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잡담

디렘 구매하신분들

막귀쟁이
2764 2 32

음질이 어떻셨나요? 


테비를 산지 2주됐는데


  제가 주로 오케스트라 음악을 들어서 그런지몰라도 해상력과 분리도가 굉장히 좋게 들리더라고요. 


그리고 서브로 코드리스를 하나더 사려는데  

wf1000xm3는 가격에비해 재생시간이 좀 걸리고  


갤럭시 유저니 버즈를 살까 테비를 추가로 하나더살까 하다가 


디렘이 떠올랐습니다


재생시간이 좀걸리긴하지만 야외에서 간간이 쓸정도라면 괜찮지않을까싶은데 


테비나 bcs랑 비교해서 음질이 어땠는지도 궁금하네요 감상평한번씩만...

신고공유스크랩
터럭 터럭님 포함 2명이 추천

댓글 32

댓글 쓰기
profile image 1등
테비에 비교하면 약간 먹먹한 느낌이 드실 수도 있을것 같아요
04:59
19.08.05.
SoilEars
으음 테비보다 더좋았다는 분들이 있는가하면 아닌분들도있고 고민되네요
05:04
19.08.05.
profile image
막귀쟁이
저는 고음부가 부드러운게 좋아서 지인꺼 들어봤을 때는 괜찮게 들렸어요 테비는 저에게는 약간 날카로운 느낌이네요

 아 그리고 t1사용자로서 디렘도 같은 문제가 있을 것 같아서 적습니다. 유닛 귀에서 뺄때 가끔 손이 미끄러져요.거대한 터치노이즈는 덤으로 옵니다. 재질이 쫀쫀하기보다는 무광 플라스틱? 재질이라 뺄때마다 집중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저는 투명테이프 작게 붙여서 쓰고있습니다.
05:35
19.08.05.
2등

디렘은 그 유명한 서울 염창-여의도 구간 9호선에서도 안끊깁니다. 음질은... 상동...

05:01
19.08.05.
슈뢰딩거의고양이
크으 근데 상동이 무슨말인가여?
05:03
19.08.05.
막귀쟁이

위의 분과 같은 의견이요... 디램은 열혈팬이 너무 많아서 음질 이야기 하면 무슨근거냐며 까일듯해서... 말을 못하겠어요...
디램의 장점은 지나칠정도로 안정적인 연결성이 테비보다 나은점입니다.  
(전파가 강한건지 안테나가 좋은건지 제꺼가 양품인지는 구분 못하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이전의 디락시리즈가 음질은 더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T90 고음세팅이 더 좋아요. 제귀에 그런거라 근거 없는 개인 의견입니다. 
직접 청음해보시면 좋을듯합니다. 들어보시면 알아요.

05:07
19.08.05.
profile image 3등

테비는 모르겠는데 T90이랑 비교하면 훨씬 심심하고 담백한 느낌입니다. 
대신 그만큼 깔끔하고 선명하게 느껴지며 저음이 많이 적어서 호불호가 많이 갈리구요. 

05:03
19.08.05.
크라이드
디렘도 저음이 적군여 선명한거면 취향이긴한데...
05:06
19.08.05.

가격대를 떠나서 음질 자체는 tws 제품군 중 최상위권에 든다고 생각합니다만, 그 외의 부분들이 중저가 제품 답습니다. 이압없는것도 좋고요. 근데 테비가 있으신데 굳이 다른 tws가 필요하신가요? 이 시점에서는 다들 고만고만한것같던데.. 
 

05:08
19.08.05.
nalsse
그건... 그런데 다양한걸 써보고싶어서,. 테비는 밖에서 좀 끊김도있고요. 그냥 좀 참는게 나으려나요..

