겠지만
중소기업 규모라면 어려움이 있을 수 밖에 없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고성능 이어폰 자체가 그다지 돈이 되는 분야가 아니니까요.
빌드 퀄리티와 음질에 비해 가격이 낮은 만큼 어쩔 수 없는 부분도 있는 듯하나,
사후 대응이 좋아서 저는 수긍이 되네요.
자체 공장을 갖고 철저한 공정관리 시스템에 직원들의 사기 충천이 필요하기에
그만큼 제조원가 증가는 불가피하고 제품 가격도 오를 수 밖에 없죠.
대기업이라면 생산 및 판매량 증대나 타 사업부 수익 충당 등으로 해결이 되겠지만
중소기업 규모라면 어려움이 있을 수 밖에 없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고성능 이어폰 자체가 그다지 돈이 되는 분야가 아니니까요.
빌드 퀄리티와 음질에 비해 가격이 낮은 만큼 어쩔 수 없는 부분도 있는 듯하나,
사후 대응이 좋아서 저는 수긍이 되네요.
23:33
23.04.08.
3등
Re1, Re2, Re1 Pro 까지 구입한 입장에서, 이번 대응은 정말 칭찬 할만 하다고 봅니다. 물론 애초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어야 하는 아쉬움은 논외로 하구요 ㅎㄹ
23:05
23.04.08.
wiju
제조업에서의 QC 부문은 생각 외로 정말 많은 비용과 시간 투자가 필요합니다.
가격을 감안하면 초기 불량 부분은 어쩔 수 없는 부분이 있다고 생각되어요.
그 대신 사후대응이 좋으니 믿고 구매할만하다는 생각입니다.
23:34
23.0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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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배송 온 게 좀 늦었던 편인 건지 아직 케이블이 도착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문자메시지 답신 보낸 이후 아무 반응도 없어서 그냥 월요일까지 지켜봐야겠습니다)
그래도 여기저기 처리가 잘 진행되는 걸 봐서
유코텍은 앞으로도 기대해 볼 만하다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