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딩王추천)SONY Xperia Ear Duo 이어폰 리뷰 (사운드 청음&사용)
라이딩王추천)SONY Xperia Ear Duo 이어폰 리뷰 (사운드 청음&사용)
이어폰의 귀결이 존재하지않는 이시대
무선 이어폰 팬층을 위하여,
소니 그리고 엑스페리아 울트라 조합에서
음향시장의 퀄리티를 좀더 높혀줄 새로운 시도를했습니다.
22세상을 넘어 23세상을 가고있는 시점!
굿사운드라는 덕목아래,
무선전송의 기초로, 머리 제스쳐만으로 플레이 가능한 이어폰입니다.
새로운 시도를 구성하였기에, 음향메커니즘도 갖고있지만,
주력적 움직임의 쇼라고할정도로 굉장히 멋진이어폰입니다.
저는 음향프로 전문가도아니며, 음악을 되게 좋아하고,
바이크도좋아하고, 리뷰쓰는것도 좋아합니다.
복잡한것을 풀어해치는것을 굉장히 좋아하기도하구요
이어듀오는 너무쉽게 구동할수있는
엄청 편리하게 사용할수있는 모델로 저는 봅니다.
어려워할 요소없으며, 앞서 이전 포스트에서 말했지만,
노즐이 좀길뿐, 절대적 음향플레이 이어폰이며,
음향튜너도 신경써서 출시한 이어폰입니다.
이어듀오는 춤추는 댄서, 헬스자, 운동자, 자전거라이더까지
다양하게 사용가능한 어느누구나 정말, 편리하게사용가능한 이어폰입니다.
■ Ear Duo SPEC.
1. 풀무선 56mAh + 충전독 740mAh 배터리 탑재형 하프형 오버이어 무선 이어폰
2. 블랙 / 골드 시리즈출시 / A2DP,AVRCP,HFP 블루투스 프로파일
3. 4시간이상급 연속 플레이 / 16시간급연속 플레잉(충전크래들까지 사용시) / 대기런닝(22시간)
4. 고속충전기술 - 10분충전시 1시간30분플레이가능
5. USB C타입 충전짹
6. 머리 움직임을 통해 플레이컨트롤 및 전화받기 와같은 이벤트 지원
7. 하우징 반터치를 통해 플레이 컨트롤및 다양한 이벤트 지원
8. 통신전용 마이크 유닛특성이 우수함
9. 클리어 페이지(고역톤깨끗하게) / 노멀라이즈 지원(이전곡다음곡 평형한 볼륨 만들기)
10. 애플 시리/ 안드로이드 구글 음성명령가능
11. 생활방수
12. 30만원대 / 춤추는 댄서, 차량이동중에 통화하는사람?,헬스,운동 ,오토바이,자전거,타는사람에게 아주유용
리뷰에 가끔 추천을 하지만,
제 주관에서는 확실히 추천기입할수밖에없는 모델이에요
코드리스!!
머리로 움직여 플레이컨트롤됩니다.
반터치로 볼륨조절이가능해요 장갑도인식해요
디자인 되게 특이하지만, 착용감 엄청괜찮습니다.
주위 환경 소음을 적당히 머금으면서도 사운드가
귀안으로 스며들게 출력되기때문인지,
귀압이 크게 존재치는않더라구요
더구나 충전이가능한 케이스제공해서
플레이시간 거의 15시간이상급이에요
어지간해서, 이런이어폰이
중소기업에서 나오면, 유지가안되 망하기쉽상인데,
(앱이라는 소프트웨어적 업데이트 엔진과)
하드웨어의 조합에서 반응도속도까지
겸미해야하기때문이에요,
업데이트는물론,
매 시즌마다 앱제조 엔지니어 엉덩이불나요..
근데요, 소니엑스페리아!
소니에서만 나오지않는 이유도
앱이라는 호환성을 대폭 강조하기위해
엑스페리아 테크놀로지(인력을)많이 끌어다썼기때문인듯싶습니다.
