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잡담

"뚱뚱한 주파수" 마에스트로 미니 feat. 옆동네 리뷰.

iHSYi iHSYi
1343 6 28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옆동네에서 마에스트로 SE에 이어 미니도 리뷰를 했네요.

저의 최애 IEM이라서 몇 마디 더해 봅니다. ㅎㅎ

 제가 옆동네에서도 활동한다면 그곳에 올려야 겠지만 

제외당한 동포라서 그 카페에는 가입이 안되네요...ㅜ.ㅜ

절대 리뷰에 대한 비방이 아닙니다. 

너무 잘 봤고 저음 왕자라는 표현 너무 공감합니다. 


 가끔 이야기 하지만 전 옆동네 그분을 참 좋아합니다. 

과거 프로젝트 그룹 떄부터 나름 노래를 좋아하서 듣는 팬이어었고

(여자 보컬의 음색을 좋아했지만 ㅋㅋ)

노라ZO 음악들도 참 좋아합니다.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마크를 달고 유튭을 할때도 찾아 보았을 정도입니다.

해외 거주자라서 연쇄할인마의 공구라던가 하는  혜택은 받지 못하지만 

가끔 좋은 제품을 소개 당하기도 합니다. 청취 취향도 조금은 비슷한... 

 제가 먼저 디깅한 제품과 음악도 있고 그분이 소개하신 것들로 제가 빠져든 것들도 있습니다.

(트라이던트는 내가 먼저 발견하고 즐겨 들었는데 요즘 그분이 참 마니 좋아하시더군요.)

 

 그런데 이번 FAT FRAQ 시리즈 정주행 리뷰는 조금 아쉽네요.

리뷰가 좋다 나쁘다 잘됐다 잘못 됐다 이런 평가를 하는게 아닙니다.

제가 그런걸 말할 수 있는 레벨도 아니고  

음감의 전문가는 없지만

음향에 경험이 풍부하신 두분의 의견을 정말 존중하지 말입니다.

 어차피 리뷰라는게 주관적인 내용이고 

사실 이번 내용은 제 주관적인 의견과 큰 차이도 없습니다. ㅎㅎ

마에스트로 미니 정말 달라요. 느낌이 다르고 좋습니다.

거의 90% 동의하고 모든 표현과 감상이 다 이해가 됩니다. 


  아쉬운건 리뷰의 타이밍. 좀 생각지 못한 타이밍에 나온 리뷰입니다. 

사실 그 이유는 이미 알고 있습니다. ㅎㅎ 상업적인 광고성 리뷰죠.

타이밍이 나쁘다는 게 절대 아닙니다.  조금 늦은듯해서 아쉽답니다.

 몇달전에 켄잼 데뷔와 함께 이미 전세계 마니아층을 한번  휩쓴 회사이고

그떄를 계기로 해외에서는 소개되는 빈도가 올라갔었죠.

회사의 규모는 작지만 아주 깊게 내려가는 극저음을 무기로 켄잼으로 뜨기 전에도 꽤  많이 소개된 공방입니다. 

결코 신생 듣보잡회사급은 아닙니다. 작은 규모의 싱가폴 로컬브렌드지만

마에스트로 시리즈전에도 이미 커스텀으로 잔뼈가 굵었죠.

싱가폴에서는 NO.1 커스텀 인이어 제조사로 동남아 음향 프로들이 즐겨쓰고 있었죠.

저도 우연히 회사가 세계적으로 뜨기직전에 마에스트로 미니를 접하고 소개글 아닌  소개글을 썻었습니다.

 

 리뷰에 나온것처럼 정식 수입이라고 쓰고 병행수입이라고 읽는 업체 수입 논의중에

검증을 부탁 받았다고 하는데 사실 이미 판매가 되고 있는걸 보아서는

런칭 광고효과를 위해 소개를 한듯 합니다.

 영향력있는 인플런서가 런칭 광고성 리뷰를 하는게 나쁜전 아니죠. 

당연한겁니다. 런칭 기념으로 할인을 땡겨 오시기에 너무나도 좋은 거죠.

그런데 왜 우연히 하는것처럼 하시는지 모르겠네요.


 진짜 아쉬운 점은 광고라고 해도 리뷰인데... 사전 조사가 너무 전무한것 같습니다.

선입견없이 검증?하시려고 그랬을 수도 있지만...

 검증은 수입 결정전에 하는거 아닌가요?

