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g n5005 불량일까요?
얼마전 미개봉품을 구매해서 1주일쯤 음악감상용으로 사용 중입니다
휴대폰에만 끼워서 사용하고 있고, 휴대폰 기종은 LG V50S이며, flo앱으로 음악을 스트리밍하여 듣습니다
이퀄라이저 없이, 하이파이 quad dac on상태로, dts:x 3d 입체음향 와이드 적용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음질 너무 좋고 저음이 상당히 강하게 느껴지고 치찰음도 잘 안 느껴지는 것으로 봐서 정착용도 잘 되고 있는 것 같아 음질에는 매우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3가지 불편함이 있습니다
1. 3.5mm단자 사용시 1~2분 듣다가 음악프로그램이 꺼집니다..
한 번 꺼지고 나서 다시 틀면 또 꺼지진 않는데 그래도 이어폰을 빼고 장시간 후 다시 끼워서 음악을 틀면 또 꺼지고.. 불편하더라구요
2. 역시 3.5mm단자 사용시 폰 화면을 끈 상태에서 볼륨조절이 안 됩니다..
희안하게도 그 명령이 어디 저장되어 있는건지 폰 화면을 끈 상태에서 내렸던 명령이 화면을 켜는 순간 한 방에 적용됩니다(예를 들어 화면 끈 상태로 볼륨+를 10번 눌러도 아무 변화가 없다가 화면 켜는 순가 한방에 10만큼 올라가서 귀에서 피가..)
3. 통화 시 제 목소리가 거의 전달이 안 됩니다
3.5mm단자 끼운 상태에서는 아예 상대방이 못알아듣고, 블루투스 연결 상태에서는 알아는 먹는데 엄청 멀리서 얘기하는 느낌이래요
이어폰을 주변 사람들 휴대폰에 꽂아서 이어폰 문제인지, 휴대폰 문제인지 확인해보고 싶어도 제 주변 사람들 휴대폰은 전부 3.5mm단자가 없어요ㅠㅠ
이어폰도 제가 갖고 있는 이어폰은 다 마이크가 고장난 상태라 확인이 안 돼요ㅠㅠ
혹시 이런 증상 있는 분 계신가요? 불량일까요? 휴대폰보다 이어폰이 비싸서 교체할 수도 없고..(맘에 드는 새 휴대폰이 없는것도 있지만..) 생애 처음으로 비싼 이어폰 쓰는데 뽑기 잘못된것 같아 너무 속상하네요ㅠ
ps. 해외공홈 구매품을 중고거래로 산건데, 공식서비스센터를 통한 as는 포기해야겠죠? 하만카돈에 시리얼 입력해도 유통경로를 알 수 없다고만 뜨고 등록이 안 되더라구요
댓글 10
댓글 쓰기1. 공식 AS는 안되구요. (월드워런티가 없는 모델)
2. 볼륨 이슈는 PC에 꽂아서 체크해보시면 어떨까요?
->폰이 고장일 수도 있단 생각이 들어서요.
->마이크는 다른 휴대폰이 없다면 확인을 못하겠지만 꺼지고 볼륨 올라가는 2가지 상황이
컴퓨터에선 발생하지 않는다면 폰이 문제라고 생각해도 무방할 것 같은데요.
3. 동봉된 블루투스 유닛은 성능이 썩 좋진 못한거 같습니다.
저도 불량체크하려고 몇번 쓰다가 지금은 고이 넣어놨어요.
일단 저도 폰이 문제인것 같긴 합니다..
저도 핸드폰이 문제가 아닐까라는 생각을 조심히 하구요. 케이블만 바꿔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혹시 마이크(통화)가 가능한 괜찮은 케이블 추천해주실 수 있나요? ㅎㅎ
폰 메인보드의 고장 같은 느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