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게임

‘콩코드(Concord)’, 24년 8월 23일 PS5 및 PC로 출시 예정

Gprofile Gprofile
135 1 0
출처 https://www.firewalkstudios.com/

콩코드(CONCORD) - 2024년 7월 베타 / 8월 23일 글로벌 출시

 

파이어 워크에서 멀티 플레이어 게임으로 개발되고 있는 ‘콩코드’는 이번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를 통해 PS5에서 캡처된 인 엔진 영상을 공개했다.

 

18fccd9feb9afd4.png.jpg

해당 영상에서는 콩코드가 보여주는 세계관의 분위기를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게임 플레이 등을 짐작할 수 있는 형태로 꾸려졌다. SF 세계관과 함께 각 캐릭터들이 고유한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이용해 아군을 보호하거나 적을 공격하는 등 다양한 플레이가 이루어질 것임을 알 수 있다.

영상과 마찬가지로 콩코드는 SF 세계관에서 진행되는 5vs5 FPS 타이틀로 설계되어 있다. 콩코드에서 플레이어는 우주를 자유로이 누비는 용병 집단인 ‘노스스타’의 일원이 되며, 우주 곳곳에서 임무를 수행하며 다른 플레이어들과 경쟁을 펼치게 된다.

 

노스스타는 저격수인 베일 / 권총을 사용하는 렌녹스 / 슬링샷과 화염을 사용하는 헤이마 / 단단한 몸으로 전열에 서 적을 제압하는 스타 차일드 / 적을 빨아들이거나 아군을 보조하는 1-OFF로 구성되어 있다. 게임 플레이는 이렇게 구성된 노스스타 팀원들의 능력을 활용하여 적들을 보다 효과적으로 제압하는 데에 있다.

개발진은 이후 콩코드의 게임 플레이를 설명하며, 캐릭터들이 가지는 비대칭성에 집중했다고 강조했다. 캐릭터들이 보유한 독특한 능력의 가능성을 한계까지 확장하면서 만들어지는 즉흥적인 상황. 바로 이 지점에서 개입을 최소화하고 플레이어들이 스스로 재미를 만들 수 있는 가능성을 만들고자 했다는 것이다.

 

이러한 기조에서 콩코드는 몇 가지 특징을 가진다. 설치형 장비는 게임 내내 유지되어, 다수의 라운드가 진행이 되거나 경기 도중 몇 번을 부활하더라도 이어진다. 여기에는 횦복 패드나 탄환을 막는 돔, 화염 방어벽 등이 속하며, 팀원과 어떻게 계획을 세우느냐에 따라서 복잡한 양상을 만들 수 있다.

18fcbf066ad5104c1.jpg

콩코드는 노스스타의 일원들 이외에도 다양한 캐릭터들을 제공한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기본 스쿼드 12인에 프리 에이전트 4인의 구성으로 총 16명의 캐릭터가 존재함을 알 수 있다. 이들은 각자 독특한 외형과 능력을 보유하고 있어, 플레이에 댜앙한 관점을 더한다. 플레이어들은 매 주 게임에 로그인 할 때마다 캐릭터들의 일상적인 면을 담은 시네마틱 영상을 볼 수 있으며, 이를 통해서 캐릭터의 관계와 게임 플레이의 진행이 이루어진다.

 

스크린샷

18fcbf0d6855104c1.jpg

18fcbf0d48f5104c1.jpg

18fcbf095065104c1.jpg

 

18fcbf0d8625104c1.jpg콩코드는 오는 7월, PS5와 PC에서 베타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후 8월 23일 PS5와 PC에서 글로벌 출시를 예정한 상태다.

 



신고공유스크랩
연월마호 연월마호님 포함 1명이 추천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