 디렘이 중저가 스럽다는건 배터리타임이나 제품마감같은 부분인가요?
음질이 최상위권이라고 하셨는데 sp900이나 젠하이저하고  비교해서 어떤지 궁금...
05:11
19.08.05.
profile image
막귀쟁이
네. 소리 외에는 구형인 QCY T1 베이스를 그냥 가져다 써서 마감이나 블루투스 모듈 같은 부분은 기존 저가형 제품이랑 같습니다. ㅠㅠ
05:25
19.08.05.
막귀쟁이
중저가 스럽다고 한건 qc부분입니다. 좌우편차라던가, 불량률이라던가. 작동을 아예하지 않는 제품은 없습니다만, 중저가 제품군의 경우 qc가 널널하게 진행되기때문에 어지간한 좌우편차같은것들은 정상품으로 판매됩니다. 이런부분은 10만원 초반대 제품군까지는 대부분 동일합니다. 측정해보면 편차 큰놈들이 꽤 많이 나옵니다.
sp900이나 젠하이저 제품이라고 막 천상의 소리 이런게 나오는건 아닌지라, 음 밸런스, 드라이버 성능, 배경노이즈 이런요소들을 봤을때 음질측면에서만 보면 디렘이 현 tws제품군 중에서는 최상위권입니다.
자극적인 소리를 싫어한다면 디렘도 좋은선택이긴 합니다만, 테비가 있으신데, 굳이.. 테비에 eq걸어 쓰시는게 낫지않을까요? 그 가격대에서는 다 고만고만합니다. 음질이 좋다고 하지만, 이어폰 수준에서는 좋아봐야 막 넘사벽! 이런제품은 없어요.
05:44
19.08.05.
nalsse
sp900은 제가 들고있는데 그렇게 소리가 좋은지 모르겠어서요...젠하이저mtw는 그렇게 좋다는 얘기가많아서 얼마나 좋은가 싶어서 여쭤봤습니다. 답변감사합니다.
08:30
19.08.05.
profile image
코드리스는 에어팟과 디렘 사용중입니다. 게시글에 적어주신 제품과 비교는 어렵지만 디렘 감상평을 적어보겠습니다.

전 디렘 양품이 걸려서 에어팟과 비슷한 수준의 연결성입니다. 음질은 굳이 다른 이어폰 안사도 되는 정도 입니다.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고가 이어폰하고 차이라면 공간감과 음색 정도의 차이입니다. 하만타겟이 본인 취향에 맞으신다면, 하만타겟에 가까운 이어폰을 굳이 다른걸 사실 필요가 없다고 봅니다.

연결성은 양품 잘뽑냐의 문제인데, 아무래도 요즘은 시간이 지나서 주문량이 줄어서 불량품이 걸릴확률은 낮지 않을까 싶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음질자체로는 흠잡을게 없다고 생각합니다. 가격도 저렴하고요. 다른거 궁금하신거 있으시면 더 답변드릴게요.
05:21
19.08.05.
알린
배터리시간이 유일한 단점이려나요 답변감사합니다.
08:31
19.08.05.
profile image

 디렘이 워낙 레퍼런스 성향이라 그런지 (사실 레퍼런스 그 자체이죠) 엄청 깔끔 담백해서 t90이랑 비교하면 90쪽이 벙벙대고 살짝 답답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기본eq 기준으로요. 다만 당연하게도 90이 훨씬 펀사운드라고 생각합니다 ^ㅁ^ 테비는 못들어봐서..

05:27
19.08.05.
Elen
비교감사합니다. 전 90은 뭔가 붕뜨는거같더라고요
08:32
19.08.05.
profile image

테비와 디렘 HT1의 소리 차이를 보정한 EQ로 간접 체험해 보시는 방법도 있겠죠. ^^ 
 카프리치오 어플의 (음향효과 공유)망에 Tevi용 설정도 30 ~ 40종 가량 올려져 있습니다. 
  
(※) 카프리치오 (Capriccio)의 Parametric EQ  
   
 

Screenshot_20190805-143541_Capriccio.jpg 
 

Screenshot_20190805-143556_Capriccio.jpg

 
 

05:31
19.08.05.
터럭
항상 감사합니다 근데 기기가 차이나니 eq를한다고 완벽하게 똑같은 소리가 나는건아니죠?
08:35
19.08.05.
profile image
막귀쟁이

신형 이어 시뮬레이터 측정치끼리는, 매우 비슷한 느낌으로 맞출 수 있는 듯해요.  
일단 제가 가진 4종 (테비, 디렘 HT1, BCS-T90, Liberty air)에서는, FR을 비교 - 차이만큼을 EQ로 설정하니 상당히 비슷해지던...  
 (제 취향은 또 다르게, 슈어의 헤드폰 SRH840이나 포칼의 Stellia, 소니의 IER-Z1R과 같은 V형 음색이라, 4가지 다 그런 음색에 맞춘 EQ설정을 적용해 듣습니다.)
  
 왜 사람들이 추천하는~ 잘 맞지 않는가...
 (※ 팁?) (폼)팁에 관한 소소한 팁 (β2, ~2018.07.06)   
  