만들려면 인재가필요하잖아요,
앱 에러도없는데, 잘만져서 나온상태더라구요
그리하여 하드웨어 호환성앱은 아무나 만드는게아닙니다
설명서도 한국어로 상세히 나와져있어요
그래서 소극적인사람도, 완전 컴맹이라도
몇분만 만져보면 엄청 쉽게 가능할꺼에요
페어링하고 전용 앱깔고 머리 오른쪽 왼쪽 돌리면서
음악앱(스마트폰에서 쓰던거) 실행시켜서
쉽게 사용가능하기때문입니다.
뭐 아래층 50살아저씨가 제오토바이 자꾸 이쁘다고는하지만...
뭔소리지.ㅋㅋ갑자기.
전 주야간할것없이 바이크에 엉덩이 붙히고 달립니다.
와이프도 착용감은 기존에 나왔던 인이어와는 다른맛이라고해요
귀를 감싸듯이 이주홀 근방 하단에 장착되는 타입이라,
실제로 외관적으로 독특한 착용방법과 착용상태지만
귀이주홀의 압력을 전혀주지않는 부분때문에,
실제로 귀가 되게편해요
착용시 귀압력생성도 거의안해서 좋은듯싶어요
이어듀오는 노즐이 되게장거리로 구성되어져있는데
메탈파이프안으로 음원들이 모두 나팔처럼 귀안으로
진입되는 방식으로 사운드를 뽑아주기때문에,
실제로 음원들을 들어보면
저역대 튜닝과 고역튜닝이 예사롭지않는걸알수있어요
소리들이 큰 울타리를 가지고 새어나가지않도록
풍부하게 뭉텅이로 들어오는느낌은맞는데,
분리도보다는, 타격감에 많이 신경을 쓴소리더라구요
주위소리를 어느정도 들을수있도록
듀얼 리스닝(음원소리와, 주위소리랑 같이듣자) 뭐 그런 기술이라..
음원플레이중 빈공간이 디테일하게 비면
그 빈곳으로 주위환경 소리가 차곡차곡 들어옵니다.
그래서 그런지몰라도
음원출력상태로보면 출력자체에 최대한 빈틈을 매워주도록
뚜렷한맛에 저역의 펀치력까지 은근가지고있더라구요
어찌보면 다소 우람하게 플레이되는형태라할까요??
그래서 타격감은 상당히좋은편입니다.
음원들 라이브음원들어보면 음원들의 분리도 보다는
공간감이 많이 올라와져있고
악기들이 서로 비집고 파워있는 세션으로 치고올라와주기때문에
주위 환경사운드를 적당히 100%로 치면 80:20정도로 음원들이
귀로 좀더 많이들립니다.
그래서 아마도 이녀석 이어폰에는 주위환경의 소리를
적당히 믹스화해서 사고유발을 방지 할수있도록 유도하는것같습니다.
그래요, 노래를 들어도 사고가나면 안되죠
음원들어보면 비트감이 좋아서 즐기기위한 음원출력이더라구요
저역튜닝과 고역의 선율을 많이 튜닝해서 나온모델로 전보고있습니다.
일단 소리에서 장르는 잘안가리구요
유튭도 해보고, EDM도 들어보고,
그런지록, 헤비메탈, 하드락, 하드코어 잔잔한 기타연주곡,
여성보컬 발라드, 남성보컬 컨튜리송등등 (어쿠스틱)사운드를 들어봐도
분리도나 잔향감은 도드라지지않기에,
편리한만큼 절대 소리도 나쁘지않아요
그냥 어디든지 가거나, 가면서,
음악을 플레이할수있지만,
솔찍히 30만원대 가격이 좀있는 제품이기도해서
편하게 다루고있어도 귀에 꽂을때만 와일드해지지..
주머니에 넣거나 가방에 넣을땐,
엄청 조심해지긴하더라구요
디자인도 고급져서 더 그런것같구요..
꾸준히 엄청달리면서 들어보면,
일반 착용자체만으로 이어듀오는 귀에서 해집고
뒤틀려 튕겨나가지않아요,
양사이드 귀를 막아주는 귀사이드 헬멧커버가 있어서겠죠
근데, 일반적 런닝운동 자주하는사람, 또는 자전거 라이더
분들은 아마도 아래와같이 착용하면 좋을꺼에요
와이프가 이어폰을 저렇게 착용하고 타고있어서
물어보니까, 원래처럼 장착하면 빠질우려가있기에
상부로 올려 휘감는방식의 착용자체가 엄청 좋데요
저는 귀가커서 그런지 아래로 해도 헬멧커버때문에
빠지지않는데, 아마도 여성분들은 더욱더 조심하는 타입인것은 맞아요
▲ 오토바이나 자전거 달리시는분들에게 추천장착방법
장착은 원래방식이라면, 이어가이드형태가아니라,
V형태로 귀아래로 귀안에들어가야맞지만,
자전거 타는 분들 귀에서 후다닥 빠져달아날수도있기에
이런방식으로 착용하면 도움됩니다.