수익창출이 되는 구매링크가 있는 광고+리뷰인걸 보면 선입견이 없이 하시려는 것은 아닌듯 합니다.... 

 이미 전세계적으로 판매되고 있는데 한국만 다르게 나오지 않는다면 

샘플을 넣어진 케이스를 보고 케이스에 대해 아쉽다는 이야기가 없었을 것이고, 

동봉되어 오는 리테일 케이스는 오히려 좀 과하죠. ㅎㅎ

캐링이 힘듭니다.

 결국 다른 IEM케이스를 뺏어 쓰다가

 전용? 케이스 구매 하며 캠파라는 회사와 인연을 맺게 됩니다.

 

 그외의 부분들도 정식 자료를 못건내 받은건지...아니면 중요하지 않다고 판단한건지 

정말 객관적인 스팩은 하나도 안나오고, 측정도 안나오고, 

 심지어는 구동력이 적게 먹는다?는

어이 없는 이야기를 하시는건 좀... 구동력이 꽤  필요합니다 !!!

 물론 볼륨을 미친듯 듣는 분이고 본인들도 이야기하시는데... 

그런 분들의 셋업과 관점에서는 구동력이 별로

필요없을수도 있겠네요.

 꼬다리도 아니고 H5 하이게인으로 

60% 들어 놓고 구동력이 필요없다? ㅋㅋ

이건 좀... 아닙니다. 

그냥 3.5mm가 있는 폰에 직결하면 최대 볼륨으로도 아쉽습니다.

물론 제작사에서 많은 스팩을 공개하지는 않았지만 조금 검색만 해도 나올텐데...

 

 또한 자꾸 마에스트로 SE가 디테일이 좋은 상위 버젼이고

미니가 하위호환처럼 이야기 하는 부분도 조금 판매자?입장의 이야기 인듯 합니다. 

최근 마에스트로SE와 그렌드 마에스트로로 주목받긴 했어도, 

유니버샬로 가장 극찬을 받고 있는건 미니 입니다.

가격도 가격이지만 상급 모델보다 오히려 감상에 유리하다는 평이 있고

저도 살짝 그렇게 느꼈습니다. 

SE나 그랜드는 커스텀을 주력으로 만든 제품이기 떄문에 유니버샬 버젼은 제 실력이 안 나옵니다.

미니는 유니버샬로 개발된 제품입니다. 그냥 염가의 너프 버젼이 아닙니다.

동시에 기획되었고  마미니가 가장 먼저 나왔다고 알고 있습니다. 

미니가 SE를 닮은게 아니라 SE가 미니에서 발전된 거죠.

하지만 극저음에서의 특징이 다른 제품들과의 차별점이자 세일링 포인트 인데 

 세모델의 저음이 그냥 같다고 이야기 할 정도로 비슷하고 

저음을 담당하는 드라이버가 동일한 제품인건 물론이고 그외의 빌드 역시 완전 동일하다고 

많은 사람들이 추측하고 있습니다. 그렌드에서는  튜닝용 벤트홀 디자인 떄문에

저음이 오히려 과하다는 평가와 함께 중음을 침범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제조사 모든 제품의 극저음과 저음이 하드웨어와 과 튜닝이 동일하다는?걸

사이트에서 간접적으로 인정했고요. 

모든 기종에 WORLD DEEPEST LOW라는 표현을 써서 많은 팬들이 업데이트 하라고

지적이 있었는데 다 똑같은 저음이라는 이야기를 했다고 카더라. 라는 일화가 있죠.

  몇달간 미리 써본 입장으로써  역시 경험이 풍부하시고 업계에 있는 분들이라 짧은 시간에 

느낌을 잘 전달 하시고 재밋게 판매하시는 게  좋아 보이긴 했습니다만

마에스트로 미니에 대해 혹은 fatfraq라인업에 대해 조사등을 전혀 하지 않고 

이야기 하신듯 해서 아쉬었습니다. 

예전에도 UM사태라던가 조금 검증을 안하는 경향이 있는듯 합니다. 

 다시한번 이야기 하지만 리뷰가 잘못됬다는게 아닙니다.

재밋게 잘 보았습니다. ㅎㅎ

  영향력있는 인플러서가 한번 소개하면  떡상하는 구조가 어쩔수는 없지만 

일본을 기술의 갈라파고스라고 하는데 한국 음향기기 부분도 사실 몇몇 인플서들의

영향력에 의존해서 조금 갈라파고스화가 되는건 아닌가 하는 걱정이 들기도 합니다.


