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질문

ER4SR과 성향이 비슷한 헤드폰 추천 부탁드립니다.

곡예사
106 2 28

예산은 최대 45만원정도이구요. 오픈형, 밀폐형 상관없이 ER4SR과 유사한 성향의 헤드폰 추천부탁드립니다.

 

제가 헤드폰은 문외한인지라 맞는 말인지는 모르겠지만, HD600이 유사한 느낌이라고 들은 기억이 있습니다만 맞나요?

신고공유스크랩
-Cyclone -Cyclone님 포함 2명이 추천

댓글 28

댓글 쓰기
profile image 1등

Hd600이 체감되는 톤밸은 상당히 유사하긴한데 중고음의 디테일 해상도는 er4sr이 더 좋긴합니다

글쓴이 추천
13:34
24.06.12.
곡예사 작성자
카스타드
아하 감사합니다. ER4SR이 상당히 괜찮은 이어폰이라는걸 다시 한 번 자각하게 되네요.
13:37
24.06.12.
profile image
곡예사
몇몇 기성리뷰어분들도 그렇고 저도 이어폰이 잘내술수있는 직접음에 집중한 관점에서 보면 가장 이상적이고 좋은 이어폰으로 꼽습니다 딱하나 저음과 공간감이 아쉽긴한데 그외 대역의 깨끗하고 맑은 소리와 플랫한 톤밸이 대단하긴해요 아직도 대체할 이어폰이 잘없더라구요
13:39
24.06.12.
profile image 2등
아 살짝 펀사운드 느낌이 가미되긴하지만 포칼 유토피아의 구형도 어느정도 비슷하긴합니다
글쓴이 추천
13:35
24.06.12.
곡예사 작성자
카스타드
찾아보니 엄청난 고가의 제품이네요.. 그만큼 ER4SR의 소리가 좋다는 뜻일까요? 제가 맞는 제품을 찾은건진 모르겠지만 300~500만원의 제품이네요.
13:41
24.06.12.
profile image
곡예사
맞습니다 저는 해상도나 100hz~15k까지의 톤밸과 디테일만보면 포칼유토피아한테도 뒤지지않는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저역과 공간감은 구조상 이어폰이 헤드폰을 따라가기 어렵긴하죠 ㅋㅋㅋ
글쓴이 추천
13:44
24.06.12.
profile image 3등
ER시리즈의 사운드의 가장 큰 특징이 귓속 깊이 박혀서 들리는
직접음에 가까운 소리라서 헤드폰의 구조상으로 비슷한 느낌이 나는건 힘들듯 합니다.
이론적으로는 디퓨즈드필드 타겟이라서 비슷한 제품이 많긴 할테지만요.
글쓴이 추천
03:03
24.06.13.
곡예사 작성자
iHSYi
앗.. 너무 늦은 댓글 죄송합니다. 감사하다는 말을 드리려고 했는데 정신이 없어서 다시 댓글들을 보다가 적습니다. 확실히 특유의 깊은 착용 방식이 많은 영향을 가지고 있군요.
18:07
24.06.17.
profile image
shure srh940도 한번 참고해보세요 :)
글쓴이 추천
12:27
24.06.13.
곡예사 작성자
키큰사람
감사합니다. 리뷰들 찾아봐야겠네요.
14:36
24.06.13.
profile image
곡예사
네 청음해보고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어폰-헤드폰-스피커 모두 폼팩터가 달라서
취향이 다 다를 수 있습니다.