물론 오른쪽 왼쪽 방향은 바뀌겠죠?
근데 어떻게해요 빠지면 30만원 날아가는걸..
녀석은 원래라면
주위환경의 소리를 적당히 음원과 매칭시켜서 귀로 들어오게하는녀석인데 ,
내가앉은 바로아래, 엔진소리를 미세하게나마 억제시켜주더라구요.ㄷㄷ
아마 주파수범위가 헬멧의 공진음을 (바이크 엔진소리)
소리 미세하게 억제시켜주더라구요
오토바이의 토크의 소리(뿌아앙)소리는 헬멧 공진음으로는
음음음음 거립니다.
그 진동소리를 억제시켜주더라구요
그런데, 저멀리 차량에서 나타나는 엄청큰 엔진음은
귀로 잘파고들어와주구요
공진음정도는 해결해주기때문에,
바이크탈때는 효과가 특이하게 나타나더라구요
그래서그런지, 터널안과같이 잔향감이 엄청나게 울려퍼지는곳에서도
나름대로 주위환경소리덕에 약간은 속력을 더내도 되더라구요
물론, 바이크특성상 뒤에 따라오는 차량들..
추월엄청 당하죠..
차량들의 엔진소리는 엄청잘들리기때문에,
아주 다행인것은맞더라구요
라이더의 기본적 예의는, 이어폰을 너무 꽉막히게 듣지않는것이에요
그래야 사고를 유발하지않고, 타인에게도 피해를 주지않으면서,
내 자신과 텐덤자를 지키기위함인데요
이어듀오가 이런 기능을 기초적으로 머금고있는것에는
대중적인 비모토타입과 유사하리만큼 그런능력을 갖고있기때문에,
아마도 풀페이스를 제외한 오픈페이스 착용하는사람이라면
이어듀오! 아주 괜찮을것같아요
헬멧 공진음많은 헬멧써도 엄청 괜찮구요
제 헬멧이 저렴한거라, 일반 공진음이 커버테두리로 들어와
귀로 엄청 많이 느껴지는데,
차단 잘해주더라구요 아마공진음 주파수가 내 바이크 엔진
바이크에서 나오는 소리라 그런듯싶어요
특이한 케이스의 이어폰이더라구요
그리고 볼륨만질때는 손으로 슬그머니 위아래로 스쳐 주면되는데,
위치식별에서 바로 귀뒤에 메인 컨트롤러가 존재해서
볼륨컨트롤시 에러점은없었어요,
분명한건, 오토바이로 너무땡기면서 사용하면안되요
적당히 외곽도로에서도 차량이 잘안다닐때 사용해야합니다.
오토바이는 차량과 다르게 사고나면 큰사고로 이어지기때문에
주위환경을 잘들을수있도록 이어듀오처럼 환경소리가
아주잘들리는이어폰을 선택해야해요
기존에 자전거나, 오토바이를 무선이어폰 환경사운드를 같이들으면서
운동을 권장해왔던 사람이라면, 진짜 추천할만한 이어폰이기때문에,
운동하는 사람에게 극으로 끌어오른 술김에 추천해줘도
엄청좋을것같다라는 생각듭니다.
아니면, 추천해줘도 진짜 욕안먹을꺼에요,
라이더는 누구보다도 생명의 위협은 차량과 마찰이 생기면
큰일아나기때문에, 더욱더 좋을꺼라 생각듭니다.
솔찍히 소리별로기대안했는데,
기대이상이어서 더 좋았던것같습니다.
뭐 소니엑스페리아는 앱의 호환기술과
소리라는 일반적이기도하지만,
일상에서 꼭 생성해야하는 감성그릇이기도해서
제 주관에서는 이정도면 소리 진짜 괜찮게 보는입장이기도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