 정식으로 수입되었으니 마에스트로 시리즈 들어 보세요. 정말 특이한 극한 저음입니다.

제 짧은 견해로느 마미니 사면 마에스트로SE는 굳이 안 사도 됩니다.사실 마에스트로 시리즈는 극저음만 챙기면 됩니다.

해상도를 원하시면  해상도가 높은 다른 iem을 하나 따로 사시는게 ㅋㅋ

자금이 빵빵하시다면 커스텀으로 SE를 구매하시는 것이 최선일듯 하긴 합니다.

(그런데 한국에서 커스텀 주문이 될지는...)

그랜드는 교체형 튜닝 벤트홀이라 제 취향은 절대 아닌듯 합니다. ㅋㅋ



iHSYi iHSYi
80 Lv. 130179/131220EXP

 HEAD-FI GAERS IN USE.


USB DAC/AMP:

 CAYIN RU7 

 AUDIOQUEST DRAGONFLY COBLAT

 HIBY FD3



BLUETOOTH DAC/AMP:

 IFI GOBLU

 FIIO BTR5 2021


DAP:

 HIBY R6 PRO2

 CAYIN N3PRO

 MOTO G STYLUS 


AMP:

 MONOLITH THX887

 ZENAIRCAN


OVEREAR HEADPHONE(WIRED):

 FORCAL RADIANCE

 DCAxDROP AEON X CLOSED

 BEYEREDYNAMIC AMIRON HOME

 SENNHEISER 660s


OVEREAR HEADPHONE(WIRELESS):

 SHURE AONIC 50

 AKG K361 BT


INEAR MONITOR(WIRED):

 CAMPFIRE AUDIO ANDROMEDA 2020

 EMPIRE EARS BRAVADO MK2

 AKG N5005

 FATFRAQ MAESTRO MINI

 FINALAUDIO A5000

 FINALAUDIO E4000

 FINALAUDIO E3000

 FINALAUDIO E500

 FINALAUDIO TANE

 JVCxDROP HA-FWX1

 WESTONE W40 GEN2.

 SENNHEISER IE200

 LETSHUER S12

 ETYMOTIC RESERCH ER2SR

 UCOTEC RE-2

 MOONDROP ARIA SNOWEDITION

 CCA CRA

 Tang Zu Chang Le

 BD005PRO

MOONDROP CHU2.

"Project ii proto B type."

 "Project ii proto O type"

 

INEAR MONITOR(WIRELESS):

  

 TWS:

  BUDS2

  DEVIALET GEMINI

  RAZER HAMMARHEAD X


GAERS NOT IN USE

 WAN'AR, WU ZETIAN HEYDAY ED, W20, SPH9600, V60, BEYEREDYNAMIC BLUE BIRD GEN2, ZENAIRDAC, BTA30 ,, SB X-1, FIILXS, TONE 6,

 BEAT SOLO, MEZE99, , N40, APPLE BUNDLE, DAMSUNG BUNDLE,

 PX,LCDI3,QB3,CXpro CX31993.ETC....

신고공유스크랩
박지훈 박지훈님 포함 6명이 추천

댓글 28

댓글 쓰기
profile image 1등

옆집 원장의 리뷰는 재미로만 봅니다. 대부분 장점, 단점을 말할 때 홈쇼핑 호스트의 표현방식을 잘 따르고 있긴 한데 완전 틀린 내용도 어쩌다 한번씩은 있더군요. 저 처럼 초보자도 알아챌 수 있을 정도... 그리고 소리가 애매할 때는 엔지니어로서의 전문 용어들을 많이 가져 오더군요. 정확한 파악이 힘들게... ㅎㅎ