08:45
19.08.05.
profile image

추가 이어팁을 구매할 생각이 있으시다면 소리로 실망하시진 않을 것 같습니다 ㅎㅎ

06:06
19.08.05.
완전무선매니아
오르자팁끼우면 소리가 많이 좋아지나요?
08:28
19.08.05.
profile image
음색은 확실히 최상위권입니다만, 이를 제외한 다른 부분에 있어서 문제가 많은 제품입니다.
t1에서 디렘으로 넘어갔는데 사용성에 있어서 개선된 부분이 하나도 없어서 많이 아쉬웠습니다.
09:30
19.08.07.
mdpk
흐음... 글쿤여 근데 제가 디렘을 써보진않았지만  t1이 위낙 가격대비 명작이라 그런거 아닐까여...
09:44
19.08.07.
profile image
막귀쟁이
충전문제, 연결문제 등등 t1에서 고질적으로 겪던 문제를 그대로 겪었습니다.
오히려 t1때보다 문제 발생 빈도가 더 크다고 느꼈어요.
사용 마치고 크레들에 끼웠더니 갑자기 다시 연결되질 않나, 그 상태로 휴대폰에 블루투스만 끄면 충전이 안 되있질 않나, 끊김이야 말 할 것도 없고... 손이 많이 가는 제품입니다.
테비 공구때 취소 버튼 누른게 너무 후회되네요ㅠㅠ
14:46
19.08.07.
mdpk
그래요? 끊김만큼은 절대 없다고하던데...그정도면 불량품그자첸데 교환이나 as라도 받아보시지...
14:49
19.08.07.
profile image
막귀쟁이
불량은 아닙니다. 그냥 음질 빼고는 너무 싸구려티난다는 말이에요.
끊김은 크게 느끼지 못했습니다만 개개인의 경험에 따라서 말이 다 다를 수 있습니다. 그냥 정말 딱 t1 수준입니다.
뚜벅이라 항상 걸어다니는 길로 t1 연결성을 테스트했을때 사거리 횡단보도 앞이나 집앞 CCTV 근처등등 항상 끊김을 일으키는 곳이 있었는데 디렘도 같은 장소는 아니지만 t1과 마찬가지로 끊김이 발생하는 곳이 있었습니다. 이외에 지하철이나 대중교통 이용시에는 단 한번의 끊김도 없었습니다.
문제는 끊김이 아니라 크레들과 유닛 사이의 연결...? 충전...? 뭐라고 말씀드려야할지 모르겠는데 앞 댓글에 써져있는 그대로가 제가 개인적으로 느끼는 가장 큰 문제입니다. 이 역시 t1에서 똑같이 경험했던 충전오류였어요.
개선할 수 있지 않았을까 싶으면서도 적당한 가격이나 음질을 보면 그럴수도 있나 싶기도 하고...
15:13
19.08.07.
mdpk
저는 아직까진 경험해보지못했습니다만 t1보다는 끊김이덜한거같네요. 개인적으로안드로이드폰을쓰는데말이죠
22:47
20.04.13.
mdpk
오히려 테비가 연결성이 더심할겁니다 그러면
22:48
20.04.13.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베이어다이나믹 한가위 특별할인 14 영디비 24.09.11.20:51 4786 +8
8월 활동 이벤트 공지 및 상품 안내! 14 영디비 24.08.20.19:32 9297 +14
영디비에서 일해보고 싶지 않나요? 7 영디비 24.08.09.17:47 1.5만 +17
잡담
normal
iHSYi 14분 전19:18 35 +1
음향
image
삼단팁 45분 전18:47 73 +9
잡담
normal
eoeoe 56분 전18:36 92 +11
잡담
image
김백묘 59분 전18:33 70 +4
잡담
image
로제트 1시간 전18:22 24 +6
잡담
normal
쏘핫 1시간 전18:07 50 +6
잡담
image
COCT 2시간 전17:17 65 +4
잡담
normal
결이8709 3시간 전16:30 92 +12
잡담
image
영디비 3시간 전16:28 90 +10
잡담
image
판도라 3시간 전16:12 61 +9
잡담
image
eoeoe 3시간 전15:52 73 +3
잡담
normal
eoeoe 3시간 전15:35 88 +7
잡담
image
벤치프레스좋아함 4시간 전15:24 66 +7
잡담
image
COCT 4시간 전15:21 51 +2
잡담
image
이일을우야꼬 4시간 전14:56 46 +2
잡담
image
Gprofile 4시간 전14:55 71 +6
잡담
normal
COCT 5시간 전14:18 97 +5
유머
image
시미즈 5시간 전14:09 84 +5
잡담
image
COCT 5시간 전14:06 124 +8
잡담
image
판도라 5시간 전13:58 39 +4
잡담
image
로제트 5시간 전13:36 224 +4
잡담
image
플랫러버 5시간 전13:35 55 +5
잡담
normal
COCT 6시간 전13:31 105 +6
잡담
normal
eoeoe 6시간 전13:13 49 +3
음향
image
테이닌 6시간 전12:52 114 +6
잡담
image
시미즈 7시간 전12:30 149 +9
잡담
image
트리거왕 7시간 전12:19 75 +5
잡담
image
Gprofile 7시간 전12:15 70 +6
잡담
image
COCT 7시간 전12:13 80 +7
잡담
image
COCT 7시간 전12:00 84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