저도 3개별 취향이 전부 비슷하지만 약간씩 다릅니다 :)
글쓴이 추천
14:44
24.06.13.
profile image
키큰사람
이거 저도 정말 잘 쓰고 있네요.
글쓴이 추천
14:10
24.06.16.
곡예사 작성자
Magnesium
제가 해당 제품 리뷰를 찾아봤는데, 보컬은 괜찮은데 악기가 많이 아쉽다는 평이 보이던데 마그네슘님은 어떻게 느끼셨나요?
17:54
24.06.16.
profile image
곡예사
저음은 약한 축에 들어가고, 고음이 좀 밝긴 합니다. 어떤 부분에서 아쉽다는 건지 모르겠네요.
글쓴이 추천
00:40
24.06.17.
곡예사 작성자
Magnesium
앗 이때 제가 리뷰 하나만 찾아본 상태로 댓글을 달았어서 좀 편향되게 srh940에 대해 생각했네요. 다시 여러 리뷰들을 읽어보았는데, 상당히 맘에 듭니다. 리뷰 4개정도를 읽어보니 공통적으로 리뷰에서 말씀하시던 내용은 해상도가 엄청나고, 하이엣이 쏘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현재 HD600과 SRH940중 고민인데 둘이 차이가 많이 날까요?
HD600리뷰를 찾아보니,
저음양 : SRH940 > HD600
듣긴 편함 : HD600 > SRH940 이정도라는것은 알겠는데 혹시 둘의 차이점을 아실까요?
청음샵에 가서 청음하는게 가장 좋겠지만 제가 갈 수 있는 청음샵에는 SRH940은 없네요 ㅜㅜ
11:02
24.06.18.
profile image
곡예사
제가 hd600은 청음만 해봤고 srh940만 가지고 있긴 한데요 hd600은 베일감 있고 srh940은 고역이 좀 밝습니다
srh940은 밀폐에 정말 민감해서 안경쓰고 쓰실거면 비추천드리구요
srh940이 밝기는 해도 쏜다는 느낌까진 없었습니다
글쓴이 추천
16:34
24.06.18.
곡예사 작성자
Magnesium
감사합니다. 다행히 제가 아직까진 안경을 쓰지 않아서 다행이군요 ㅎㅎ
17:53
24.06.18.
곡예사 작성자
키큰사람
키큰사람님께서 예전에 HD600도 사용하셨던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혹시 SRH940과 HD600의 차이점을 여쭤봐도 될까요?
다양한 의견을 들어보고 싶습니다 ㅎㅎ
11:04
24.06.18.
profile image
곡예사

er4s는 2-3khZ 중음이 좀 튀어나온 느낌인데 반해, hd600은 오히려 뒤로 물러나고 저음이 아주 살짝 부풀어져 있는 모양입니다. 반면에 극저음 대역폭은 요즘 곡에 어울리지 않게 50hz 이하 저음을 양감이 꽤나 부족하고요. 반면에 srh940은 저음중음이 리니어하게 이어져있는 반면 고음이 좀 쏘는 편입니다. 보컬은 젠하이저에 비해 전면에 나와있는 형태고요. 그런 측면에서 저는 er4s와는 srh940이 뉘앙스가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엄밀히 말하면 er4b와 er4s 중간정도랄까요(고주파수대역의 양감 측면에서)

한편 그냥 헤드폰을 구매하신다면, 꼭 er4s의 느낌을 가져야겠다가 아니라
리니어하고 플랫한 좋은 헤드폰을 구매하고 싶다!(hd600은 너무 오래된 느낌?ㅠ)
라면 전 hd600보다는 hd560s(신형), hd660s2, hd490pro,  ndh30 오스트리안 오디오 x-65 등을 추천합니다 :)

저는 hd490pro 사용중이고 이걸로 최소 5년 이상은 사용할 것 같습니다.

이어폰은 ie200 사용하고 있고요 ㅎ

저는 er4s를 오래 써오다가(df타겟)
요즘은 젠하이저 스타일의 타겟(하만타겟과도 살짝 다름)을 선호합니다ㅎ

글쓴이 추천
14:55
24.06.18.
profile image
키큰사람
490pro 어떠신가요? ㅎㅎ
16:31
24.06.18.
profile image
Magnesium

ㅎ 바빠서 후기를 못남기고 있는데 대 만족 중입니다.
200-400hz 대역을 약간 깎아주면 정말 제 취향 100%인데
(음원에 따라서, 특히 믹싱이 잘못된 음원의 경우 해당 대역이 뭉치게 들림)
그거 말고는 대 만족중이네요 ㅋ

이놈 때문에 커스텀케이블이랑 dac 추가로 알아보고 있어요 ㅋㅋㅋ

(좀더 하이파이적인 성향을 더해 줄 수 있는 방법으로..)