09:13
23.07.21.
profile image
iHSYi 작성자
플랫러버
감상에 전문가가 있을 수 없지만
그래도 경험이 풍부한 사람들의 의견이
도움이 되긴 하는데 은근하게
더 비싼거 사라는 느낌을 주어서
좀 아쉽긴 합니다. 틀린 이야기는 아닌데 ... ㅋㅋ
10:20
23.07.21.
profile image
플랫러버
한분야의 전문가가 전문용어를 써서 내용을 전달하는것은 보통 의미를 최대한 정확하게 전달하는데 있습니다. 비 전문가인 청중에게 내용전달에 한계가 있는것은 스피커의 내용전달의 한계이지 파악이 어렵게하려는 의도는 아닐껍니다.
12:43
23.07.21.
profile image
iHSYi 작성자
차킹
오해의 소지를 방지하고자,
옆동네와 관계 없이 전문가, 전문용어에
관한 견해임을 밣혀둡니다.
일단 음감 전문가... 없다고 봅니다. ㅋㅋ
그리고 대중을 상대로 이야기 할때,
논문이라던지 전공강의등이 아닌데
어려운 전문 용어등을 사용하는건
되도록 피해야 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꼭 사용해 야 한다면 해석을 달아야지요.
청중의 이해도를 고려 하는건
전문가의 기본입니다.
17:32
23.07.21.
iHSYi
정확하게 제 견해하고 같습니다.
모든 분야에서 마찬가집니다.
18:20
23.07.21.
profile image 2등
알찬 후기 리뷰 잘봤습니다.
저음 좋아라라는 입장에서 정말 큰 도움이 된 좋은 글 입니다.ㅎ
😎👍👏👏👏👏👏
10:05
23.07.21.
profile image
iHSYi 작성자
타이거마스크

좋게 봐 주시니 감사합니다.

후기는 예전에 썻죠. ㅋㅋ

이번에는 애정하며 오래 써온? 사람으로

 새로 나온 리뷰보고 

대체적으로 동의하면서도

이건 좀 다르게 생각 하고 있다는

의견을 주절주절 ㅎㅎ 그냥 잡담이죠.

10:23
23.07.21.
profile image 3등
영상보니까 겨울옷인 걸로 봐서는 몇달전에 찍은건데 이제 공개한 것 같더라구요. 재미와 소리의 느낌에 집중하는 방송 스타일이라 정보 면에서는 특히 새로운 메이커에 대해서는 틀린 내용 말씀하실때도 있어서 잘 가려서 들어야겠죠.
11:29
23.07.21.
profile image
iHSYi 작성자
숙지니
아... 녹화방송... ㅎㅎㅎ
그랬다면 검증이야기는 이해가 되는군요. ㅎㅎ
17:33
23.07.21.

남철 남성남 만담처럼 저도 봅니다.

둘이 합도 좋고....

종종 위험하다는 생각은 하지요. 

신자가 너무 많은 대형 교회 같은 느낌입니다.

12:41
23.07.21.
profile image
iHSYi 작성자
뮤직마니아
정작 옆동네 원장님등은
스스로 음향전문 체널이 아니다.
우리가 늘 맞는건 아니다. 라고
종종이야기하는데... 극성팬들이...
그냥 적당히 재미로 보는게 좋죠. ㅎㅎ
17:35
23.07.21.
profile image
iHSYi 작성자
Gprofile
서식지?가 달라서
접하는 정보가 조금 다를뿐입니다.
18:03
23.07.21.
profile image

소신발언


그분을 싫어하지 않고 그곳을 많이 이용하고 하지만


'포터블웨이브' 이분 리뷰가 주관적이라고 할까요. 알아듣기 쉽고 더좋은거 같아요

19:40
23.07.21.
profile image
iHSYi 작성자
오마이걸
영디비에도 활동하시는 분인듯 합니다.
몇번 봤는데 자신감이 있게 리뷰하시는데
제 취향은 아니...
이오가 안드로메다 보다 좋다고요?ㅋㅋㅋ
죄송합니다. ㅋㅋㅋ
19:47
23.07.21.
profile image
iHSYi

포터블웨이브 말씀하시는거 맞으시죠?

본인과 안맞을 수있죠 ㅎㅎ.


이오, 안드로메다 드립 이해못했습니다 ㅋㅋ

19:49
23.07.21.
profile image
iHSYi 작성자
오마이걸

포터블 웨이브 맞을꺼에요.

영디비에서는 체널명이 아닌 필명으로

제품소개 리뷰 하시는 듯 합니다.

예전에 그 체널에서 캠파 이어폰을

다룬적이 있는데 그때 안드로메다보다

이오가 더 맘에 든다고 하셨죠 ㅋㅋ

안드로메다인?인 저는 그 발언을 싫어합니다.


19:55
23.07.21.
profile image
iHSYi

그게 왜 싫으신지는 모르겠지만


그분 톤도 낮고 그런지 집중이 잘되고 저는 좋습니다

20:04
23.07.21.
profile image
iHSYi 작성자
오마이걸
오마이걸보다 오마이"보이"가 좋아요...
같은거죠. ㅋㅋㅋ
싫은게 아니라 저랑 취향이 다르다는. ㅎㅎ
20:08
23.07.21.
profile image
iHSYi
이해못한..

