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풍경

덕수궁 미술관 + 국립현대미술관

purplemountain purplemountain
111 8 7

일이 있어서 광화문에 간 김에, 덕수궁 미술관에 들렀는데 전시회가 있더군요. 많은 전시회를 다녔지만, "자수"는 특이한 테마였습니다. image.png

 

특별히 전시회 주제를 가리지 않지만, 자수는 왠지 공예나 산업기술에 가깝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전시회를 보고서 크게 깨달은 바가 있었습니다.

자수의 색채가 회화의 물감보다 훨씬 자연스럽고, 특히 하늘이나 흰색을 표현하는데 특화되어 있더군요. 아래 배꽃들이 좋은 예입니다.

image.png.jpg

 

사진은 평면적이라 자수의 입체감을 제대로 전달하지 못하겠더라고요. 미술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전시회를 한 번 가보시길 추천합니다.

 

다음은, 날씨가 좋아서 걸어서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까지 갔습니다. 덕수궁 미술관은 분위기가 다른 그야말로 현대미술 비주얼 아트 전시들이 주류였는데, 특이한 점은 외국인들이 생각보다 많더라고요. 저도 외국에 나가면 꼭 그 도시의 미술관 박물관을 방문하니까 아마 그런 이유가 아닐까 하는데, 차림새가 여행객 같지 않은 거주자 같은 사람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image.png.jpg

 

 전시가 미디어 아트가 주류이다 헤드폰들이 많던데, 모두 젠하이저더군요^^ image.png

 

참고로 국립현대미술관도 연간 멤버십이 있는데, 회비가 싼 것이 7만원이라 입장료 2천원으로 환산하면 35번 이상 가야 하지만, 그냥 우리나라 미술 발전에 donation 한다는 생각으로 가입합니다.

신고공유스크랩
타이거마스크 타이거마스크님 포함 8명이 추천

댓글 7

댓글 쓰기
profile image 2등
오 멋지네요 저도 기회가 있으면 한번 가보고 싶습니다 ㅎㅎ
16:41
24.05.31.
profile image 3등
오.. 텍스처가 실감나겠어요
16:44
24.05.31.
profile image
SunRise

네 사진으로 전달 할 수 없는 텍스쳐가 정말 인상적인 작품이 몇 개 있었습니다. 1930년대 숙명여고 학생들이 만든 공작새 자수는 깃털 무늬 하나하나가 살아있는 것 같더라고요.

17:12
24.05.31.
profile image

생각해보니 자수라는 형태를 직접 본지가 오래된 것 같습니다. 예전엔 딱딱한 베개 같은 데 있었던 것 같은데..

22:15
24.05.31.
profile image
숙지니

이 작품은 texture가 자수의 느낌이 좀 물씬 풍기죠. 자수라기 보다 회화에 가깝습니다만.

image.png

전시 작품 중에서 조선시대 베게 자수도 있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전시를 보기 전에 자수는 예술이라기 보다는 공예나 공업기술에 가깝다고 생각했었습니다.

22:36
24.05.31.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