 

원래 그냥 대충 듣자 주의였는데
헤드폰 기본 성향이 워낙 맘에 들어서요 ㅎ
덕분에 즐감중입니다. 감사드려요 ㅋㅋ

글쓴이 추천
16:33
24.06.18.
곡예사 작성자
키큰사람
친절하고 자세한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ER4SR 소리가 너무 마음에 들어 헤드폰도 해당 성향의 제품만으로 생각중이었는데, 추천해주신 제품들도 좀더 자세히 알아봐야겠습니다. 각 제품별로 한 개정도의 리뷰밖에 읽어보지 않아 아직 확실하게 정한건 아니지만, 개인적으로 hd560s과 x-65가 관심이 가네요 ㅎㅎ
16:40
24.06.18.
profile image
곡예사
네 둘중에 소리의 수준(?)은 x-65가 더 높은 느낌이고, 반면에 보컬은 다소 건조하고 메마른 느낌입니다.
제가 er4s에서 다른 기기로 넘어갈때 제일 걸림돌이었던 부분이 바로 보컬이었는데,
그래서 x-65도 들어보고 패스했었어요. 이건 노이만 ndh-20도 마찬가지입니다.

제 추천순위는 "er4s를 좋아하시면"
hd660s2>hd490>ndh30>hd560s>x-65순입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
글쓴이 추천
16:48
24.06.18.
곡예사 작성자
키큰사람
감사합니다.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16:51
24.06.18.
profile image
45만원이하에선 그나마 댄클락 평판형 제품들이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중고로 30만원대면 이온 구형 밀폐형은 구할수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더 플로우 오픈형도 45이하로 구하실수 있을겁니다.
글쓴이 추천
21:59
24.06.13.
곡예사 작성자
-Cyclone
감사합니다 :) 리뷰들을 찾아보고 기회가 되면 청음도 해봐야겠네요.
09:39
24.06.14.
profile image
댄클락이 이어폰스러운 소리를 내주긴 하죠
글쓴이 추천
14:11
24.06.16.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게시글 작성 시간 안내 16 영디비 24.06.24.00:08 893 +21
부운영자 모집 공고! 35 영디비 24.06.04.15:37 4605 +18
6월 활동 이벤트 공지 및 상품 안내! 54 영디비 24.06.03.15:27 4700 +15
5월 이벤트 당첨자 안내! 30 영디비 24.06.03.12:52 3743 +13
질문
normal
ReinaKim 3일 전09:34 23 +1
질문
normal
발러 5일 전14:29 27 0
질문
normal
검은헬멧BH 4시간 전00:12 29 +2
질문
normal
kalstein 2일 전01:19 29 +1
질문
normal
기븐 4시간 전00:42 31 0
질문
normal
프리한인생 12시간 전15:52 34 0
질문
normal
ReinaKim 24.06.21.16:39 35 +1
질문
image
무직마니아 24.06.21.17:38 38 +1
질문
normal
라이티어 24.06.15.22:12 38 +1
질문
normal
Fpso 24.05.04.14:58 38 0
질문
normal
-nname 24.06.19.18:37 39 +2
질문
normal
그저숨만쉬고 1일 전21:29 40 0
질문
normal
LiNee 24.06.11.00:30 41 +2
질문
image
카드값안주는체리 3일 전23:54 43 +1
질문
image
lsh543 2일 전10:38 43 0
질문
normal
dyd7862 24.05.11.21:31 45 0
질문
normal
오디오레오 24.06.21.17:32 47 +1
질문
normal
Андрей 5일 전17:45 47 +1
질문
normal
PacificOcean 24.06.20.14:29 47 0
질문
normal
RenGray 24.05.08.10:50 51 0
질문
normal
레미엘 24.06.06.19:23 51 0
질문
normal
곡예사 5일 전16:01 51 +1
질문
normal
ReinaKim 24.02.18.16:28 52 0
질문
image
kukla 24.04.04.15:50 52 0
질문
normal
레미엘 1일 전10:52 52 0
질문
image
카드값안주는체리 9시간 전19:29 52 0
질문
normal
ReinaKim 18시간 전10:06 52 +2
질문
normal
시간의각인 24.05.24.22:37 53 0
질문
normal
naru 5일 전11:58 54 +1
질문
normal
아아악 24.02.17.21:17 5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