백번 설명해주셔도 모를거 같으니 넘어갑니다 ㅋㅋ
20:13
23.07.21.
profile image
iHSYi 작성자
오마이걸
넵!!! ㅋㅋㅋ
20:14
23.07.21.
profile image
오마이걸
소신은 존중합니다.
전 이세상 소리가 아니다 라는 트라이펙타의 포터블웨이브 리뷰를 보고는 그대로 손절했습니다. ㅋㅋㅋ
다시는 이사람 리뷰는 쳐다도 안보겠다고...
15:59
23.07.22.
profile image
플랫러버
리뷰 다시봤는데 그걸 문제로 삼으시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재가 재품을 실제로 들어보지않아서 일까요?
16:22
23.07.22.
profile image
iHSYi 작성자
플랫러버
리뷰도 못봤고 내용도 모르지만
트라이팩타가 저세상소리인건
동감합니다. 그런데 그 특이함이 참...
왠지 듣기 좋은 소리가 아닌데
생각나서 듣고 싶은?! 이상한 소리...
돈만 많다면야( 버릴정도로)
하나 들여 볼만한 특이점이
온 소리인듯 합니다
18:34
23.07.22.
profile image
iHSYi

직접 들어보지는 않았지만 생각했던 소리와 다르다는 말은 다른분들도 얘기해서 저도 동감합니다.


그영상을 몇번을 봐도 손절할 내용인가를 모르겠네요

남들은 별로여도 본인이 좋다고 할 수도 있는거 아닌가?

03:40
23.07.23.
profile image
댓글 잘 쓰지 않지만요
검색해보니 그분이 맞네요

처음엔 배울게 많아서 좋다고 생각했는데,
보면 볼수록 장사꾼이란 생각만 들더군요

지금은 불쾌함과 실망감에 호기심으로도 보지 않습니다

살아가면서 이젠 누굴 믿어야하고 누굴 걸러야 할지 어려워지네요 ㅎ
15:33
23.07.22.
profile image
iHSYi 작성자
타임
규모가 크고 영향력이 있는 리뷰들까지도
유튭등의 수익이 창출되는거 보다
광고및 협찬이 훨씬 비중을 클듯 합니다.
18:37
23.07.22.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갤럭시 신제품 체험단 모집 26 영디비 1일 전19:00 820 +9
[공지] 부운영자 선정 발표! 22 영디비 5일 전19:29 3088 +25
뉴스
image
카스타드 40분 전04:23 9 0
잡담
normal
alpine-snow 1시간 전03:13 24 +1
잡담
normal
alpine-snow 2시간 전02:45 23 0
잡담
normal
alpine-snow 3시간 전01:47 32 +4
잡담
image
Software 3시간 전01:42 31 +2
잡담
normal
Software 4시간 전00:53 41 +3
IT
image
카스타드 4시간 전00:39 44 +4
잡담
image
박지훈 4시간 전00:35 76 +8
잡담
normal
카스타드 4시간 전00:34 57 +4
음향
image
청년 4시간 전00:28 112 +9
잡담
image
Evey 4시간 전00:10 152 +5
잡담
image
nerin 4시간 전00:08 138 +3
음향
normal
Evey 5시간 전00:01 66 +3
음향
image
아아아 5시간 전23:46 131 +4
잡담
normal
쏘핫 5시간 전23:45 95 +7
잡담
normal
궁금 5시간 전23:30 67 +6
잡담
normal
쏘핫 5시간 전23:29 114 +7
잡담
normal
LiNee 5시간 전23:29 38 +1
잡담
image
로우파이맨최노인 5시간 전23:26 163 +7
잡담
normal
LiNee 5시간 전23:22 89 +2
잡담
normal
-루비아이 5시간 전23:20 121 +2
잡담
normal
LiNee 5시간 전23:05 100 +4
음향
normal
Stellist 6시간 전22:59 172 +5
잡담
image
숙지니 6시간 전22:46 77 +9
음향
image
카스타드 6시간 전22:37 182 +8
잡담
normal
타이거마스크 6시간 전22:29 123 +7
잡담
normal
영디비 6시간 전22:06 104 +7
잡담
normal
캄파낼라 7시간 전21:29 51 +2
잡담
normal
카스타드 7시간 전21:25 90 +7
잡담
normal
alpine-snow 7시간 전21:22 6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